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저도 돌아갈 준비가 되었습니다!(I'm also ready for comeback!)"
[필리핀] "저도 돌아갈 준비가 되었습니다!(I'm also ready for comeback!)"
  • 권진성
  • 승인 2020.06.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가 25일 시작돼 27일(토) 막을 내렸다. 필리핀 CLF는 필리핀 시각 오전 6시부터 메인 프로그램인 박옥수 목사 특별강연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해 매일 약 15시간씩 진행됐다.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 포스터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 포스터

지난 5월 28일, 목회자 1천여 명과 함께 필리핀 CLF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급격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모든 집회가 금지되면서 필리핀 CLF 또한 취소됐다. 그러나 다음을 기약해야 했던 필리핀에서의 CLF는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를 통해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었다.

줌(Zoom)을 통해 많은 사람이 CLF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줌(Zoom)을 통해 많은 사람이 CLF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온라인 매체를 통해 참석한 수많은 사람의 모습
온라인 매체를 통해 참석한 수많은 사람의 모습

이번 CLF 컨퍼런스는 코로나19로 필리핀 전역에 봉쇄령이 내려지면서 직접 교회를 방문해 목회자를 초청할 수 없어 이메일, 미디어, SNS, 전화, 광고 등 간접적인 방법으로 홍보됐다. 약 800여 명의 목회자들이 접수한 가운데 전세계 기독교지도자들이 모여 성경 말씀을 나누며 정확한 신앙과 목회의 방법을 모색하는 CLF 컨퍼런스가 시작됐다.

주요 프로그램인 박옥수 목사 특별강연, 주제별 아카데미 ▲영원한 속죄 ▲성공적인 목회 ▲교회사 ▲마인드교육, 반별로 모여 마음을 나누는 시간, 활기를 북돋기 위한 '에너자이저' 시간, 마인드 레크리에이션까지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첫 시간 이한규 목사의 교회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은 참석한 목회자들의 영적 성장을 돕고 실질적인 목회의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CLF 설립자이자 주강사인 박옥수 목사는 오전, 저녁 하루 2회 90분 가량 목회자들에게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마음을 전했다.
 

▎다양한 프로그램

‘교회사’를 진행한 이한규 목사
‘교회사’를 진행한 이한규 목사

새벽 6시 CLF 컨퍼런스 첫 시간, 이한규 목사의 교회사가 진행됐다. 이한규 목사는 “한 사람이 구원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원받은 성도들이 한몸(교회)을 이루어서 복음을 전파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며 교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인드교육’ 을 진행한 김재홍 목사
‘마인드교육’ 을 진행한 김재홍 목사
에너자이저 시간, 다양한 방법으로 박수를 치고 있는 참석자들
에너자이저 시간, 다양한 방법으로 박수를 치고 있는 참석자들
마인드 교육 이후 마인드 레크레이션이 진행됐다.
마인드 교육 이후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다.

오후 시간, ‘마인드 강연’, ‘성공적인 목회’,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등 총 4개 프로그램이 있었다. 참석자들은 강연을 들으며 실제 목회 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들과 해결 방향에 대해 짚어보고, 하나님의 뜻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6개 그룹으로 나뉘어 2부 모임이 진행됐다.
6개 그룹으로 나뉘어 2부 모임이 진행됐다.

박옥수 목사의 강연이 끝난 후, 비숍들만을 모은 CLF 필리핀 위원장 남경현 목사의 그룹을 중심으로 참석자들은 6개 그룹으로 나뉘어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각 모임을 통해 참석자들의 마음에 한 번 더 말씀이 되새겨졌다.

 

▎참석자들의 간증

EDUARDO S. DAVID Elijah Christian Fellowship (ECF) Center
EDUARDO S. DAVID Elijah Christian Fellowship (ECF) Center

“저는 이번에 멜론과 호박 예시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로마서 3장 23절을 통해 모든 사람은 죄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고, 또 제가 많이 사용했던 구절이었지만 24절에 우리 모두가 의인이 된 것은 알지 못했습니다. 이 성경 구절을 읽어 보기는 했었지만 와닿은 적이 없었습니다. 이제는 나를 기대하던 것으로부터 하나님의 손에 의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 마음은 하나님의 마음과 같이 변했습니다. 저희 가족들은 제가 로만 가톨릭 성직자로 유명한 삼촌의 후임자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지난 주까지만 해도 저는 기도할 때에 항상 십계명을 말했습니다. 더는 십계명을 따르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가르쳐 주신 박옥수 목사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와 제 가족들이 저주를 받았던 이유는 제가 십계명을 열심히 따르려 했던 것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십계명, 법을 언약궤로 덮으셨습니다. 예레미야 31장 31절은 많이 읽어봤고 알고 있던 구절이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이 구절이 무슨 말씀인지 제대로 알게 되었고 마음에 와닿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제 마음에 십계명이 아닌 새 언약을 새겨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드리고 보로메오 목사(Pastor Rodrigo Borromeo, The Seed of Abraham Church)
로드리고 보로메오 목사(Pastor Rodrigo Borromeo, The Seed of Abraham Church)

“2년여 전에 CLF를 통해 박 목사님을 알게 되어서 감사드립니다. 이번 국제 CLF를 통해 박 목사님 말씀을 들었는데 접붙임에 대한 말씀에 진정 감사드립니다. 거듭남에 대한 일례로 이 말씀을 들으면서 큰 충격이 되었습니다. 전에 신학교에 다닐 때 또한 40년 사역하는 동안 이런 말씀을 전혀 듣지 못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박 목사님을 통해 들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저에게 보여주신 큰 계시의 말씀이고 다른 목회자들에게 같을 것입니다. 제가 알고 믿기로는 다른 어떤 목회자도 거듭남에 대해 이처럼 설명하지 못했습니다. 접붙임에 대한 말씀은 아주 강력하고 권위 있는 말씀입니다. 거듭나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경험해야 하는 능력의 말씀이었습니다. 왜냐면 여러분이 예수님께 접붙임이 되었으면 더는 죄인이 아닙니다. 이제는 여러분이 예수님처럼 살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DANIEL L. DELA CRUZ Pastor, Vision Christian Retreat
DANIEL L. DELA CRUZ Pastor, Vision Christian Retreat

“여러분 안녕하세요. 형제자매님들 앞에서 간증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번 CLF 모임에 참석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CLF를 참석하기 전 저는 하나님에 대해 알고 있던 사람이었지만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 것인지를 몰랐습니다. 저는 항상 죄인입니다 하며 죄를 고백하는 기도만 반복했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다 죄인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CLF 말씀을 들으면서 더는 죄인이 아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로마서 3장 23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모든 사람이 죄인이었지만 로마서 3장 24절,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우리는 이미 속죄되었고, 깨끗하게 되었고, 더는 죄인이 아니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박옥수 목사님께서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법에 대해서 명료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이미 우리 죄를 사하시고 삯을 지급하셨으며, 저희 대신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살아나셨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우리 모든 죄를 짊어지고 돌아가셨고, 세상의 모든 죄를 가져가신 탓에 채찍질을 당하시고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

LIDA ANDAYA Pastor, Shekinah Christian Church - Nagtahan
LIDA ANDAYA Pastor, Shekinah Christian Church - Nagtahan

“박옥수 목사님의 말씀은 아주 인상 깊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고 그의 보혈로 우리가 깨끗하게 됐음을 아주 분명하고 정확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로마서 3장 23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이 말씀을 들어 모든 사람이 죄인이었지만, 로마서 3장 24절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말씀을 통해 명료하게 우리가 의인임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십자가에 돌아가게 하심으로써, 저희를 죄에서부터 자유롭게 하셨습니다. 성경은 우리가 이미 속죄되었고, 깨끗하게 되었고 의인이 되었음을, 그래서 우리는 더는 죄인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의롭게 된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박옥수 목사님의 말씀은 쉽게 이해되었습니다. 저는 그 말씀을 믿고 그 말씀을 의지하며 살면 되는 것입니다. 나는 더는 죄의 종도 죄인도 아닙니다. 나는 이미 속죄 받고, 깨끗해진 의인입니다. 아멘”

절망 속에 있던 계집종이 나아만 장군이 문둥병자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 모든 것이 기쁨으로 변하고 행복으로 변했다. 시글락에서 성이 불타고 처자가 사로잡혀 갔지만, 다윗은 곧바로 모든 것을 되찾고 헤브론에서 왕이 되는 놀라운 은혜를 입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항상 어려움 뒤에 큰 축복을 주신다.

코로나19가 급격히 퍼지면서 모든 집회가 금지되고 이동이 제한됐다. 이 모든 것이 어려움이고 절망으로 보였지만, 최근 일어나고 있는 복음의 역사를 통해 하나님은 때로 우리 마음이 하나님 가까이 나아오게 하려고 우리로 하여금 어려움을 겪게 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하트 모양 단체 촬영으로 이번 CLF 컨퍼런스가 막을 내렸다.
온라인상에서 하트 모양 단체 촬영으로 이번 CLF 컨퍼런스가 막을 내렸다.

지난 달 전세계 10억여 명에게 감동을 준 박옥수 목사 온라인 성경세미나에 이어 이번 CLF 컨퍼런스가 계속되면서 더 큰 소망과 기쁨이 일어나고 있다. 또한, 참석한 목회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격주마다 CLF 목회자 동문 모임이 진행된다. 수많은 목회자와 기독교 리더들을 구원하시고 큰 축복을 허락하신 하나님, 어려움 뒤에 축복을 주시는 하나님, 다음엔 또 어떤 놀라운 복음의 역사를 보이실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