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행복한 삶으로 바꿔주는 마인드 강연
[인천] 행복한 삶으로 바꿔주는 마인드 강연
  • 이성옥 기자
  • 승인 2014.10.0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쁜소식인천교회 청년회에서는 9월 30~10월 1일 이틀에 걸쳐서 ‘성공하는 삶과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인드 강연’을 개최했다.

▲ 성공하는 삶과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인드강연
청년시절에 마음의 세계를 발견하고 마음이 흘러가는 길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인생의 성공과 행복을 위해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고자 함이다.

청년들은 이번 강연을 위해 전단지 제작, 장소 대관, 강연 프로그램 기획 등 모든 부분을 직접 진행했다. 비록 부족하고 서툴 지만 준비 과정에서 하나님을 구했고, 그 때마다 도우 시는 하나님을 경험했다.

“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마인드 강연을 준비하면서 이 말씀을 따라 마음을 쏟았어요. 말복음의 일을 하는 동안 걱정하고 있었던 문제와 일들을 해결해주셨어요.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합니다.” (한선영/기쁜소식인천교회 청년회)

이번 마인드 강연에는 IYF인천지부 김재협 매니저가 강사로 초청되었다.

▲ 마인드강연하는 김재협 강사

김재협 매니저는 “우리는 자신의 ‘생각’은 잘 표현하지만, ‘마음’을 이야기하고 표현하는 것은 매우 막연하고 어려워한다. 결혼한 후 아내가 가장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은 남편이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를 아는 것이다. 이 처럼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마음을 나누는 것은 우리를 행복하게 한다.”고 말했다. 또, “사람들이 마음에 상처를 받는 것은 상대방의 말과 행동이 원인이 아니라, 그것을 받아들이고 이겨낼 수 있는 ‘강한 마음’이 없는 것이 근본적인 원인이다.”고 설명했다.

“부담과 어려움을 피해 살면 마음이 약해지고, 마음이 약해지면 쉽게 상처입고 불행한 삶을 산다는 강연을 들으면서, 이것을 내 삶속에 직접 적용시켜 살아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10월이 시작하는 첫 날부터 마음에 도전이 되는 강연을 들어서 감사했습니다.” (이요한/기쁜소식인천교회 청년회)

“나이가 먹을수록 사람들에게 상처받고, 또 내 자신에게도 실망하는 일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내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이 모든 것들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강연을 통해서 나도 강한 마음을 가지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일이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어 기뻤어요.” (홍승미/인천 작전동)

강연을 마친 후 인천교회 청년들은 마인드 멘토로서 마인드 강연을 실제 삶에 적용시켜 경험한 자신들의 변화들을 사람들과 나누었다.

▲ 마인드강연에 참석한 청년들과 마음의 교류

▲ 마음의 대화
하나님의 뜻 안에 계획된 이번 마인드 강연은 하나님의 채우심으로 아름답게 마무리 되었고, 함께했던 청년들의 마음에 새로운 힘을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