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아프리카] 서부 아프리카 불어권에 뿌려진 복음의 말씀
[서부아프리카] 서부 아프리카 불어권에 뿌려진 복음의 말씀
  • 신성욱
  • 승인 2020.05.2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 아프리카대륙에서 2020 박옥수 목사 온라인 성경세미나(이하 성경세미나)가 11일(월요일) 오전 시작돼 16일(토요일)까지 6일간 진행되었다. 다른 대륙에 비해서 인터넷 보급률이 낮다는 형편을 남김없이 무너뜨리고 하나님의 말씀은 인터넷 SNS와 각국 TV, 라디오 방송사를 통해 아프리카 전역에 전파되었다.

 서부 아프키라 선교사들은 각국의 방송사를 직접 찾아다니며 곳곳에 하나님의 말씀이 전파되기를 소망하며 준비했다. 그 결과 7개의 TV방송과 59개의 라디오 방송국이 이번 세미나의 말씀을 앞다투어 중계했고 6일간 총 41,055,088명의 사람들이 복음을 들을 수 있었다.

아르망 볼레(Armand Bole) / 코트디부아르 부아케(Bouake) 라디오 방송국, 구원의 길 라디오(Radio la Voix de Salut) 국장
“저는 코트디부아르 제2의 도시인 부아케(Bouake)의 가장 큰 교회에서 운영하는 라디오방송국, 구원의 길 라디오(Radio la Voix de Salut)의 국장입니다. 목사님의 막11:24절의 말씀을 들으면서 병에서 나았습니다. 박 목사님은 정말로 순수한 말씀을 전합니다. 병이 나아서 너무 기쁩니다. 전에는 말씀이 전혀 이해되지 않았지만 이제 나는 의롭게 되었습니다. 제가 오래 전부터 해오고 싶었던 <세계 재앙에 직면한 그리스인의 해결책>이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목사님의 말씀을 오전 6시30분부터 8시까지 송출했습니다.”

보리스 나쎄 (Boris Nasser KPEKO) /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복음의 소리 라디오 국장
"우리의 라디오방송국이 이 세미나에 참여하고 따르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종의 가르침에 정말로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목사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어떻게 큰 구원을 이루고,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위로를 주셨는지요. 주님께서 계속 이 세미나를 축복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많은 영혼들이 우리의 하나님께로 돌아갈 것이라고 믿으며, 이 세미나가 중앙아프리카 국가에 감동을 줄 것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각국의 방송국과 지속적인 연결의 끈이 만들어졌다. 특히 한국CLF를 통해 연결된 각국의 비숍 목회자들이 먼저 앞장서서 방송을 중계했다. 토고의 드라비숍(AC TV대표)과, 코트디부아르의 사무엘 목사(Benie TV대표) 등 박옥수 목사의 복음을 듣고 아는 목회자들이 서로 무료로 설교를 내보내겠다고 도왔다. 그 밖에 처음으로 복음을 접한 각 방송국의 관계자들은 ‘이런 말씀은 처음 들어본다. 나와 하나님과 정확히 연결되는 부분이 너무 중요하다. 이 말씀이 맞다’라며 우리에게 마음을 열었다.

쟝 클로드 (Jean Claude) 목사 / 토고 그리스도의 새 언약 복음선교교회(M.E.N.A.C)
“우리의 죄를 위해 예수님께서는 모든 일을 마치셨습니다. 그를 찬양하고 경배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유일한 일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구원의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예수님께서 모든 것을 다 이루어 놓으셨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비누보 목사 / 베냉 미제리코드 TV 사장
“’좋은 나무는 그 열매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라는 박옥수 목사님의 말씀은 살아있고 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정한 회개의 의미를 알게 되었고, 박 목사님의 말씀을 통해 우리가 진정으로 하나님의 자녀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당장 목사님의 말씀을 다운받아서 우리 방송국 TV에 방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메파트릭 목사 / 콩고 복음주의교회
"나는 병원에서 말씀을 전하는 목사입니다. 내가 환자들 앞에서나 치료하기 힘든 암환자를 만나면 먼저 죄를 회개하라고 이야기했는데 목사님 말씀을 들으면서 이것이 잘못되었음을 알게 되었고 먼저 예수님의 믿음을  환자에게 심어주는 것이 중요한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주님은 병뿐 아니라 죄도 해결하시고 영원히 계시는 분이시니까요."

(왼쪽) 쟝 클로드 목사(가운데) 비누보 목사(오른쪽) 에메파트릭 목사
쟝 클로드 목사, 비누보 목사, 에메파트릭 목사(왼쪽부터)

서부아프리카에 많이 있던 여러 모슬렘 나라(말리, 세네갈, 기니, 부르키나파소)에서도 각 방송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들어갔다.

문성광 선교사 / 말리
 "말리는 90% 이상이 이슬람교인들인 모슬렘 국가입니다. 방송이 나가면서 모슬렘 시청자들도 방송국에 연락해서 말씀을 전하는 목사님을 궁금해하고 연락처를 묻는 등 크게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청자 반응에 놀란 방송국 관계자들도 말씀을 들으며 성경적이고 정확한 것을 발견하고 마음을 활짝 열었습니다."

세쥐세리 목사 / 세네갈 Églises Ambassade des miracles
“안녕하세요. 저는 세쥐세리이고 2019년부터 Églises Ambassade des miracles이라는 교단에서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2008년에 알았던 어떤 청년이 페이스북으로 집회 광고를 공유해 주어서 이번 세미나를 알게 되었고 댓글을 남겼는데 선교사님이 교회로 초청해주셔서 함께 말씀을 들었습니다. 세상 죄가 예수님을 통해서 어떻게 넘어가고 씻어지는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내 죄도 영원히 예수님을 통해서 씻어지면서 의롭게 됐다는 말씀이 계속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계속 죄를 사해달라고 기도하고 회개하는데 이미 예수님이 내 모든 죄를 사해놓았고 내가 죄를 사해달라고 기도할 필요가 없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사님의 말씀이 너무 명확하고 놀랍습니다. 앞으로 계속 목사님 말씀을 듣고 싶습니다.”

안마리 자매 / 부르키나파소
"모슬렘 국가인 부르키나에서도 코트디부아르의 AV TV 채널로 목사님 말씀을 들을 수 있고 8억 명의 사람들에게 이 복음의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의 설교를 이곳에서도 함께 들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감사하고, 하나님이 일하시는 것을 보니까 너무 즐겁습니다."

TV방송을 통해 세미나를 참석하고 있는 안마리 자매 가족
TV방송을 통해 세미나를 참석하고 있는 안마리 자매 가족

코로나로 인해 두려움에 불안해하던 아프리카 사람들에게 전파된 하나님의 말씀은 그들을 두려움에서 자유함으로 마음을 옮겨놓았다.

프리씨으 자매 / 카메룬
"저는 친구의 초대장을 통해 세미나 소식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ACTV에서 똑같은 세미나가 방송되고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말씀이 끝나고 친구가 저에게 박옥수 목사님이 전하신 히브리서 10장10절 말씀을 가지고 11시까지 교제했습니다. 저의 마음은 자유로워졌고 제가 의인이라는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성경 안에 있는 많은 내용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크리스뗼 (Christelle) 자매 / 가봉
 "처음에는 제가 이제까지 알고 있던 것과 너무 달라서 많이 혼란스러웠습니다. ‘우리가 의롭게 되었다면 그럼 죄를 막 지어도 되나?’ 이런 의문들이 들었는데 계속 말씀을 듣다 보니 내 생각이 어떻든 하나님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이 믿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궁금한 점을 친구에게 물어보면서 복음을 정확하게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제가 의롭게 되었다니 눈물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지난주 세계성경세미나를 통해 8억명에게 전파된 박옥수목사님의 말씀을 축하하며 특별 인터뷰 요청을 해왔다. 이번주에 19부터 24일까지 다시 박목사님의 말씀이 아프리카 전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NTV에서 그 역할을 다시 맡게 되었다.
지난 주 성경세미나를 통해 8억 명에게 전파된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축하하며 특별 인터뷰 요청을 해왔다. 이번 주 19부터 24일까지 다시 박 목사의 말씀이 아프리카 전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NTV에서 그 역할을 다시 맡게 되었다.

 형편의 눈으로 봤을 때 서부아프리카의 환경과 코로나 바이러스는 부담이고 문제였다. 하지만 세미나 메시지의 내용처럼 말씀의 렌즈를 통해 바라본 서부아프리카는 복음을 전하기에 가장 좋은 나라이고 가장 완벽한 시기라는 걸 깨달을 수 있었다. 세미나 이후 코트디부아르는 NTV, BenieTV, 여러 라디오를 통해 19일부터 24일까지 목사님의 말씀이 다시 전해지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