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Fundación Universitaria los Libertadoresd에서 첫 온라인 수업
[콜롬비아] Fundación Universitaria los Libertadoresd에서 첫 온라인 수업
  • ojw0516
  • 승인 2020.04.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16일 IYF 콜롬비아에서 ‘리더십’을 주제로 첫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다. Fundación Universitaria los Libertadoresd에서 수업을 요청해오기 전, 이미 여러 대학교에서 IYF에 MOU를 맺고자 진행하고 있었고, 매주 여러 대학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교류하고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중단된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 대학교의 국제 교류부 담당자에게서 온라인 수업을 요청해왔다. IYF의 정신을 기반으로 학생들을 위한 국제적인 콘텐츠 강의를 요청했다.

처음 소식을 받고, 대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은 처음이라 부담되는 마음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부담도 이기고, 직접 만날 수는 없어도 온라인을 통해 교류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받아들였다. 코로나 사태가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에게 고통과 슬픔을 주는 전염병이 아니라 한국을 알리고, IYF를 더 알리는 하나의 수단이고 길이라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해 두신 길이라 생각되니 소망이 된다.

진행자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해외봉사단원
진행자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해외봉사단원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단원, 진행자들 마음에 하나님이 주신 마음을 품고 준비했다.
Fundación Universitaria los Libertadoresd에서 학생들을 위한 수업을 요청했고, 리더십, 해외 봉사, 코로나-19, 한국의 음식 등으로 7가지 주제로 계획했다. 그 중 첫 번째 수업을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했다. 

박준현 선교사의 마인드 강연
박준현 선교사의 마인드 강연

콜롬비아 보고타 지부 박준현 선교사가 50명의 참석자 학생들에게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연했다.
강연을 듣는 많은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참여했다. 콜롬비아 14기 이민경 학생과 현지 단기 Juan Murcia이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성장하고, 발전한 경험담을 설명했다. 다음 강연 때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IYF를 알게 되고, 마음의 세계를 배워 더 성장하는 콜롬비아 학생들이 되기를 소망한다.

Juan Murcia (현지 해외봉사단원), 14기 해외봉사단원(현 유학생)이민경
Juan Murcia (현지 해외봉사단원), 14기 해외봉사단원(현 유학생)이민경

“해외봉사 활동 기간 중 마인드 강연 시간 때 들은 말씀을 통해 마음이 조금씩 성장했습니다. 부담을 늘 피하고 싶었던 제가 강연을 통해서 어려움은 나를 힘들게 하는 ‘장애물’이 아니라, 나를 성장시키는 ‘디딤돌’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 콜롬비아 14기 단원 이민경 (현 유학생)

"저는 어렸을 때부터 춤추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어느 날 보고타 지부에서 댄스 아카데미가 있는 것을 알게 되어 연결되었습니다. 단순히 댄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화합되는 것이 중요한 것을 알았습니다. 박준현 선교사님의 마인드 강연에서 '연결'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지금은 댄스 아카데미에서 리더로서 학생들과 마음과 마음이 연결되는 것에 초첨을 맞추고 있습니다. IYF의 마인드를 배우면서 제 삶이 조금씩 변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Juan Murcia (현지 해외봉사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