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산실버대학, 백세! 젊음의 잔치 성료
[울산] 울산실버대학, 백세! 젊음의 잔치 성료
  • 김교환 기자
  • 승인 2019.12.2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금 연주, 판소리,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다룬 상황극 등
어르신들에게 따듯한 위로와 격려 전해

대한실버회가 주최하고 울산실버대학이 주관하는 ‘백세, 젊음의 잔치’가 지난 19일 울산 KBS홀에서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따듯한 위로와 격려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장을 기다리고 있는 어르신들
링컨하우스 울산스쿨 학생들이 건전댄스로 분위기를 띄워주었다.
태화강 색소폰 팀의 공연

이날 전주도립국악원 최애란 씨와 박덕귀 씨의 소금 연주와 판소리 공연은 관객들의 이목을 한눈에 끌었다. 이어 대한실버회가 고령화 시대 백세 인생을 맞은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다룬 상황극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익어가는 것이다’를 공연해 뜨거운 호응을 얻어냈다. 마인드 강연 시간, 서진기 대한실버회 마인드 강사는 노년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어려움과 아픔을 딛고 태어난 진주로 빗대어 표현해 관객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주었다.

실버 댄스로 흥을 돋우고 있는 웃음치료 강사
시의회에서 참석하신 분들도 다 같이 실버 댄스를 하면서 읏싸 읏싸!
즐겁게 행사에 함께하는 관중.

울산실버대학 관계자는 “울산지역 어르신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지역마다 실버대학을 계속 운영할 방침이며, 어르신들이 웃음치료와 마인드강연 등을 통해 백세를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주도립국악원 최애란, 박덕귀 님의 판소리 공연
상황극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익어가는 것이다'를 열연하는 모습
서진기 강사의 마인드 강연 모습
울산 KBS홀을 가득 채운 방청객들
흥에 겨워 무대까지 나온 어르신들

이날 행사에는 이미영 울산시의회 부의장, 윤정록 시의원, 천기옥 시의원, 김종섭 시의원 등 울산지역 시의원들이 참석했다.

이신자(남구 80세) 씨는 조그만 문화센터를 운영하는데 이번 행사에 지인들 70명을 초청해 같이 참석했다.
"이렇게 큰 행사를 하시는 관계자들이 대단하시고 공연도 너무 좋았습니다. 꼭 우리 문화센터 학생들과 같이 이 행사를 주최한 울산실버대학에 가보고 싶습니다. 이런 행사에 초청받아 감사하고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는 도움도 주고 같이 하면 좋겠습니다."

윤춘자(중구문화원) 할머니는 5년전 뇌종양으로 죽음의 위기를 넘기고 행사에 참석하게 되었다.
"우리 문화원에 선생님들이 찾아와 초대해서 왔는데 그냥 춤추며 놀다가 갈 줄 알고 왔는데 연극도 재미있고 소금하시는 분도 참 잘하고 막춤 추고 노는 게 아니라,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왔는데도 질서도 잘 지키는 것이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우리를 위해 하는 공연에 초대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