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피지엔 마인드 교육의 꽃이 피지"
[피지] "피지엔 마인드 교육의 꽃이 피지"
  • 이진우
  • 승인 2018.03.07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6일과 7일 양일간 피지 내무부와 청소년부 초청으로 김성훈 목사와 이강우 목사, 그리고 리오몬타냐가 피지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정부 고위 관료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 경찰 고위 간부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 등 바쁜 일정 속에 진행되었다.

피지 수도 수바 중심에 위치한 데보스 호텔 2층 컨퍼런스 룸에서 정부 고위 관료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이 열렸다. 피지 IYF를 적극적으로 돕고 있는 청소년부 주최로 열린 이번 마인드 강연에 140여 명의 정부 관료들이 참석했다. 청소년부는 대관과 음식에 필요한 비용들을 모두 지불하며 적극적으로 피지 IYF를 후원했다.

리오몬따냐의 노래 공연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리오몬타냐의 노래로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 특히 피지 현지어로 된 노래를 부르자 모두 어떻게 저렇게 현지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냐며 놀라워하고 큰 호응을 보냈다.

김성훈 목사의 마인드 강연
강연을 경청하는 참석자들

강사 김성훈 목사는 새마을운동을 통해 변화한 한국의 마인드와 발전에 대해 이야기하며, 피지 역시 마인드의 변화가 나라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7일 오전에는 정부관료들을 대상으로 세상을 바꾸는 마인드에 대한 김성훈 목사의 강연이 이어졌다.

"세상을 바꾸는 마인드가 있습니다. 엔진은 속도를 내지만 브레이크는 속도를 줄입니다. 원할 때 멈출 수 없다는 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열정도 필요하지만 자제력도 필요합니다. 스스로 통제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서로를 통제해줄 수 있는 교류가 필요한 것입니다. 자신의 약함을 인정할 줄 알아야 합니다. 나도 실수하고 잘못할 수 있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사람들이 실수를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이혼하고 불행해집니다. 실수하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아이가 넘어지지 않기 위해서 1만 번을 넘어집니다. 많이 넘어져야 많이 걸을 수 있습니다." 

참석자들은 강연을 듣고 깊은 공감을 표시했다. 피지 지도층과 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자제력을 키울 수 있는 마인드 교육인 것을 알고 계속해서 마인드 강연을 듣기 원했다.

경찰청에서 마인드 강연 중인 이강우 목사
진지하게 강연에 참석하는 경찰청 고위 간부들

같은 시각, 이강우 목사는 경찰청 고위 간부들과 마인드 강연을 진행했다. 30여 명의 경찰 최고위 간부들은 진지하게 이강우 목사의 강연을 경청했다. 이강우 목사는 마인드 강연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강연하며 마인드의 변화가 피지를 바꿀 것이며, 지도층의 마인드의 변화가 중요하다고 강연했다.

"너무 유익한 강연이었습니다. 성공의 시작이 조건이 아닌 마인드에서 시작된다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피지는 지금 대선을 앞두고 있는데, 선거를 앞두고 정말 좋은 강연을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청 고위 관계자)

리오몬따냐의 노래공연
공연에 즐거워하는 학생들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는 학생들과 교수들

오후에는 피지 국립대학교(FNU)로 향했다. 양일간 100여 명의 학생들과 학교 관계자들이 이강우 목사의 마인드 강연을 들었다. 특별히 경제부 학장이 이틀 동안 참석하며 강연을 경청했다.

이강우 목사는 첫날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둘째 날은 변화에 대해 강연했다.

'자신이 부족하다고 여겨질 때 마음을 열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받아들이면 변화가 일어난다'는 마인드 강연은 참석자들 마음에 신선하고 분명하게 다가갔다.

"현대 교육에는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과목과 지식을 가르치지만 마인드를 가르치지는 못합니다. 그것이 우리의 맹점인데, 마인드 교육은 그 부족한 부분을 완벽하게 메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인드 교육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마인드 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제학부 학장)

"오늘 일차적인 생각과 이차적인 생각에 대해 들었는데, 제게 꼭 필요한 강연이었습니다. 저도 순간 화가 나면 참지 못하고 화를 내곤 했는데, 한 번 더 생각하는 게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강연이 제 마음에 쏙 들어왔습니다." (FNU 학생)

마인드 강연이 온 피지를 뒤덮고 또 바꾸고 있다. 수많은 섬으로 이루어진 피지의 구석구석에 마인드 강연의 물결이 넘칠 것에 소망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