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뒤에 오는 기쁨
부담 뒤에 오는 기쁨
  • 원우진/고양 하늘초등학교 5학년
  • 승인 2015.11.18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별 글마당

얼마 전, 교회에서 마인드강연대회를 했다. 처음 소식을 듣자마자 “어린이인 우리가 어떻게 강연을 해?” 하는 생각에 거부감이 들었다. 댄스공연이나 연극 같은 것은 친구들과 함께 무대에 서서 하는 것이라 덜 부담스러운데, 강연은 혼자서 해야 하는 것이라 부담스러웠다. 더 어려운 것은 무슨 내용을 발표해야 할지 떠오르지 않는 것이었다. 걱정하고 있는데 엄마가 말씀하셨다.
“우진아, 부담 갖지 말고 해. 하나님이 너와 함께하시니까 너도 할 수 있어.”
그렇게 엄마의 도움을 받아 자제력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준비했다. 자료를 찾으며 발표할 내용을 글로 썼다. 이해가 안 가는 것은 엄마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렇게 하다 보니 자제력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었고 나를 되돌아볼 수 있었다. 나는 컴퓨터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에 빠져서 다른 일을 못하고 게임에 끌려 다녔는데, 그 이유가 자제력이 없기 때문인 것을 알았다. 그리고 게임에 끌려 다니지 않을 수 있는 마음의 힘을 얻었다.

대회 날이 되었다. 심사위원들과 객석의 많은 사람들을 보니 긴장이 되었다. 친구들의 발표를 들으며 기다리는데 많이 떨렸다. 드디어 내 차례가 되고 발표를 시작했는데 긴장을 해서 버벅거리기도 했지만 발표를 잘 마치고 내려왔다.
모든 순서가 끝나고 심사위원들이 분주하게 점수를 매겼다. 그리고 수상자를 발표하는데 사회자께서 “3등, 원우진!” 하고 내 이름을 불렀다. 상 받을 것은 기대도 안했는데 3등이라니 너무 기뻤다.
돌이켜보니 처음에 나는 이 일을 못해낼 것 같았다. 한 번도 안 해본 일이라 부담이 많았는데 고비마다 부담을 뛰어넘게 하시는 하나님을 보았다. 나에게 자제력을 가르쳐 주시고,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 사람들 앞에서 강연을 한다는 것이 부담스러웠지만, 하나님을 의지해 도전했어요. 자제력에 대한 강연을 준비하며 저부터가 자제력을 키울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노란 티셔츠가 우진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