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비아] IYF 칠랑가 센터를 통해서 리빙스턴에 일하시는 하나님
[잠비아] IYF 칠랑가 센터를 통해서 리빙스턴에 일하시는 하나님
  • 홍기용 기자
  • 승인 2020.01.1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잠비아가 구원을 얻으리라”
칠랑가 건축현장
칠랑가 건축현장

지난 2019년 12월 27일부터 30일까지 건축중인 잠비아 IYF 칠랑가 센터에서 잠비아 교회 전체 수양회를 가진 이후에 잠비아 리빙스턴 교회에서는 잠비아 수양회에 참석했던 분들과 전에 집회 참석했던 분들 대상으로 신년 집회를 가졌다.

잠비아 수양회모습
잠비아 수양회모습

강사로 초청된 노정남 목사는 요한복음 2장 말씀을 통해 잠비아 건축 현장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간증하며 '물 떠온 하인들은 알더라' 하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요한복음 2장 예수님이 주고 싶었던 참된 변화는 물이 포도주가 되는 것이 아니라 기적을 불러왔던 하인들의 마음의 변화가 진짜 변화였다는 말씀을 통해서 은혜를 입었습니다."고 전하고, 요한복음 8장 간음 중에 잡힌 여자의 3단계 마음의 변화 첫번째 정욕에 이끌리던 삶의 단계, 두번째 심판 앞에 두려움과 염려로 가득 찬 마음의 단계, 세번째 예수님을 만나서 죄사함을 얻고 마음에 가득 찬 감사함으로 새 삶을 살 수 있는 단계로 설명해주면서 이렇게 이끌어 주기 원하시는 마음이 예수님의 마음임을 발견하는 시간이 됐다.

하나님 마음에 있던 아프리카 센터 건축이 박옥수 목사와 여러 나라 정상들이 만나게 되면서 실질적으로 센터가 건축이 되며 그곳에서 신앙 훈련을 하게 됐고, 사람들을 교육하는 부분에 소망을 가지면서 봉사자로 온 청년들이 복음의 일군들이 되어가는 간증을 했다. 

리빙스턴 집회모습
리빙스턴 집회모습

Christian Leaders Fellowship

집회를 하면 빠질 수 없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CLF 인데 1월 10일 금요일에는 그 동안 교류를 해 오던 리빙스턴 사무총장인 Musunda 목사가 강사 노정남 목사와 홍기용 목사를 초청해 CLF를 할 수 있었다.

CLF 참석한 목회자
CLF 참석한 목회자

홍기용 목사는 2020년 Opening 목회자 포럼 인사말을 통해서 Mahanaim Bible Training Center, CLF Executive Program 그리고 IYF 프로그램을 소개했으며, 노정남 목사는 CLF 주제강연을 통해서 로마서 1장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한다고 하는 말씀을 통해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하는 말씀과 하나님의 만드신 의와 인간의 의를 구분해서 말씀을 전했다.

많은 목회자들이 공감하며 함께 하고 싶다고 연락을 해오고, 여러 목회자들이 자기 교회 청년들을 칠랑가 IYF 센터에 보내서 봉사하며 신앙 훈련을 받게 하고 싶다고 요청했다.  

리빙스턴 지도자 마인드강연

리빙스턴 지도자 마인드강연
리빙스턴 지도자 마인드강연

10일 저녁에는 리빙스턴시장 Mr. Eugene, 부시장, 시의원, 지역 경찰청장, 경찰 부청장, 교도소장, 이민국장, 기술대 총장, 공군 교육사령관 등 리빙스턴을 이끌어가는 지역 지도자들과 만찬을 하며 마인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리빙스턴 지역 경찰청장인 Mr. Kazihine는 전에 김상빈 목사를 통해 '죄사함 거듭남의 비밀' 신앙 서적을 접한 적이 있어 개인적으로 마음을 열고 강사 목사와 신앙 상담을 통해서 구원을 받고 개인적인 가정사를 의논하며 앞으로도 홍기용 목사와 신앙교제를 이어갈 것을 부탁하기도 했다.  

개인교제중인 Police Commading Mr. Kazihina
개인교제중인 Police Commading Mr. Kazihina

경찰청에서는 매주 목요일에 성경강연 시간이 있는데 경찰 Chaliapin Bishop Sebende 목사가 홍기용 목사를 초청해 경찰 직원들 대상으로하는 성경 및 마인드 강연을 정기적으로 가지게 됐다.

리빙스턴 시장은 정기적인 시장실 기도회와 시청 직원 마인드 강연교육, 그리고 현재 많은 가정들이 이혼률이 급증하며 가정이 깨어지고 있는 부분을 염려하며 IYF에 가정을 지킬수 있도록 일반인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 프로그램을 시와 함께 해서 진행해 달라고 부탁했다. 

리빙스턴 시장 Mr. Eugene 과 만난 홍기용 선교사
리빙스턴 시장 Mr. Eugene 과 만난 홍기용 선교사

저녁으로 가진 교회 집회에는 청년들이 참석을 했다. 사회자가 IYF프로그램 소개 시간을 통해 소망도, 직업도 없이 살고 있는 이들을 칠랑가 IYF센터로 초청해 그들의 마음이 강해지고 미래에 소망을 갖게되는 프로그램을 소개 했는데, IYF 프로그램을 들은 많은 청년들이 함께 하고 싶어서 지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리빙스턴에서 보낸 건축봉사 형제들 

현재 칠랑가 센터에는 리빙스턴 교회에서 보낸 7명의 청년 형제들이 건축 봉사를 통해서 복음을 섬기고 신앙을 배우며 교회를 배우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