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 불러온 기적
상상이 불러온 기적
  • 이가희
  • 승인 2017.03.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근대 5종 경기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오르는 여자선수가 있었어요. 바로 마릴린 킹이에요. 근대 5종 경기는 한 선수가 사격, 펜싱, 수영, 승마, 육상 등 5가지 종목을 치러 종합성적을 겨루는 경기로, 강한 체력과 집중력,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운동 종목이에요. 마릴린 킹은 만능선수로 기대를 받으며 1980년에 열릴 모스크바올림픽을 위해 열심히 연습했어요. 그런데 올림픽을 1년 앞두고 안타깝게도 교통사고를 당하고 말았어요. 마릴린은 머리와 척추를 다쳐 움직일 수조차 없었어요. 주위 사람들은 올림픽에 나가지 못하게 된 것을 위로했어요. 그런데 마릴린은 이렇게 생각했어요.

‘아직 일 년이라는 시간이 있어. 다친 것은 회복될 거야. 이렇게 누워서라도 훈련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마릴린은 생각하고 또 생각했어요.

‘그래, 움직일 수는 없어도 움직이는 걸 상상할 수는 있잖아!’

그녀는 병원 침대에 누워 매일 상상하기 시작했어요. 아침 7시에 일어나 조깅을 하고, 체육관에서 근력 운동을 한 뒤, 트랙을 달리는 상상을 말이에요. 그러자 신기하게도 몸이 빠르게 회복되어 갔어요. 마릴린은 본격적으로 상상훈련을 반복해 나갔어요. 다른 선수들의 경기 장면을 5시간씩 보고 머릿속으로 그 선수들의 동작을 연구하고 익혔어요.

‘이제 내가 경기장에 나가서 경기하는 모습을 꼼꼼하게 생각해 보자. 목에 금메달을 거는 장면까지 말이야.’

그 결과, 예상보다 회복이 빨랐고 매일 운동한 사람과 똑같은 몸 상태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몇 달 뒤, 마릴린 킹은 모스크바 올림픽 예선전에 출전해 2위를 차지했어요. 시대 상황 때문에 올림픽 본선에는 출전하지 못했지만, 마릴린 킹은 그 뒤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교육을 하고 있어요.

 

마릴린 킹이 침상에서 상상으로 기적을 맛보았던 것처럼,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고 생각을 무엇과 연결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져요. 여러분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만났을 때 마음으로 예수님을 찾아가 보세요. 예수님이 도우실 것을 믿고 문제를 이기는 장면을 그려보세요. 그냥 상상을 하는 것은 실패할 수도 있지만, 예수님께 맡긴 문제는 반드시 해결되고 예수님께 맡긴 소원은 반드시 이루어진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