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캄보디아 어판 출판기념회
[캄보디아]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캄보디아 어판 출판기념회
  • 박상호
  • 승인 2012.11.1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캄보디아어판(크메르어) 출판 기념회 가져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캄보디아어판(크메르어) 출판 기념회 가져

11월 11일 오후 4시 캄보디아 월드캠프 장소인 I.T.C(Institut of Technology of Cambodia) 대학교내 300홀에서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캄보디아어판 출판기념회가 있었다. 

 
2012년 1월부터 10여개월의 준비기간동안 캄보디아 교회의 분테인 형제, 싸위 자매 그리고 하평강 사모가 함께 번역 및 교정 작업을 거치며 캄보디아 어판이 출판되었고, 출판 기념회에는 리체잉 벨티그룹 회장 외 각 대학의 교장 10명과 월드캠프 자원봉사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그라시아스 음악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 이후 저자 특강에서 박옥수 목사는,
“청소년들은 나쁜 것에도 좋은 것에도 잘 빠집니다. 그래서 30분만 대화를 해도 그 마음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봅니다. 그런데 그 만남이 없어서 청소년들이 별문제 아닌 것으로 고통하는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우리는 'IYF 캠프'를 통해 삐뚤어진 청소년들을 바로 잡고 문제 속에 있는 청소년들이 밝게 살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이 책은 지난 중국 공청단의 초청으로 강연을 한 후 중국 인민출판사에서 출판을 하고 싶다는 연락을 받고 원고를 썼고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금번 캄보디아어판이 출판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 책이 마음이 힘들어 고통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며 강연을 마쳤다.

 
 
특강 이후에는 저자 사인회 시간이 있었고 기념회 참석한 모든 분들과 기념 촬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캄보디아에서는 해마다 출판되는 책들이 많지 않다고 한다. 출판되는 대부분의 책들이 연애소설 등이고 해외 서적은 찾아보기 힘들다고 한다. 해외서적을 보기 위해 따로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가 캄보디아 사람들에게 이론을 심어주는 책이 아니라 마음의 네이게이션과 같이 어긋한 방향을 잡아주고 바른 길로 인도해 줄 것이다.

캄보디아는 자국어를 가지고 있는 몇 안 되는 나라 중에 하나로 오스트로아시아어족에 속하는 캄보디아 공용어인 크메르어를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