[파라과이] 2019 IYF 아카데미 마지막, 3분기 수료식
[파라과이] 2019 IYF 아카데미 마지막, 3분기 수료식
  • 이지혜
  • 승인 2019.12.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배움의 결실!

11월 30일(현지시간) 2019년 IYF아카데미 3분기 수료식이 파라과이 IYF지부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마지막 아카데미 수료식인 만큼 더 의미있고 더 알찬 행사였다. 

매주 토요일 오전 오후로 나뉘어 다양한 아카데미를 제공하고 있는 IYF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복음에 보다 더 쉽게 가까워지고, 구원을 받고 또 IYF의 청년들과도 소통하며 삶의 변화를 겪는다. 노래, 연극, IYF댄스, 영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포토샵 등 정말 많은 아카데미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이번 3분기 아카데미에서는 한국어 아카데미의 인기가 남달랐다.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많은 학생들의 열정에 한국어 아카데미 반이 4개나 열렸다. 또 접수를 시작하자마자 가장 먼저 인원이 차서 마감되었다. 

먼저 파라과이 IYF의 자랑, 미소가 아름다운 라이쳐스 스타즈의 공연으로 수료식의 막을 열었다.

파라과이 라이쳐스 스타즈!
기계 아카데미 학생들이 발표하고 있다.
노래 아카데미에서 'Eres Tu' 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공연이 있었지만 노래가 주된 무대였다. 특히 언어 아카데미에서는 각 언어로 노래를 준비해 선보였다. 사실 언어라는 것이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하는 분야이지만 배움의 열정으로 가득한 학생들은 3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냈다. 또한 K-Pop 학생들은 옷을 모두 맞춰 입고 많은 학생들이 열정으로 채운 춤을 선보였다. 

K-Pop 메들리를 선보이고 있다.
독일어 아카데미에서 크리스마스 소품을 이용해 멋진 노래 공연을 보였다.
'잰말놀이'를 선보인 한국어 3 아카데미. 학생들은 뛰어난 한글 발음을 뽐냈다.
성인 영어 아카데미가 크리스마스 노래를 춤을 추며 부르고 있다.
바이올린 아카데미
기타 아카데미 학생들이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놀라운 연극을 보여준 연극 아카데미

가장 이목을 끈 아카데미는 단연 '연극 아카데미'였다. 겨울왕국의 한 부분을 준비해 선보였는데, 정말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다는 것을 볼 수 있어서 모두를 흐뭇하게 만들어주는 무대였다. 

소프라노 유보다
한이용 목사가 마인드 강연을 하고 있다.

모든 아카데미의 발표가 끝나고 가장 중요한 시간인 한이용 목사의 메시지를 듣는 시간이 있었다. 한이용 목사는 IYF의 일을 할 때 하나님이 우리에게 길을 열어주시는 걸 볼 수 있고,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있는 능력이 없지만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을 때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놀랍게 일하시는 걸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하나님은 자신의 뜻과 능력으로 모든 것을 이루시고, 우리가 하는 일에는 한계가 있지만 하나님의 일에는 실수와 실패가 없다며 아카데미 수료식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의 복음을 전했다. 

보는 이들에게 기쁨을 주는 IYF 파라과이 댄스팀

올해 마지막 아카데미 수료식은 IYF파라과이 댄스팀의 'One more time' 댄스로 마무리되었다. IYF를 만나 밝게 웃고 마음에 소망을 찾은 청년들이 선보이는 댄스는 보는 사람들을 절로 행복하게 만들어주었다. 

 

[인터뷰]
1. Techi(수료식 청중)

미소를 담고 있는 Techi(때찌)

이번 아카데미 수료식은 매우 놀라웠습니다. 정말 멋지고 재미있는 공연들이 많이 있었고 희망으로 가득 찬 메시지를 들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많은 청년들이 서로 교류하며 마음을 열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수료식이 끝나기 전에 한이용 목사님이 메시지를 전하셨는데, 그 메시지를 통해 희망을 잃고 어두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다시 행복해질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2. Gabriela(한국어1 아카데미 학(생)

수료증을 받고 기뻐하고 있는 Gabriela(가브리엘라)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서 처음으로 한국어를 배웠는데 수업이 너무 좋았습니다. 정말 많은 것을 배웠고 이번 방학을 통해 아직 헷갈리는 것들을 다 복습할 생각입니다. 처음에는 한국어를 배우는 게 정말 힘들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배워보니 그게 아니었습니다. 지금은 한국어로 자기소개를 할 수 있고 또 간단한 질문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YF아카데미를 통해 배운 것에 매우 만족하고 저를 가르쳐주신 선생님들도 너무 훌륭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아카데미에 등록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글을 완벽히 읽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는데 무대에 서서 3개월간 배운 것들을 발표하며 한글을 읽고 있는 제 자신에 놀랐습니다. 우리들의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게 해주는 IYF에 너무 감사합니다! 다음 아카데미에서 만나요!

올 해의 아카데미는 막을 내렸지만, 다가오는 2020년에는 더 발전되고 더 다양한 아카데미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수료식을 통해 아카데미에 관심을 가지게 된 많은 사람들도, 또 기존 학생들도 모두 내년에 다시 참가해서 값진 것들을 많이 얻어가길 바란다. 

단체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