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싱가포르 최고 대학교와 IYF의 만남

난양공과대학교 부총장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선임학장

2019-05-28     차영환
싱가포르

싱가포르 국립대학교는 세계대학순위 20위, 아시아에서는 두 번째 명문대학으로 꼽히는 학교이다.
28일 오후,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US) 선임학장(Professor Bernard C Y Tan-Senior Vice Provost)과의 만남이 이루어졌다.

싱가포르

선임학장은 약 1시간 30분간 IYF와 마인드교육에 관해 소개받고 깊은 관심과 흥미를 보였다. 그러면서 "IYF의 마인드교육을 국립대학교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IYF와 연계해 학생활동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싱가포르

28일 오전에는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NTU - 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부총장(Ms.Tan Aik Na)과의 만남이 있었다. 

난양공과대학교(NTU)

싱가포르 최고의 명문대학교 중 하나로 손꼽히는 NTU에서 얼마 전 한 학생이 학교 건물에서 뛰어내려 자살하는 사건이 있었다. 이 사건을 통해 학교 측에서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해답을 구하는 중 IYF와 접촉하게 되었고, 부총장은 IYF와의 긴밀하고 계속적인 관계를 다짐했다. 아울러 교사 전문 교육기관인 NIE(National Institute of Education)와 연계해 싱가포르 교사들에게 마인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약속했다.

IYF 마인드교육이 전세계적으로 널리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싱가포르 최고의 명문대학들에서도 IYF의 마인드교육을 절실히 원하고 있다. 마인드교육이 싱가포르의 학생들을 바꾸고 나아가 나라 전체를 바꿀 것을 생각할 때 소망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