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환 IYF 교육위원, 스리랑카 방문
오정환 IYF 교육위원, 스리랑카 방문
  • 정영희
  • 승인 2018.12.1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트]

스리랑카 국회에서 특별강사로 초청받은 오정환 IYF 교육위원은 12월 3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스리랑카에 방문했습니다.

3일, 카빈다 국회의원의 초청으로 면담이 있었습니다. 김애순 굿뉴스코 스리랑카 단원의 해금연주를 시작으로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과 IYF 활동에 대해 설명을 들였습니다.

카빈다 국회의원은 “IYF 활동이 너무 놀랍고 마인드 강연에 대해 더 듣고 싶다.”며 5일 자택으로 초대했습니다.

이어 올해 한국문화월드캠프를 참석한바 있는 아베이구나세카라 스리랑카 대통령 수석비서관과 면담이 있었습니다. 수석비서관은 “내년에 대통령께서 직접 주최하시는 국가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 IYF를 초청하고 싶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스리랑카의 8개주 중의 하나인 북서부의 로게스와란 주지사의 초청으로 주지사, 주 국무장관, 모든 주 차관단 및 국장단 등 125명 최고위 관료이 참석한 가운데 마인드 특강 워크숍에서 강연을 펼쳤습니다.

스리랑카 최고 명문대 중 페라데니야대학 과 NIBM대학을 방문해 마인드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두 학교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 마인드 교육을 통해 지식만을 가진 학생이 아닌 꿈을 가지고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학생들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오정환 강사에게 감사장을 수여했습니다.

굿뉴스티비 정영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