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여러분의 관점을 바꾸면 그때 행복이 찾아옵니다.

2017-10-13     김혜숙

10월 13일 금요일 저녁, 파장동 주민센터에서 인근 주민 7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이 있었다.

강운규 사회자는 "이 곳에서 듣는 강연이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근심과 걱정을 행복으로 바꾸어 줄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이야기하며, '청춘, 군대를 가다'라는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20대 청년들이 군입대를 앞두고, 부모님이 준비한 깜짝 영상편지를 받게 되면서 늘 지켜봐주고 바라봐주는 소중한 가족이 함께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짧은 영상을 통해, 마음을 나눌 때 행복이 커진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다.

 마인드 강연에 앞서 수원 지역 해외봉사 단원 출신들이 모여 아프리카 아카펠라와 '행복을 주는 사람'을, 이정직, 최난숙 부부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준비해 마치 공연장에 온 듯 아름다운 하모니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초대된 해피마인드교육원 강민석 강사는 "원하는 것을 다 얻는다고 그것이 행복의 조건이 되지 않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관점을 바꾸면 그때 행복이 찾아오게 됩니다. 작은 것 하나에도 감사할 조건을 찾아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삶은 행복으로 가득하게 될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앞서 들은 강연을 바탕으로 이웃들과 속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마인드 톡톡'시간, 참석자들은 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신이 생각지 못한 행복의 조건을 새롭게 발견하며 마음이 풍성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을 시작으로 더 많은 수원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행복한 마인드를 전하게 될것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