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고] 토고 마인드 교육 본격화
[토고] 토고 마인드 교육 본격화
  • 신봉건
  • 승인 2020.02.0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고가 서부 아프리카의 중심이 된다"는 약속의 소망과 작년 박옥수 목사와 파우레 그나싱베 토고 대통령의 만남으로 시작된 토고 마인드교육. 그 첫걸음으로 2월 3~5일 3일간 김재홍 목사를 초청해 토고 정부 27개 부처 국장급 마인드교육 설명회를 실시했다.

기자회견이 진행되었던 국립극장 전경
기자회견이 진행되었던 국립극장 전경

[기자회견]

3일 오전, 토고에 도착한 김재홍 IYF 교육위원장은 14시 토고 언론과 기자회견을 가졌다.

마인드를 교육을 대해 이야기 하는 김재홍 IYF 마인드교육 원장
마인드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는 김재홍 IYF 교육위원장
마인드교육을 경청 중인 국영방송 및 언론사
마인드교육을 경청 중인 국영방송 및 언론사

국영방송 TVT를 비롯한 10여 개 언론사를 통해 토고 정부 부처 국장급 마인드교육의 의의와 향후 방향에 대한 소개로 토고를 향한 마인드의 교육의 시작을 알렸다. 김재홍 IYF 교육위원장은 마인드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기자들에게 소개하며 한국 발전의 원동력은 마인드 변화에 의한 것임을 강연하면서 토고가 과거 한국과 같은 상황이기에 경제발전과 더불어 반드시 마인드 교육이 병행돼야 함을 강조했다. 설명회를 마친 후 기자들의 질문이 이어졌고 특히 향후 토고 마인드교육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큰 관심을 가졌다.

마인드교육에 대해 질문하는 기자들
마인드교육에 대해 질문하는 기자들
기자회견을 마치고 인터뷰 하는 김재홍 IYF마인드교육 원장
기자회견을 마치고 인터뷰하는 김재홍 IYF 교육위원장

4일 오전 8시에스 토고 TVT(국영방송)을 통해 마인드교육을 했다.

TVT는 토고의 정부행사와 국가 주요 이슈를 다루는 토고 유일 국영방송으로서 작년 박옥수 목사의 방송 이후 마인드교육에 대해 큰 관심을 가졌고 이후 김재홍 원장의 토고 방문으로 세부적인 마인드교육의 방향에 대한 방송으로 토고 국민에게 마인드교육에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매주 일요일 7시에 방영되는 IDEA라는 토크쇼에 김재홍 원장을 초청해 “마인드교육과 발전”이라는 주제로 토크쇼를 한 시간 진행했다. 김재홍 원장은 전쟁 후 폐허가 되어버린 한국이 어떻게 성장할 수 있었는지, 아무런 지하자원을 갖고 있지 않은 한국이 폐허 50년 후 어떻게 세계 10대 경제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었는지 자세히 설명했다.

 

TVT 국영방송 토크쇼
TVT 국영방송 토크쇼
마인드교육에 대해 설명하는 김재홍 IYF마인드교육 원장
마인드교육에 대해 설명하는 김재홍 IYF마인드교육 원장

한국 변화의 핵심은 다름이 아니라 인적자원(HUMAN RESOURCE)에 있고 국민들의 마음의 변화가 오늘의 발전된 한국을 만들어냈음을 이야기했다. 토고 또한 마인드교육을 통해서 변화할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4일 오후에는 27개 정부 부처 국장 마인드 교육을 진행했다. 

27개부처중 청소년부 국장 인사말
청소년부 국장 인사말

4일 오후 3시 김재홍 원장은 토고 27개 부처 국장 및 실무진들을 초청해 국립극장 Salon d’honors에서 “마인드강연의 중요성과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각 부처 국장, 실무진 마인드 강연은 지난 19년 12월 박옥수 목사와 토고 대통령 면담의 결실이라 할 수 있다. 김재홍 원장은 토고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 마인드교육이 반드시 필요하고 현재 국가를 이끌어가는 정부관료나 리더들이 그 필요성을 느끼고 함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7개부처의 국장 및 실무진 마인드교육
27개 부처 국장 및 실무진 마인드교육

이번 강연을 통해 각 국장들이 마인드 강연의 필요성을 알고 관심을 가져 각 부처에도 마인드교육이 실행되어 정부 기관의 공직자들에게 필요한 마인드의 중요성에 대해 일깨우는 계기가 될것이다.

27개부처 국장및 실무자 단체사진
27개 부처 국장 및 실무자 단체사진

 


5일 오후에는 기획부 마인드 교육을 진행했다.

기획부 마인드 강연

김재홍 원장은 5일 오후 3시 토고 기획부 컨퍼런스홀에서 기획부 부장관 및 차관, 그리고 국장급 실무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인드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주제로 마인드강연을 했다. 김재홍 원장은 부담을 넘는 강한 마인드에 대해 소개하면서 절망과 좌절을 이기는 힘의 근원은 마인드의 형성을 통해 결정된다는 내용으로 강연했고, 강연 후 토고의 미래를 위한 마인드교육을 앞으로 IYF가 토고에서 어떻게 펼쳐갈 것인지 김재홍 원장에 대한 여러 실무자들의 질문이 쏟아져, 그 열기가 뜨거웠다.

마인드교육후 QnA시간 질문하는 질문자
마인드교육 후 QnA 시간 질문하는 질문자

강연이 모두 끝나고 기획부 차관은 기획부를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김재홍 원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기획부 차관의 감사장 전달
기획부 차관의 감사장 전달

토고가 아프리카의 중심이 된다는 약속이 이번 정부 관계자 마인드 교육으로 더더욱 분명해지고 아름다운 소망의 그림으로 우리 앞에 펼쳐질 것이 너무 감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