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더 많이 도전할래요
새해에는 더 많이 도전할래요
  • 김소리 기자
  • 승인 2021.01.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월 키즈마인드
새마음 이야기
성경암송대회 수상자 최우주·공수정

초등학교에 입학해 한 해를 보낸 우주와 수정이는 안 해본 일, 어려운 일, 하기 싫은 일을 해보며 배운 것이 많아요. 작년 연말에는 기쁜소식마산교회에서 주최한 성경암송대회에 참가해 상도 받고 도전하는 기쁨도 맛보았어요. 새해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해 더 많이 도전하겠다는 최우주, 공수정 어린이를 소개할게요.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우주 경상남도 창원에 사는 1학년 최우주입니다. 부모님, 여동생 두 명과 함께 살아요. 저는 요리와 그 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사람들을 웃 기는 것을 잘해요.
수정 1학년 공수정입니다. 저도 창 원에서 살고 가족은 부모님과 남동 생 네 식구입니다. 저는 만들기를 좋아하고 영어를 좋아해서 영어공 부를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하나님을 어떻게 믿게 되었나요?
우주 부모님을 따라 아기 때부터 교회에 나가서 목사님의 말씀을 자주 들었어요. 하지만 성경 말씀의 뜻을 잘 몰랐는데 교회 주일학교에 계속 다니면서 예수님이 나의 모든 죄를 씻어주셨다는 사실을 알았고 구원받았어요.
수정 요한복음 1장 29절의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 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 다.”라는 말씀을 믿고 구원받았어요. 그리고 주일학교에서 ‘주 예수 십자가 위에서’라는 찬송을 배웠는데 예수님이 우리 죄를 씻어주신 것이 감사하고 좋았어요.

 

성경암송대회에서 수상했다고 들었어요. 소감을 말해주세요.
우주 저는 대상을 받았어요. 상을 받을 때 온몸이 떨리고 행복했어 요. 하기 싫은 마음을 버리고 했는데 상을 받아서 더 좋았어요.
수정 저는 심사위원상을 받았어요. 상을 못 받을 줄 알았는데 받아서 정말 기뻤고, 좋아서 계속 박수를 쳤어요.

상을 받은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우주 저는 혼자라면 못했을 텐데 엄마가 도와주어서 상을 받았다고 생각해요.
수정 저는 상을 받고 싶어서 매일 자기 전에 기도했더니 상을 받은 것 같아요.

많은 성경 구절을 어떻게 다 외울 수 있었나요?
우주 갈라디아서 2장 11절부터 21 절까지 외워야 하는데 너무 많아서 못할 것 같았어요. 그런데 엄마가 “한꺼번에 다 외우는 건 어렵지만 하루에 한 구절씩 외우면 얼마든지 외울 수 있어.”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매일 한 구절씩 외우다보니 점점 재미있어져서 다 외웠어요.
수정 저는 엄마가 읽어주시면 따라 읽으면서 연습했어요. 엄마가 파이팅도 해주시고 온 마음으로 하라고 하셔서 외울 수 있었어요.

암송한 성경 말씀 중에 가장 좋아하는 구절은 뭔가요?
우주 갈라디아서 2장 21절이에요. “내가 하나님의 은혜를 폐하지 아니하노니 만일 의롭게 되는 것이 율법으로 말미암으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셨느니라.” 이 말씀의 뜻이 뭐냐고 엄마에게 물어봤는데 우리가 구원을 은혜로 받는 것이라고 하셨어요. 저는 예수님의 은혜를 받았고 상도 받았어요.
수정 저는 20절이 좋아요.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이 말씀은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생기는 말씀이에요. 이 말씀을 읽고 힘이 생겨서 발표를 했어요.

 

대회를 통해 배운 마음이나 느낀 점이 있다면요.
우주 하나님이 나를 도와주신다는 것을 알았어요. 또 엄마가 하라는대로 하면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대회가 끝났을 때 열심히 해서 후회가 되지 않았고 마음이 홀가분했어요.
수정 마음이 새로워지고 무엇이든지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어요.

성경암송대회와 같은 활동에 참여 하길 싫어하는 친구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우주 처음에는 하기 싫을 수도 있을 거야. 하지만 그런 마음을 버리고 도전해보면 재미있어!
수정 친구들아, 하기 싫은 마음을 꺾고 기도하면서 해 봐!

새해를 맞아 하나님께 바라는 것이 있다면요.
우주 새해에도 건강하게 해주세요. 코로나를 없애주시고, 새 친구를 많이 사귀게 해주세요.
수정 코로나를 없애주세요. 외할머니 병이 낫게 해주시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게 해주세요. 가족들이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 꿈이나 하고 싶은 일은 뭔가요?
우주 저는 요리사가 되고 싶어요. 맛있고 몸에 좋은 요리를 해서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고 싶어요. 엄마, 아빠한테도 드리고요.
수정 저는 영어 선생님이 되어서 어린이들에게 영어를 잘 가르쳐주고 싶어요. 가르쳐 주는 게 좋고 재미있기 때문이에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