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테말라]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 과테말라 간증 특집
[과테말라]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 과테말라 간증 특집
  • 강민석
  • 승인 2020.07.03 0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2020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를 중남미에서도 함께 하며 중남미에 목회자 및 기독교지도자들의 많은 간증 소식이 들려 큰 기쁨이 되었다. 과테말라에서도 많은 목회자 및 기독교지도자들이 CLF에 참석하며 기쁨과 귀한 간증들을 전해왔다.

지난 2019년 2월에 개최된 파나마 월드문화캠프 및 CLF에 아파리시오 아후 목사가 연결된 이후로 계속해서 우리 선교회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 11월 아파라시오 목사의 소개로, 페로니아 지역 목회자 연합 회장 호엘 알론소 목사와의 만남이 이루어졌고 신재훈 선교사를 강사로 초청해 페로니아 지역 CLF가 개최되었다. 호엘 협회장은 올해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페로니아 지역 목회자들에게 홍보하며 초청해주었고, 페로니아 지역 목회자 협회에 가입된 목회자 리스트를 보내주어 페로니아 지역 목회자 한 분 한 분을 초청할 수 있었다. 지역 대부분의 목회자들이 직장을 다녀 평일에 시간을 내기 힘들어 했고 초청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출애굽기 7장 3절 "내가 바로의 마음을 강퍅케 하고 나의 표징과 나의 이적을 애굽 땅에 많이 행하리라마는"라는 말씀처럼 하나님께서 어려운 가운데 도울 자들을 만나게 해주셨다. 페로니아 지역의 약 50여 명의 목회자가 이번 CLF에 함께했다.

페로니아시 목회자협회 임원들과의 모임 사진
페로니아 시 목회자협회 임원들과의 모임 사진
작년 11월에 개최 된 페로니아시 CLF
작년 11월에 개최된 페로니아 시 CLF

이번 CLF에는 페로니아 지역뿐만 아니라 과테말라 시티, 파순 시, 비자누에바시 등 여러 지역 목회자 및 기독교지도자들도 함께 참석할 수 있었다. 

작년 강민석 선교사의 비자를 도왔던 노에미 룻 변호사의 소개로 에드갈 올란도 목사를 알게 되었고 에드갈 목사는 기쁜소식선교회와 CLF에 대해 들으며 파순 시에도 CLF를 개최하기를 바랐다. 이어 에드갈 목사는 파순 시 목회자 협회장 힐베르토 무흐 목사를 소개시켜주었고 사귐을 가질 수 있었다. 힐베르토 협회장은 이번 CLF 월드 컨퍼런스 소식을 듣고 참석하게 되었고 파순 시 목회자들이 함께 참석하기를 희망하며 목회자들에게 홍보해주었다.

파순시 목회자 협회장 힐베르토 무흐 목사와의 만남 (오른쪽에서 세번째)
파순 시 목회자 협회장 힐베르토 무흐 목사와의 만남(오른쪽에서 세 번째)

과테말라에서는 과테말라 개신교 협회장 환 마누엘 목사, 페로니아 시 목회자 협회장 호엘 알론소 목사, 파순 시 목회자 협회장 힐베르토 무흐 목사를 비롯해 총 6명의 대표 목사 및 협회장과 70여 명의 목회자들이 CLF에 참석해 하나남의 말씀 앞에 마음이 하나가 되었다.

2020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동안 과테말라 현지 목회자 대상으로 페로니아, 파순, 비자누에바 세 지역으로 나누어 핸드폰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와츠앱’(WhatsApp)을 통해 그룹교제를 진행했다. 각 지역 목회자 및 지도자들은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듣고 참된 복음과 신앙에 대해 배우며 “우리도 이런 복음을 함께 전하자”는 소감과 함께 귀한 간증들을 나누었다.

와츠앱을 통해 나눈 각 지역 목회자들과의 그룹교제
와츠앱을 통해 나눈 각 지역 목회자들과의 그룹교제

이번 CLF에 참석한 목회자 및 각 교회 리더들의 간증을 소개한다.

힐베르토 (Gilberto Muj) 목사 / 과테말라 파순 시, 목회자 협회장
모두 많은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힐베르토 무흐 목사입니다. 파순 시 중앙아메리카 살렘 교회에 시무하고 있고 파순시 목회자 협회장으로 있습니다.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에 참석할 수 있었던 것은 제 삶에 복이었습니다. 동시에 전세계의 많은 목회자 분들과 리더들이 함께하는 것을 볼 때 저는 정말 감동을 받았습니다. 멕시코, 스페인, 아르헨티나, 과테말라 전 세계가 함께했습니다. 정말 감동적이고 특별했습니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찬송과 노래가 저의 마음에 큰 힘을 주고 우리 주님의 이름을 찬양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집회말씀을 통해 영적으로 양식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우리 마음에 일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자주 저를 정죄했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저를 살게 하고 일을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속죄의 역사를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저에게 의롭다고 하시면 의롭다고 믿어야 합니다. 소경을 만나시고 간음 중에 잡힌 여자를 만나셔서 의롭게 하신 것처럼 저를 의롭게 하신 게 사실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위해 희생이 되시고 영생을 주신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이번 모임을 통해 성경에 대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행사를 주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집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축복이 되시길 바랍니다.

호세 카스트로 (José Castro) 목사 / 과테말라 완전한 복음 하나님의 교회 수도권 8구역장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과테말라 완전한 복음 하나님의 교회 호세 루이스 카스트로 목사입니다. CLF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 감사합니다. 이 집회의 주 강사인 박옥수 목사님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 의롭게 되는 부분을 저희에게 잘 가르쳐 주셨고 저희 삶 속에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전하게 해주셨습니다. 
박옥수 목사님의 가르침이 저에게 분명한 확신을 갖게 했습니다. 저희는 더 이상 죄인이라고 믿으면 안 되고 죄가 있다고 믿으면 안 됩니다. 많은 목회자들이 죄를 고백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신도들에게 죄가 있다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박옥수 목사님께서 마지막 말씀 때 이야기하셨던 것처럼 소경의 눈이 뜨여서 볼 수 있었던 것처럼 하나님께서 눈을 뜨게 하시는 은혜가 필요합니다. 예수님의 희생과 흘리신 피 그리고 속죄소로 말미암아 남녀 누구나 하나님 앞에 의인으로 서기에 완벽합니다. 계속해서 이 의로움과 거룩함과 죄 사함 그리고 회개의 중요한 가르침을 배웁시다. 복음에 있어서 우리가 가져야 하는 중요한 기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배워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 복음의 기쁜 소식을 전해야 합니다. 중요한 이 메시지를 듣고 어려움 속에 있는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이 사실을 전해야 합니다. 기쁜소식선교회의 수고와 하시는 일들에 감사를 표합니다. 하나님께서 계속 이 전 세계를 향한 프로젝트에 함께해주시길 바라고 이 집회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강민석 선교사에게 완전한 복음 하나님의 교회로부터 감사를 전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힘을 주실 줄 의심 없이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축복하시길 바라고 하나님께서 큰 능력으로 계속 어딜 가든지 함께하기를 기도하겠습니다. 모두 복되시길 바랍니다.

월터 올란도 가르시아 / 과테말라 페로니아 시 높고 영원한 하나님의 교회
이번 3일 동안 말씀을 들으며 큰 복이 되었습니다. CLF를 참석할 수 있게 해주신 박옥수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목사님의 간증을 통해 마음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도록 해준 강민석 선교사에게도 주님의 이름으로 인사드립니다.
이번 집회는 제 영혼의 삶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집회 말씀 속에 젖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주님으로 말미암아 큰 복이 되었습니다. 제가 간증을 나누고 싶은 부분은 매번 박옥수 목사님 말씀을 들을 때마다 제 영혼의 삶에 많은 동기 부여를 주셨던 것입니다. 주님을 더 찾는 계기가 되었고 박 목사님께서 말씀을 통해 해주시는 간증들은 제 삶에서 정말 특별했습니다. 모든 것이 아름다웠지만 가장 제 마음과 제 영혼의 삶에 남는 것은 마음에 대한 것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일본 자살률이 높다고 했습니다. 그것의 원인은 인간의 마음입니다. 제가 주님께 감사한 것은 주님이 당신의 피로 우리를 의롭게 해주셨고 깨끗하게 하신 것입니다. 이 말씀이 제 마음에 들어왔습니다. 목사님께서 우리의 삶에 예수님의 피로 의롭게 된 것을 믿을 수 있도록 믿음을 주셨습니다. 저는 정말 감사했고 복됐습니다. 저는 이런 집회가 처음이었고 한 번도 이런 집회에 참석해본 적이 없었지만 목사님의 말씀들이 삶에 원동력이 됐었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3일간 값없이 들은 이 말씀이 저에게 큰 복이 되었습니다. 다음 이런 집회에 또 함께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훌리오 파나데로(Julio Panadero) 목사 / 과테말라 페로니아 시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제 오신다 교회
저는 이번 CLF 말씀을 들으면서 ‘마음이 먼저 바뀌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로마서 12장 2절에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으라’는 말씀처럼 우리 마음이 바뀌어야 한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바뀌기 위해서 먼저 우리 생각을 버려야 하고 우리 마음이 예수님의 마음과 하나가 돼야 합니다. 저희가 하나님의 역사를 보기 위해서는 말씀 앞에 순종하고 우리 마음이 예수님의 마음과 하나가 되야 합니다. 창세기 40장 떡 굽는 관원장과 술 맡은 관원장 말씀을 들으면서 제 마음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과 피를 통해 의롭게 되었습니다. 떡은 예수님의 몸을 나타내고 포도주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나타냅니다. 저의 죗값을 영원히 지불하셨습니다. 예레미야 31장 말씀처럼 당신의 은혜와 긍휼로 말미암아 저희에게 새법을 주시고 의롭게 되었습니다. 이 긍휼이 아니면 저희는 아무것도 아닌 사람들인데 저희를 의롭게 하셨고 구원해 주셨고 씻어주셨습니다. 긍휼 앞에 너무 감사합니다. 또 제 마음에 마태복음 12장 34절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라는 말씀을 떠오르게 해주었습니다. 큰 충격이었던 것은 예수님께서 바리새인들에게 회칠한 무덤같다고 하신 것처럼 ‘겉으로 우리가 선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마음 안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겉으로 아무리 아름다워 보여도 그 안에는 무덤처럼 더럽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의롭게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는 더 이상 죄인이 아닙니다. 저는 죄인이었지만 예수 그리스도께서 의롭게 하셨고 깨끗하게 사해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의를 이루기 위하여 십자가에 몸을 드리시고 피를 흘리셨습니다. 당신의 몸과 피를 통해 저에게 의를 주신 예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말씀을 통해 우리 생각을 버리고 예수님 마음과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알렉산데르 레알 (Alexander Leal, Iglesia de Agua Viva)목사 / 과테말라 페로니아시 생수교회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알레한드로 레알입니다. 저는 이번에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유일하고 완벽한 구원자라는 사실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알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항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아름다운 이 주님의 복음을 마음으로 필요로 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하나님 나라에 어떻게 갈 수 있는지 정확하게 배웠습니다. 요한복음 3장 3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하나님 나라를 보려면 모두 거듭나야 합니다. 우리가 삶 속에 하나님 나라를 보지 않고 이 복음을 전한다면 큰 실수를 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말씀을 전하지만 하나님 나라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모른 채 복음을 전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이번 말씀을 통해 우리의 행위로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우리로 말미암아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나빠서 지옥에 가고 세상에서 가장 악한 사람이 지옥에 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세상에 빠져 살아야 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천국은 이미 우리를 위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긍휼과 사랑 그리고 당신의 선물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저희는 전에 죄악된 삶 속에 있었지만 지금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천국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집회와 이 말씀을 통해 가르쳐주고 계십니다. 그리고 오직 세상 죄를 지고 가신 하나님의 어린 양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는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요한이 많은 사람들에게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라고 이야기한 것처럼 다른 것을 바라봐야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바라봐야 합니다. 어떤 사람도 이렇게 할 수 없습니다. 어떤 정부도 어떤 종교도 어떤 부자여도 죄를 사할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예수님께서 세상 죄를 사하셨습니다. 오늘날 이 말씀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져야 합니다. 세상 끝 날까지 복음이 전파되어야 합니다. 영광은 우리의 것이 아닌 하나님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박옥수 목사님을 축복해주시고 앞으로도 계속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를로스 피터(Carlos Peter) 목사 / 과테말라 케찰테낭고시, 영원한 존재 교회
오늘 CLF를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인사의 표현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제 아내와 제 아들 그리고 저의 간증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저희 교회와 저희의 개인적인 삶 속에 큰 축복이 되었습니다. CLF에서 매일 저희에게 의롭게 되었다는 사실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자주 저희는 바쁘게 살아가면서 이러한 사실들을 잊어버리고 살아갑니다.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사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의롭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모든 뿌리는 예수 그리스도과 연결돼야 하고 그 분 없이는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사람들입니다. 마치 접붙여지지 않은 참외와 같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삶에 항상 반석이 되십니다. 저희는 자주 어둡고 어렵게 살았습니다 하지만 목사님 말씀 중에 어떤 분이 '무당이 되든지, 예수님을 믿든지' 두 가지 중에 하나를 결정해야 했던 것처럼 정확한 판단을 가질 수 있는 지혜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양들의 주인이라는 말씀을 해주신 것처럼 저희는 이미 예수님의 양들이고 저희를 축복 가운데로 인도하고 계십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020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로 과테말라 곳곳에 복음이 퍼져 나아가고 있다. 이번 CLF를 통해서 파순 시 목회자 협회장 힐베르토 목사, 페로니아 시 목회자 협회장 호엘 알론소 목사는 지역 모든 목회자들도 CLF를 통해 성경의 참된 의미와 정확한 신앙을 배우기를 소망했고 각 지역에도 CLF를 개최하기를 바랐다. 이번 CLF를 통해 많은 목회자 및 지도자들이 진정한 복음으로 돌아와 함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과테말라에 앞으로 CLF를 통해 많은 목회자들과 이 나라 모든 지역에 복음이 전파되기를 희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