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상파울루 주 의회 공식행사, IYF 참석 에너지 넘쳐

2016-08-23     장은희

8월 22일(월) 브라질 상파울루 주 의회에서 브라질 군인 대표 故 두끼 지 까시아스 (Duque de caxias) 장군 기념 공식 행사가 있었다.

이 행사는 상파울루 주 의회의 연례 행사였고, 이번 행사에 IYF 브라질 지부가 초청을 받아 참석했다.

상파울루 주 의회 의장인 페르난도 카페즈(Fernando Capez)의 주최로 각 부처의 대표들이 참석했고 지난 8월 3일 IYF를 브라질리아 국회로 초청하여 마인드교육 설명회를 갖게 해준 아르나우도 파리아 데 싸(Arnaldo Faria de sa) 교육위원장도 함께했다.

아르나우도 위원장은 이날 연설 도중 IYF를 참석자들에게 소개했다.

축하 연설과 각종 행사가 끝난 후 카페즈 의장의 면담실에서 IYF 청년들의 아카펠라 공연이 있었다.브라질 육군 동남사령부 마우루 세자 로우레나(Mauro cesar lorena)사령관과 아르나우도 위원장, 카페즈 의장이 함께했으며 ‘지아함바’ ‘투모사파리’ ‘타잠마’ 총 3곡의 아프리카 아카펠라를 연주했다.

아카펠라가 끝난 후 관계자들은 “IYF 청년들의 미소가 놀랍도록 밝고 즐겁다”며 비디오 촬영을 하는가 하면 박수로 호응하며 즐거움을 표했다.

또 IYF에 대한 소개와 활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고, 참석한 군 관계자들이 IYF 마인드 교육에 관심을 보였다.

IYF 브라질 지부는 조금씩 그 활동 영역을 넓혀가며 다양한 방면으로 마인드교육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브라질 현지에서 IYF 마인드 교육은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머지않아 브라질 청소년들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구체적인 결과도 만들어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