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콜롬비아에 퍼진 소망의 씨앗

IYF콜롬비아 문화의 밤 행사

2017-06-09     김은희

2017년 6월, 프로떼초 빌랴아말리 (Protecho Villa Amalia)에서 문화의 밤 행사가 열렸다. 본 행사는 이번 달에 열릴 콜롬비아 칸타타투어 홍보와 콜롬비아 월드캠프 등 IYF에 대해 소개하고 IYF 행사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할 목적으로 열렸다. 준비시간이 적어 홍보가 부족한 상태로 열린 행사였지만 많은 사람들이 행사장을 지나가다 신나는 음악과 각국 전통의상을 입은 안내자들에게 관심을 보이며 관람하는 등 300명 이상이 행사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본래 공연장을 빌리는 대여비가 필요했는데, 엔가티바 시장님을 통해 빌랴아말리 시활동위원회 부장 꼰수엘라 마르띠스 라는 사람을 알게 되었고, IYF의 활동을 소개하자 그가 공연장소를 흔쾌히 무료로 빌려주었다. 또한 본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어떤 식으로 일하는지 보고 난 후 마음을 활짝 열었고,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함께 일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IYF청년들은 낮에는 홍보를 하고 저녁에는 문화의 밤 행사를 준비했다. 많이 부족했지만 청년들 모두 마음을 쏟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고, 많은 사람들이 즐거워했다.

문화의 밤은 밝은 미소가 아름다운 라이쳐스 댄스를 시작으로, 피지, 아프리카, 남미, 아시아 등 총 5가지 문화댄스를 선보였다. IYF 홍보영상과 굿뉴스코체험담을 통해 청년들에게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설명하기도 했다. 끝으로 청년들이 부른 아카펠라와 합창은 많은 사람들 마음에 감동을 주었다.

"문화의 밤이 너무 멋졌습니다. 나라마다 다른 문화와 춤을 경험할 수 있어 너무 좋았고, 전체적으로 IYF 단체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정말 멋졌습니다."  - 프란시(Francy, 22세)

"이 젊은이들이 이런 능력이 있는 줄 상상도 못했습니다. 정말 잘 준비된 청년들의 공연이었고, 마음을 쏟아서 공연을 준비한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청년들을 도와주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 마리아 루이스(Maria Luis, 71세)

아카펠라 공연 후, 루벤 아꾸냐(Rueben Acuña) 목사가 IYF의 모토인 변화, 도전, 연합을 통한 마음의 변화에 대해 강연했다. "사람은 삶을 살면서 도전하고, 그 도전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할 때 마음에 변화가 생깁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힘을 합할 때, 그 변화는 더욱 큽니다. 이러한 변화의 힘은 개인의 삶뿐 아니라 지역사회, 더욱 크게는 나라를 바꾸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인드 강연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강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고, 관심이 생긴 몇몇 사람은 강연 후 질문하기도 했다.

문화의 밤 행사가 끝난 뒤에도 많은 청중들은 공연장을 떠나지 않았고 기부상자에 후원을 했다. 많은 사람들이 IYF에 대해 관심을 가졌고, 청년들이 마음을 합해 준비한 것을 본 사람들은 자신들도 마음을 합하고자 후원을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IYF를 접할 수 있었다. 또한 막연히 변화만을 원하던 사람들에게 정확히 변화는 어떤 것이며, 무엇을 통해서 사람이 마음에 힘을 얻을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오는 12일부터 IYF콜롬비아에서 주최하는 크리스마스칸타타 투어가 진행된다. 7개 도시에서 약 한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는 잘하지 못할 거란 생각, 믿음이 없다는 생각에 머물러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든지 두드리고 전진해야 하나님께서 준비해두신 모든 것을 맛볼 수 있다.

나아만 장군이 요단강에 7번 몸을 담그면 나을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행하지만 6번째까지도 의심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7번째 몸을 담궜을 때 나아만 장군은 자신의 몸이 어린아이처럼 깨끗해진 것을 볼 수 있었다.

우리 마음에도 믿음이 없을 수 있다. 하지만 말씀을 듣고 행한다면,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큰 것을 하나님께서 미리 준비해두신 것을 볼 수 있다. 지금 콜롬비아 형제 자매들과 청년들은 마음에 하나님이 다 준비해두셨다는 믿음으로 콜롬비아 전 지역에 복음이 전파될 것을 소망하며 칸타타투어, 마인드 교육 프로그램, 복음반 등들 진행하고 있다. 이런 프로그램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 마음에 복음이 역사할 것을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