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IYF 건전댄스 경연대회 전라지역 예선
[광주] IYF 건전댄스 경연대회 전라지역 예선
  • 정수연 기자
  • 승인 2015.03.29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정과 화합의 소통의 장

 
2015 제4회 IYF 건전댄스 경연대회전라지역 예선이 2015년 3월 28일 오후 2시 IYF 광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렸다. 국체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한 이 대회는 댄스경연을 통해 “활동적인 청소년 문화 활동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광주 전남 지역에서 전라지역 초등부 8팀, 학생부(중·고등) 8팀, 청년부 2팀 총 18개 팀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심사 평가는 4명의 심사위원이 창의성, 협동성, 무대매너 등 10개 부분에 기준해 진행되었다. 
 
발표 중 10분 쉬는 동안에도 발표를 대기하는 팀들의 연습이 끊이지 않았다. 
 
전주에서 참석한 이상백(21, 전주시 우아동)학생은 “댄스 준비를 하면서 멤버들끼리 대화를 나누고 한마음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준비과정에서 학교에 다니면서 새벽까지 연습 할 때는 지치고 힘들었지만 무대에서 마음껏 즐기고 내려오겠습니다!”라며 발표 전 참석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의상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참가자들과 자리를 함께 해준 학부모 및 친구들은 응원문구가 적힌 피켓 등을 직접 준비해와 열띤 응원을 펼쳤다. 
 
댄스 경연과 더불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돋보여 주최 측의 세심한 프로그램 구성이 돋보였다. 축하공연으로는 전북도립음악원 수석단원 최애란 명창의 ‘배 띄워라’가 무대에 올라 학생들에게 생소한 한국전통문화공연을 선보였다. 
▲ 전북도립음악원 수석단원인 최애란 명창
▲ 김종호 IYF 교육위원장의 청소년을 위한 마인드 강연
이어서 김종호 IYF 교육위원장의 청소년을 위한 마인드 강연이 있었다. 교육위원장은 '도전, 교류, 연합'하는 삶에 대해 언급하며 이번 경연대회를 준비하며 부담스럽기도 했겠지만 도전하는 모습이 아름답다고 언급했다.  
 
김성삼 심사위원장은 시상 전 발표한 심사평을 통해 “모든 팀들이 많은 연습을 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거의 모든 팀들의 수준이 평준화가 되어 심사하기가 어려웠지만 무대에서 특히 담대하고 밝게 빛내준 팀들에게 1등상을 수여했다”고 전했다. 또한 “1등을 수상해 본선에 진출할 팀들에게는 좀 더 철저한 연습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경연대회 참관한 조휴정(43, 전주시 송천동)씨는 “많은 학생들이 게임 등에 빠져 고립된 삶을 살기 쉬운데 오늘 댄스 경연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댄스를 연습하며 친구들과 교류하는 것을 보았다. 얼굴 표정이 밝은 것이 신선했다”고 참관소감을 밝혔다.  

시상시간 참가자들은 가슴을 졸이며 수상을 기대하는 표정이 역력하다. 초등부 1등은 미리암스타즈팀, 학생부 1등은 라온제나팀, 청년부 1등은 esperanza팀이 수상했다. 
▲ 초등부 1등 해피투게더팀
청년부 1등을 수상한 esperanza팀 팀장 김보배(전남대 2)학생은 “공부하는 시간을 내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하지만 팀장을 하며 협동심과 리더십을 배울 수 있었다. 아직 부족하지만 더 연습해 본선 참여를 준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학생부 1등은 라온제나팀
▲ 청년부 1등 esperanza팀
학생부 1등을 수상한 라온제나팀의 변신희(송정중 2)학생은 “댄스 경연 대회를 준비하며 멤버들간 의견이 안 맞아 힘들기도 했지만 서로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의견을 들으며 한 마음을 모았다. 덕분에 하나의 댄스가 탄생했고 이렇게 큰 상을 받은 것 같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1등을 수상한 팀들은 오는 4월 5일 서울 잠실체육관에서 열릴 본선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3등-초등부: [광주] 해피투게더, 학생부: [목포] PBL
2등-초등: [여수] 해피바이러스, 학생: [익산] 드림스타즈
1등-초등: [전주] 미리암스타즈, 학생: [광주] 라온제나, 청년: [광주·전남] esperanza 

글: IYF 학생기자 강지은/ 사진: IYF 객원기자 채영욱, 정수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