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영어캠프 자원봉사자 워크숍
[아이티] 영어캠프 자원봉사자 워크숍
  • 이종훈
  • 승인 2014.04.2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7일(목)시작으로 20일(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 교회 임갑택 목사를 초청하여 기쁜소식 아이티 교회에서 제 3회 IYF 영어캠프를 위한 자원봉사자 1차 워크숍이 열렸다.

▲ 영어캠프 1차워크샵이 진행 중인 아이티 교회
점점 뜨거워지는 날씨에 매일 걸어서 홍보를 나가는 것이 지치기도 하고 두달 동안 배운 서툰 불어로 학생들을 만나는 것이 부담스러웠지만, 단기 선교사들과 선교학생들은 대학교와 고등학교, 학원가를 다니며 매일 영어 캠프를 홍보하고 워크숍에 학생들을 초대했다.

▲ 고등학교에서 영어캠프를 알리고 있는 단기 선교사들
기존 영어캠프 자원봉사자들과 약 400여명의 신규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석하였다. 워크샵 당일이 되어 매시간 200여명이 참석하여 말씀을 듣고 IYF를 알게 되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이 말씀 앞에 진지하게 반응 하는 모습을 보며 이 학생들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소망이 되었다.

▲ 영어캠프 자원봉사자 접수를 하기 위해 줄을 서있는 학생들
▲ 성경을 펴놓고 진지하게 말씀을 듣고 있는 참석자들의 모습
워크숍은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져 진행되었으며, 라이쳐스 댄스, 합창, 말씀, 그룹모임 으로 진행되었다.
말씀 시작 전 라이쳐스 댄스와 현지 합창단의 노래는 우리의 눈과 귀를 열어 주었고, 우리들의 굳었던 마음들을 풀어주었다.
또한 이번 워크숍 강사 임갑택 목사의 말씀은 영어캠프를 앞두고 어렵고 힘든 우리의 마음들을 소망과 감사함으로 가득 채워 주었다.

▲ 라이쳐스 댄스하는 모습
▲ 아이티 교회 합창단의 노래하는 모습
▲ 아이티 합창단의 찬송모습
▲ 말씀을 전하시는 라스베가스 임갑택 목사님
▲ 말씀을 경청하는 참석자들의 모습
임갑택 목사는 이번 워크숍 때 우리의 근본을 드러내셔서 은혜를 베풀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섭리에 대해서 말씀을 전했다. 끝이 보이지 않는 가난과 도무지 바뀔 것 같지 않은 형편으로 절망에 빠져있던 학생들이 말씀을 들으면서 굳어있던 얼굴에 환한 미소가 번지기 시작했다. 재물이 많은 청년은 자기가 무언가를 할 수 있다고 믿었기에 예수님 앞에서 근심하고 돌아갔다. 하지만 어려움을 통해 자신의 근본을 발견한 아브라함과 룻은 하나님의 섭리와 사랑을 만났다. 우리에게 찾아오는 어려움과 절망은 문제가 아니라 우리들 마음에 하나님 한분을 세우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이라는 말씀은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소망이 되었다.
말씀이 마친 후 가진 그룹모임 시간에는 기존 자원봉사자들의 체험담이 이어졌다. 새롭게 연결된 학생들은 체험담을 들으며 본인들도 IYF를 통해서 변화되고 행복해 할 모습을 소망하였다.

▲ 개인적으로 신앙 상담을 나누고 있는 참석자들
우디/자원봉사 지원자
"저는 이번에 자원봉사자 교사로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다른 교사들을 보니 저보다 성경도 모르는 것 같고 일도 잘 못하는 것 같아 판단하는 마음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세미나때 제 마음이 꼭 재물이 많은 청년처럼 무언가를 할 수 있는 마음이 가득한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 마음은 하나님이 일하실수 없는 마음인데 저는 제가 잘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이번 워크숍을 함께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제 마음을 하나님은 드러내셨고 제가 남들보다 잘해서 교사훈련을 받는 것이 아니라 가장 연약하고 형편없기 때문에 하나님이 저를 부르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자기 근본을 드러내는 일을 하셨던 것처럼 제 마음을 드러내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정말 무익한 사람이라 예수님을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제가 잘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을때는 사람들이 판단이 되고 늘 부딪히는 삶을 살았었는데 이번 세미나때 그 누구보다도 형편없는 제 모습을 보여주셔서 예수님을 의지할 수 있도록 새로운 마음을 넣어주셨습니다. 캠프 전에 제 마음을 이렇게 바꾸어 주셔서 나와 같은 마음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판단하는 마음이 아닌 이런 나를 받아주신 그 예수님의 마음으로 대할수 있도록 마음을 이끌어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