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디부아르] 정부 실무자 마인드 교육
[코트디부아르] 정부 실무자 마인드 교육
  • 신성욱
  • 승인 2020.02.1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2월 6일부터 7일 이틀 동안 코트디부아르에서 김재홍 목사를 초청해 정부 각 실무자들을 상대로 마인드 교육을 진행했다.

첫날 김재홍 목사는 SNRC 컨퍼런스홀에서 국영방송을 포함한 15명의 기자들과 함께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현재 코트디부아르에 대한 마인드교육의 필요성과 앞으로 코트디부아르에 어떤 계획이 필요한지를 제시한 김재홍 목사의 기조연설에 많은 기자들의 질문들이 쏟아지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SNRC 컨퍼런스 홀에서 15여명의 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SNRC 컨퍼런스 홀에서 15명의 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그후 그날 저녁 복음주의 생명의 은혜교회(Mission Evangélique Grâce de Vie)의 담임 기 뱅상(GUY VINCENT) 목사의 초청으로 800여 명 앞에서 김재홍 목사가 복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죄사함의 복음을 차례대로 이야기할 때 그 자리에 앉아 있던 많은 사람들은 집중하며 마지막에 자신의 죄가 씻어졌다는 말씀에 기뻐하며 환호했다. 이날 김재홍 목사를 초청했던 기 뱅상(GUY VINCENT) 목사는 코트디브아르에 44개의 교회를 가졌고 유선 TV방송국과 1500여 명의 성도를 가진 목사이며 죄사함의 복음을 들으며 함께 기뻐했다.

복음주의 생명의 은총교회 특별연합예배
복음주의 생명의 은혜교회 특별연합예배

둘째 날 바쌈(BASSAM)에 있는 호텔 에뜨와 뒤 쉬(ETOILE DU SUD) 컨퍼런스홀에 능력향상부(SNRC) 부처의 모든 행정간부 6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김재홍 목사가 마인드 강연을 했다. 2개월 전 코트디부아르의 발전을 위해 새롭게 능력향상부가 설립되었다. 실패를 통해 마인드의 발전을 가져오고 한 마인드의 변화가 어떠한 큰 일들을 이뤄내는지에 대한 예시와 앞으로 코트디부아르 발전을 위해 마인드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실질적인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 자리에 있던 많은 간부들은 진지한 모습으로 듣고 질문하며 많은 관심을 가졌다.

강연 이후 능력향상부 뚜레 아 까데(TOURE A. KADER) 부장관과의 면담에서 어떻게 하면 이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이 대통령, 부통령, 총리, 국회의장 등 많은 정부 중요 직책자들에게 전달되고 이 나라에 마인드교육이 빠른 시일 내에 들어오기를 바라면서 그 일들을 적극적으로 도와서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능력향상부 행정 간부 60여명 앞에서 마인드강연을 하고 있다
능력향상부 행정 간부 60여 명 앞에서 마인드강연을 하고 있다
능력향상부 뚜레 아 까데(TOURE A. KADER) 부장관(가운데)

능령향상부 마인드 교육을 마치고 바로 김재홍 목사는 총리실 회의장에서 국가청소년지도자 150여 명 앞에서 마인드 강연을 진행했다. 어려운 일들을 통해 포기하는 게 아니라 그것을 통해 배운 마인드의 변화가 어떻게 삶에 영향을 주고 나라를 바꾸는 원동력이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와 코트디부아르의 많은 젊은이들 마음에 마인드 변화를 통해 이 나라가 프랑스를 뛰어넘는 나라로 발전할 것이라는 비전을 이야기했고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열고 강연에 집중했다.

그후 김재홍 목사는 코피 아우뚜 엠마누엘(KOFFI AHOUTOU EMMANUEL) 부총리와 면담을 가졌다. 부총리는 "코트디부아르가 1960-80년에는 풍부한 자원의 혜택으로 발전을 가져왔다면, 그 이후에는 2002-2011년 동안 내전으로 진통을 겪었습니다. 대통령께서 [새로운 코트디부아]를 이루기 위해 보건, 경제, 교육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이제는 그보다 중요한 마인드 교육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전략과 계획, 그동안 IYF가 다른 나라에서 성과를 이룬 부분을 제시해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라며 마음을 표현했고, 필리핀에서의 마인드 교육을 통한 변화 사례와 코트디부아르를 위한 IYF의 교육 계획을 듣고 IYF의 마인드 교육이 정말 필요하고 최대한 빠른 시기에 정확한 계획과 제안서를 가지고 이 일들을 추진해나갈 것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총리
코피 아우뚜 엠마누엘(KOFFI AHOUTOU EMMANUEL) 부총리

이제는 하나님이 IYF를 통한 마인드 교육이 아프리카 한 나라 한 나라에 새로운 발전의 비전이 돼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