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아프리카] 서부아프리카에서도 하나님이 만든 ‘컴백(COME BACK)’의 역사
[서부아프리카] 서부아프리카에서도 하나님이 만든 ‘컴백(COME BACK)’의 역사
  • 정수연 기자
  • 승인 2020.06.2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부아프리카에서만 그간 전세계 오프라인 CLF 참석자의 300배 참석
- 거짓설교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진리로 돌아오라고 이야기하고 싶어
- 말씀을 배우는 코스가 있으면 배워 복음을 전하고 싶어

전 세계 기독교인들과 기독교 지도자들이, 더 나아가 사회의 모든 이들이 다시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는 ‘컴백(COME BACK)’의 역사가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부아프리카에서 일어났다. 아프리카는 인터넷 사정이 한국과 달리 열악해 방송 송출은 한국의 도움을 입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이 환경을 통해서도 일하셨다. 인터넷이 열악한 덕분에 하루 3시간 동안 송출될 예정이었던 설교방송이 10시간으로 늘어나 길게 방송되기도 하고, 라디오 등 그 외에도 여러 방송의 길이 넓게 열렸다.
 

서부아프리카에서만 그간 오프라인 CLF 참석자의 300배 참석

3일간 페이스북 실시간 시청자는 177,999명, 유튜브 실시간 시청자는 11,119명, 줌을 통한 시청자는 7,388명, 인터넷라디오 청취자 5,568명, TV시청자 57,425,171명, 라디오 청취자는 58,966,000명, 오프라인 참석 목회자는 6,577명으로 총 116,603,112명이 CLF에 참석했다.(이상의 숫자는 3일간 연인원) 이는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 이전까지 그간 전세계 오프라인 CLF 참석자 수인 360,000의 300배를 웃도는 숫자다.

General News, MODERN GHANA 언론에 보도된 clf 소식
가나 MODERN GHANA 언론에 보도된 CLF 소식
General News, MODERN GHANA 언론에 보도된 clf 소식
가나 General News 언론에 보도된 CLF 소식
기자회견내용이 파라다이스TV 페이스북, 유튜브페이지에 소개되며 홍보를 도왔다.
감비아 기자회견내용이 파라다이스TV 페이스북, 유튜브 페이지에 소개되며 홍보를 도왔다.
감비아 Daily News에 기자간담회소식 기재
감비아 Daily News에 기자간담회소식 기재

하나님이 계속해서 열어가는 방송 길

지난 온라인 성경세미나에 이어 CLF 온라인 컨퍼런스에서도 방송을 통해 하나님이 예비한 역사가 일어났다. 가나에서는 CBC(가나 방송위원회)전체 담당 국장을 만나 MOU를 맺게 되었다. 이는 기쁜소식선교회에서 코로나로 어려워하는 나라를 위해 시즌별 방송컨텐츠를 제공하겠다는 제안에 따른 것으로 CBC국장이 기쁘게 MOU를 제안했다. 이어 국영방송 안에서 종교 담당 채널인 GTV 라이프를 통해 CLF가 3일간 하루 두 차례, 매 회 1시간 30분 분량으로 무료 방송됐다. 그 외에도 홈베이스, 시티브, 유티비, 시티티브, 아둠티브, 오션1티브까지 총 7개의 방송국과 19개의 라디오 방송국에서 박옥수 목사 말씀을 송출했다.

CLF 참석 목회자 모습
CLF 참석 목회자 모습

토고에서는 ACTV와 TV2 방송사에 방송되었다. ACTV와 TV2방송은 7월 1일까지 방송하고 있다. 이 두 방송사는 총 800만 명의 청취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ACTV 드라목사는 말씀을 듣고 마음을 열어 모든 행사 때마다 중계를 해주려고 한다. 그 외에 11개 라디오를 통해 현지어로 박옥수 목사 설교가 방송예정이다.

코트디부아르에서는 코트 전역에 2개 TV 방송사, 40개 방송국의 전파를 타고 하나님의 말씀이 전파되었다. 방송사가 흔쾌히 방송문을 열어 TV를 통해 3백5십만 명, 라디오를 통해 9백3십만 명이 방송을 들었다.

그라시아스 합창단 찬송 전 현지 가스펠 찬송이 있었다
그라시아스합창단 찬송 전 현지 가스펠 찬송이 있었다

나이지리아는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27,000명의 목회자가 CLF 소식을 접했으며 수도 아부자에 있는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광고하는 길을 열었고, 29일부터 박옥수 목사 설교가 나가고 있다.

라이베리아에서는 KM TV LIBERIA방송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CLF 홍보와 전체프로그램이 방송됐다.
“원래는 KM TV LIBERIA방송에서 오전, 오후 말씀만 내보내기로 했어요. 방송국에 모니터링을 하러 갔는데 그때 방송국 인터넷이 끊겼습니다. 우리는 한국 광주에서 방송을 송출해 주어 10시간 방송을 한다고 했더니 자기 방송국 페이스북 관리자로 추가시켜 줄테니 이번 CLF 전체 프로그램을 방송하라고 했습니다. KM TV LIBERIA 페이스북 페이지는 '좋아요'를 누른 사람이 12만 명, 팔로우 수는 19만 명인 라이베리아 주요 인터넷 방송입니다.” (양재균 선교사/ 라이베리아)

라이베리아에서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방송보는 모습
라이베리아에서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KM TV LIBERIA 방송보는 모습

CLF에 참석한 목회자 대부분이 복음 듣고 구원받아

코트디부아르는 외부목회자 300명을 비롯해 많은 교인들이 교회로 참석해 대부분 구원을 받았다. 온라인 SNS(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말씀에 초청된 사역자 1,000여 명이 3일간 진행된 프로그램에 함께해서 말씀을 들었다.

CLF에 참석한 외부목회자 모습
코트디부아르 CLF에 참석한 외부목회자 모습

베냉은 각 지역교회별로 CLF모임을 가졌다. 또 제자선교회 조셉스타니슬라스 코막포니(Joseph Stanislas COMAKPOGNI) 총회장과 미팅 후 각 지역의 제자선교회 교회에 가서 CLF모임을 가졌다. 오후까지 계속해서 각 주제별로 전해지는 말씀을 들으면서 참석자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나이지리아는 40명의 목회자들이 직접 참여했으며 63명은 온라인을 통해 참여했다. 그 중에 나이지리아의 아프리칸 교회 대표자 줄리어스 아베 대감독이 4명의 목회자와 함께 참석했는데 말씀을 듣고 마음을 열었다. 또 다른 교단 대표 고드윈 오투 목사도 아내와 14명의 목회자들과 참여했다.

카드뉴스를 활용해 온라인 홍보를 펼쳤다
카드뉴스를 활용해 온라인 홍보를 펼쳤다

살아있는 외부목회자 간증

“나도 함께 ‘이제 의롭습니다!’를 외치면서 그렇게 좋을 수가 없습니다!”라는 목회자의 간증 속에 그간 영혼을 인도하는 목사로서 가졌던 영적인 갈증 속에서 해방되어 외치는 기쁨이 묻어난다. 자신들이 전해왔던 복음이 거짓이며 CLF에서 들은 복음이 진리라고 입을 모아 말하는 목회자들, 살아있는 말씀이 살아있는 간증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코트디부아르 CLF 참석한 외부목회자
코트디부아르 CLF 참석한 외부목회자
 
<br>

모하메드 라민 사뇨 목사 / 기니 정도의 길 교회
우리를 죄인에서 의인으로 바꾸셨다는 이야기가 충격이었습니다. 그것이 참된 진리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도 모르게 ”할렐루야!“를 외쳤습니다. 성도, 주위사람들에게도 이 소식을 전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가나 에블린, 그레이스 목사
가나 에블린, 그레이스 목사

에블린(Evelyn. D. Bondzie) 목사 / 가나 믿음복음교회
박 목사님 말씀대로, 인간이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이 죄에서 구원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그레이스(Grace Otu-Plange) 목사 / 가나 믿음복음교회
이제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구원의 모든 길이 열렸습니다. 이런 말씀을 주신 CLF와 박 목사님에게 감사드립니다.

가나 알프레드 코텡 아송 목사
가나 알프레드 코텡 아송 목사

알프레드 코텡 아송 목사 / 가나
예수님의 피만을 가지고 하나님 앞에 설 때 죄 사함을 받습니다. 저는 이런 관점에서 성경을 전혀 생각지 못했습니다. 말씀을 통해 죄 사함의 선물을 주신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아베티 지슬랭, 쥐슬랭 목사
아베티 지슬랭, 쥐슬랭 목사

아베티 지슬랭 목사 / 베냉 희망의 도시 교회
제가 하나님과 마음이 하나인 목사가 되어야 하고 그를 위해 예수님을 통과해 죄를 씻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쥐슬렝 목사 / 베냉 하나님께 영광교회
제 신앙과 목회에 있어 더 이상 정죄할 필요가 없으며 내가 의롭게 되었다는 것이 이번에 분명해졌습니다.

제레미 티가이드 목사

제레미 티가이드 목사 / 카메룬
저는 정죄 속에서 고통스러운 삶을 살았고 교인들도 믿음으로 이끌지 못했습니다. 제 모든 죄를 눈과 같이 씻어주신 주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CLF와 계속 함께하길 원합니다.

 

<br>
옥타브 목사

옥타브 목사 / 카메룬
진정한 구원의 의미와 예수님의 희생을 통해 주는 은혜에 대해 정확하게 알겠습니다. 덕분에 단번에 영원한 속죄를 얻었습니다. 

안드레 우라가 목사

안드레 우라가 목사 /  코트디부아르 EBMCI 교회
제 영적 인도자는 하나님의 의에 대한 답을 저에게 주지 못했습니다. 항상 죄인이라고 했습니다. CLF에 참석하며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힌 이후 우리가 의로워졌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아크프로 모이즈 목사

아크프로 모이즈 목사 / 코트디부아르
저희가 전하는 복음이 거짓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CLF와 우리가 전하는 말씀이 너무 다르다는 것을 느낍니다.

토고외부목회자 꼬뷔비사무엘 수정.jpg
꼬뷔비 사무엘 목사

꼬퓌뷔 사무엘 / 토고 그레스랑드 교회
우리와 하나님과 관계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새로운 언약에 기반되어 있지 율법이나 십계명과는 전혀 연관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가 의롭고,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만사비 에그노망 목사

만사비 에그노망 목사 / 토고
저를 구속하던 죄의 굴레에서 벗어났습니다. 더 이상 죄인이 아니고 의롭습니다.

셀레스틴 목사

셀레스틴 목사 / 가봉 국제 개혁과 구원의 선교회
박옥수 목사님은 가짜 목사들과는 전혀 다른 분입니다. 이곳에서 전하는 복음과 명확한 말씀에 감동받았습니다.

레이몬드 목사 / 나이지리아
로마서 3장 24절 말씀을 들으며 이제 의인이 된 것을 알았습니다.

작쿠부웨 목사 / 나이지리아
10년 전 신학교에서 배웠던 관점과 다른 관점을 갖게 됐습니다. 이러한 가르침이 정말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