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룬디] 4월 크리스찬 리더쉽 트레이닝
[부룬디] 4월 크리스찬 리더쉽 트레이닝
  • 부룬디
  • 승인 2011.04.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6일부터 4 9일까지 부룬디 부줌부라 교회에서는 케냐 전희용목사님을 강사로 초청하여 크리스찬 리더쉽 트레이닝을 가졌습니다.  4일간  진행된 이번 집회에 매일 200여명이 넘는 목회자들과 리더들이  참석하여 참된 복음을 듣고 기뻐하였습니다. 오전 성경 강의에 이어서 오후그룹교제와 이어지는 오후 리더쉽 트레이닝을 통해 참석한 모든 분들이 말씀에 젖어드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부룬디 독립 오순절 교회의 대표 목사  많은 리더들이 참석하여 마음을 열고 말씀을 듣고 복음을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며 하나님이 참석한 이들의 마음에 역사하시는 것을 있었습니다. 여러 목회자들은 계속해서 우리가 전하는 참된 복음을 듣고 싶어했으며, 자신들이 시무하는 교회에 선교사님을 초청해서 말씀을 나누고 있습니다.

강사 목사님은하나님의 약속 대해 강연하시면서, 율법을 주신 하나님의 계획과 예수님을 보내신 이유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지킬 없는 율법에 메여 막연한 신앙을 하던 사람들에게 우리가   율법을 지킬 없는지, 예수님이 오셨는지에 대한 해답을 알려주셨습니다.

  

  

 


리더쉽 트레이닝 마지막날 오후 강사 목사님이 성경 말씀을 풀어서 안수복음을 전하실 . 이를 듣는 많은 사람들이아멘 외치고 박수치며 복음을 듣고 기뻐하였습니다.  

 

 오전 오후로 진행된 집회에 빠짐없이 참석한 참석자들에게는 마지막날 수료증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또한 4일간 매일 저녁에는 8월에 있을 2011 부룬디 월드캠프 자원봉사자 워크샵 시간을 가졌습니다.  부룬디 마하나임 아카데미 학생 비롯하여 많은 대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봉사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며 준비한 부룬디GNC단원들 마음에 기쁨이 되었습니다. 강사 목사님은 학생들에게 마음의 세계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셨고, 많은 학생들이 워크샵을 통해 봉사 활동의 진정한 의미와 마음의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었습니다.
리더쉽 트레이닝과 자원봉사자 워크샵  모두 충분히 홍보하지도 못했고, 준비하는 부분에도 부족함이 있었지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기에 우리와 상관없이 하나님께서 많은 사람들을 부룬디 교회로 이끌어 주시는 것을 경험할 있었습니다.

 

<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케냐에서 온Wyclife Ochila입니다. 저는 무전전도여행으로 부룬디에 왔습니다. 부룬디에 도착하기 전에는 르완다와 콩고 고마에 들렀습니다. 부룬디 세미나 기간동안 정말 하나님의 은혜를 많이 입었습니다. 저는 무전전도여행으로 케냐로 돌아갈 것입니다.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 일하시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너무나 도 행복합니다. 부룬디로 오는 길에 어떤사람이 나를 위해 버스비를 지불해 주었습니다. 하나님이 계속해서 이끄시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Pastor Wyclife Ochila,
케냐 마하나임 바이블 컬리지 학생)

이번 리더쉽 트레이닝은 정말 특별했습니다. 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것을 얻었고 마음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사 목사님은 다른사람들의 마음을 알고 싶다면 나의 마음을 알아야하고, 자신의 마음을 정확히 알게되면 다른사람과의 마음의 교류가 아주 쉽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많은사람들이 천국에 가고싶어하지만 자신이 어디에 서있는지를 모릅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나의 영적 상태, 마음에 위치를 점검해 볼 수 있었습니다. 


(Evangelist Hatungimana Thadee, 에반겔리스트 )

 

 

 

성경세미나는 하나님의 은혜가 넘쳤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세미나동안에 강사 목사님은 하나님의 약속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약속을 받아들일수 있는지, 왜 사람들이 율법을 지킬 수 없는지 등에 대해서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제 마음에 위치를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다른사람보다 잘나서가 아니라 오로지 은혜로 구원받았기 때문에, 내 모습을 정확히 알면 IYF안에서 만나는 많은 청년들을 이끌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집회에 참석했고, 하나님이 부줌부라교회를 어떻게 이끄시는지 느낄 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Kelvin, 케냐 굿뉴스코)

글, 사진 정리-장은영 단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