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
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
  • 이종훈 목사님
  • 승인 2023.02.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2월 키즈마인드
말씀 생각하기

요나가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선포하여 십이만 명이나 되는 많은 니느웨 사람들이 하나님 앞에 돌아왔어요. 하나님은 이 시대에도 동일하게 당신의 말씀을 그대로 대언할 사람을 찾고 계세요. 죽음을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을 증거하는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가 되어 하나님의 뜻을 담대하게 외치길 바랍니다.

말씀대로 일어나서 가니라 요나 3:1~10

요나가 하나님의 말씀을 처음 들었을 때는 하나님의 낯을 피해 다시스로 도망가려 
고 했어요. 그런데 큰 물고기 배 속에 사흘 동안 있으면서 요나의 모든 생각이 버려 
지고 비워졌지요. 하나님은 물고기 배 속에서 나온 요나에게 두 번째로 말씀하셨어요. 
“일어나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내가 네게 명한 것을 선포하라.”
요나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니느웨 성에 갔어요. 그리고 성에서 하룻길을 행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외쳤어요. 
“사십 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
요나가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버리고 니느웨에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전한 거예요. 
그때 하나님이 요나와 함께하시며 역사하셨어요. 니느웨 백성이 요나가 전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여 금식을 선포하고 죄인의 마음으로 굵은 베 옷을 입었어요. 그 소식을 들은 니느웨 왕도 화려한 예복을 벗고 굵은 베를 입고 재에 앉아 하나님께 은혜를 구했어요. 그러자 놀랍게도 하나님이 그들이 악한 길에서 돌이켜 떠난 것을 돌아보시고 재앙을 거두셨지요. 십이만 명이나 되는 니느웨 백성이 요나가 전한 말씀을 듣고 멸망에서 구원을 얻은 거예요. 
하나님이 니느웨를 구원하시기 전, 요나에게 먼저 일하셨어요. 요나가 물고기 배 속에서 자기 생각과 기준, 원함을 모두 버리도록 하셨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도 일하고 계 
세요. 우리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에 마음을 합하도록 우리를 이끌고 계시지요. 
니느웨에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한 요나처럼 올해에는 우리도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놀랍게 일하시는 것을 보길 바랍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디모데후서 2:1~13

하나님은 구원받은 우리가 예수님의 좋은 군사라고 하셨어요. 군사는 언제 필요한가요? 전쟁이 일어났을 때 군사가 필요하지요. 이 세상에는 보이지 않지만, 악한 사탄의 영과 하나님의 성령 사이에 전쟁이 일어나고 있어요. 
우리는, 악한 영에게 속아 죄인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구원하는 예수님의 군사들로 부르심을 받았지요. 
사탄은 쉬지 않고 사람들 마음속에 하나님을 불신하고 원망하는 생각의 씨앗들을 뿌리고 있어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의 죗값을 이미 다 치르시고 부활하셨는데, 사탄은 사람들의 눈을 가리고 마음에 역사해서 그 사실을 믿지 못하게 해요. 
예수님의 군사들이 사탄의 이런 속임수를 물리치고 사탄과 싸워 이기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전신 갑주가 필요해요. 진리의 허리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붙이고,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구원의 투구를 쓰고, 성령의 검인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성령 안에서 항상 기도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군사는 늘 깨어 있어야 해요. 적군이 언제 쳐들어와 생명을 빼앗아 갈지 모르니까요.
군사들은 자기 생활에 얽매이지 않고 군사로 모집한 사람의 음성을 듣고 그것에 따라 살아가요. 부르신 이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예요. 이처럼 우리도 예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사는 군사이지요. 또 좋은 군사로서 예수님을 기억하라고 하셨어요. 하나님은 우리가 우리를 의롭고 거룩하고 온전하게 해놓으신 예수님을 
기억하며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길 바라세요. 하나님은 우리에게 항상 총명을 주시고 도와주시겠다고 약속하셨지요. 우리를 예수님의 좋은 군사로 부르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하나님과 마음을 합해서 구원의 기쁜 소식을 담대하게 외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