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의 힘
기억의 힘
  • 이가희 기자
  • 승인 2015.07.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마 전, 친구에게 전화를 하려는데 휴대전화 배터리가 나갔지 뭐예요? 그래서 옆에 있는 사람에게 전화기를 빌려 전화하려는 순간, 친구의 전화번호가 생각나지 않는 거예요. 거의 매일 연락을 주고받는 친구인데도 전화번호가 기억나지 않아 애를 먹었답니다.

이러한 현상을 디지털 치매(Digital Dementia)라고 해요. 디지털 치매란, 휴대전화 등의 디지털 기기에 지나치게 의존한 나머지, 기억력과 계산 능력이 크게 떨어진 상태를 말하는데요, 특히 스마트폰을 많이 쓰면 단기기억을 오래도록 저장하는 능력이 떨어져서 디지털 치매에 걸리기 쉽다고 해요. 사람이 신중한 판단을 하려면 ‘기억’이 필요해요. 주제에 맞는 기억들을 꺼내 편집하고 배열해서 새로운 결론에 이를 수 있죠. 기억을 잘 못하면 생각하는 힘이 약해져서 신중하지 못하고 일차원적인 생각에 머무르고 말지요.

그런데 성경 말씀은 읽다보면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어요. 앞부분 뒷부분 퍼즐을 맞추듯 내용을 기억하면서 읽어야 하나님의 마음을 짚어볼 수 있거든요. 성경을 읽으면 하나님의 마음과도 가까워지고 사고력도 키울 수 있답니다. 7월 여름방학을 맞아 성경을 자주 읽고 말씀 한 구절씩 마음속에 담아보세요. 하나님의 말씀이 여러분 마음에서 살아나 어떤 어려움도 이기게 해줄 거예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