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헝가리 방문으로 열린 IYF의 소망의 길

발칸반도 5개국 투어를 마친 오세재 목사의 은혜로운 헝가리 방문

2018-02-09     이대도

2018년1월, 기쁜 소식 진주교회 오세재목사와 ‘진주교회학생회 인형극단’은 발칸반도 5개국투어를 은혜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후 오세재목사는 일정을 변경해 헝가리를 방문해 학교와 시청 등 관공서에서 마인드 강연을 개최했다.

<부다페스트의 실업고등학교에 전해진 하나님의 약속>

1월31일, 헝가리에 방문한 오세재목사는 부다페스트의 한 실업고등학교(Sjily Kalman)에 방문했다. SJILY KALMAN은 그동안 몇 차례 마인드강연을 가진 학교로 이번 오세재목사의 방문을 기회로 다시 강연을 가졌다. 참석한 학생 대부분이 강연을 집중해서 들었으며 강연 후 많은 학생이 개인적으로 다가와 인사를 하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그리고 IYF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 IYF를 홍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마인드강연을 마친 후 오세재목사는 SJILY KALMAN의 교장과 면담을 가졌으며, 이 시간을 통해 교장이 IYF에 마음을 활짝 열었다. 이후 교장은 얼마 뒤 참석 할 실업교장단모임에서 IYF를 소개 시켜주겠다고 약속하고, 우리 일을 돕겠다는 마음을 표현했다.

이번 기회로 신년사말씀 사도행전1:8 말씀처럼 헝가리에 전해진 하나님의 약속을 볼 수 있었다.

<부다패스트의 두개의 도시에서의 시장과의 소망스런 만남>

SJLY KALMAN 고등학교 방문을 마친 오세재목사는 2월1일 오전과 오후 보지슬로 (Bogyiszlo)와 잇숴쉐그 (Isszaszeg)에 있는 시청에서 마인드강연을 가졌다.

2월1일 오전, 보지슬로의 한 칼빈 교회의 로베르트(Robert) 목사는 재작년여름 한국에서 있었던 목회자 포럼에 참석하는 일로 IYF와 연결되었다. 이후 IYF를 향해 마음을 활짝 열어 작년 부활절칸타타를 보지슬로에서 공연 할 수 있었다. 그 공연에서 보지슬로 시장과 보지슬로 출신 국회의원이 참석해 IYF에 마음을 열고 축사를 전했다. 이번 오세재목사의 헝가리 방문소식을 듣게 된 보지슬로 시장은 기쁜 마음으로 오세재목사를 초청해 마인드 강연을 주최했다. 마인드강연에 참석한 시청직원 모두가 내용을 경청하고 공감하는 모습을 보이는 귀한시간이었다. 시장은 강연 내용 중 일부분을 언급하며 정말 좋았다는 마음을 표현했고 계속해서 IYF와 함께 일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했다. 또한 올해 한국에서 개최되는 월드캠프와 포럼에 꼭 참석하고 싶다는 마음을 전했다.

2월1일 오후, 잇숴쉐그에서는 오전에 로베르트 목사와 강연을 들은 그의 친구 게르게이 목사의 권유로 잇숴쉐그 시장을 통해 마인드강연을 개최 할 수 있었다. 게르게이 목사와는 작년 처음 부활절칸타타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 그를 통해 개최된 이번 잇숴쉐그 강연으로 시장과 시청 직원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었다. 시장은 IYF의 일에 기뻐하며 청소년들과 교육자들 및 공직자들을 위해 IYF와 함께 일 하길 원했고, 그 자리에서 함께 있던 교육담당 부서장을 소개했다. 교육 담당 부서장 또한 IYF의 일에 기뻐하며 계속해서 연락하고 같이 일 할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번 오세재목사의 헝가리 방문을 통해 헝가리 여러 도시의 마음을 얻을 수 있었고 하나님의 기뻐하심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시장들과의 만남을 통해 앞으로 IYF의 활동 또한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 질 거라는 약속을 받았다. 오세재목사는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신명기 4장38절 말씀을 전했다. 하나님께서 앞으로 우리 앞의 강한 열국을 쫓아내고 그것을 우리의 기업으로 주시고자 하는 마음을 따라 IYF헝가리지부에 더 큰 소망이 더해졌다.

기사- 김은혜, 설우령(기쁜소식헝가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