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진정한 행복" 크리스마스 감동콘서트 열려
[인천]"진정한 행복" 크리스마스 감동콘서트 열려
  • 김재국 기자
  • 승인 2018.12.2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0여 명이 함께한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찾는 감동콘서트

24일 기쁜소식인천교회에서는 예수님 탄생을 축하하는 전야 행사로 8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행복한 크리스마스 감동콘서트가 열렸다.

진정한 행복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감동콘서트는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나눔과 함께,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을 기념하고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토크 콘서트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이번 감동콘서트는 사할린 귀국교포, 힐링콘서트 참석자, 성도들 가족 등 새로운 사람 뿐 아니라 한동안 교회와 멀어졌던 성도들이 함께해 잔치 분위기 속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졌다.  

도레미합창단의 성탄 축하 찬양
도레미합창단의 성탄 축하 찬양
감동콘서트 사회자 이종우
감동콘서트 사회자 이종우

안동국제탈춤 페스티벌에서 은상을 수상한 작은별 댄스팀의 흥겨운 캐롤댄스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작은별댄스팀의 캐롤 댄스공연
작은별댄스팀의 캐롤 댄스공연

본 행사에 앞서, 지난 한 해 복음을 위해 헌신하고 교회의 모범이 된 성도가족과 크리스마스 칸타타 유치부 댄스팀에게 공로패 수여식을 가졌다.

기쁜소식인천교회 공로패 수여식
기쁜소식인천교회 공로패 수여식(고 문영채 부친의 가족)
기쁜소식인천교회 공로패 수여식(유치부 댄스팀)
기쁜소식인천교회 공로패 수여식(유치부 댄스팀)
관객들의 흥을 돋우는 대학생들의 라이쳐스 댄스
관객들의 흥을 돋우는 대학생들의 라이쳐스 댄스
White Christmas를 노래하는 그룹 하모닉스
White Christmas를 노래하는 그룹 하모닉스

평소 연말이 되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허전하고 내가 무언가 해야 할 것 같은 쫒기는 마음이 많았는데 크리스마스 이브날 이렇게 좋은 분들과 함께 특별한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올해는 따뜻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한지영(인천 갈산동)

이번 감동콘서트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연극에서는, 지난 9월 시민연극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연극팀이 조효남 트루스토리-가족을 열연했다.

하나뿐인 아들을 버릴 수밖에 없었던 어머니의 고통과 오해와 갈등 속에서 겪는 아들의 번민, 재회 과정에서 발견한 어머니의 마음과 사랑을 실화를 바탕으로 해, 관객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했다.

구원 받은 지 오래되었지만 이런 크리스마스 전야 행사에는 처음 참석했어요. 연극을 보면서 엄마와 아들이 서로 오해를 하다가 헤어졌다 다시 만나는 걸 보면서, 저도 평소에 하나님을 오해했던 부분이 많았어요.‘하나님은 왜, 나한테 이런 일을 허락해?’라고 하나님을 원망할 때가 많았는데, 하나님은 진정으로 나를 사랑하고 계시다는 것에 감동을 받았고, 장로님, 형제 자매님들이 저희를 이끌어 주시고 섬겨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문호선(인천 남동구)

'가족'을 주제로 한 연극팀의 연극 무대
'가족'을 주제로 한 연극팀의 연극 무대
어릴 때 헤어졌던 가족이 만나는 장면
어릴 때 헤어졌던 가족이 만나는 장면

공감토크에서는 연극에서 가장 감명 깊었던 점’,‘나에게 가족이란?’의 사회자의 질문에 잊고 지냈던 가족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고 가족에게 사랑표현’,‘가족에게 영상편지등 사회자의 주문에 가족에 대한 고마움과 감사를 표현해 보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토크 시간
공감토크 시간
공감토크 시간
공감토크 시간

이어진 축하공연시간에는 크리스마스 칸타타의 고정 게스트 꼬마싼타들의 크리스마스 캐롤댄스와 도레미합창단의 성탄축하 특별찬양으로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했다.

유치부의 크리스마스 캐롤 댄스
유치부의 크리스마스 캐롤 댄스
도레미합창단의 성탄축하 찬양
도레미합창단의 성탄축하 찬양

이날 기쁜소식인천교회 김재홍 목사는 현대인들이 안고 살아가는 마음의 병은 마음이 약하기 때문에 찾아오며, 마음을 약하게 만드는 원인은 죄 때문입니다. 마음의 병을 해결할 수 있는 비결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 속죄 제물로 오신 예수님이 세상 죄를 짊어지시고 다 이루었다하신 말씀을 믿을 때, 예수님이 여러분과 함께 하시면서 여러분을 마음이 강한사람과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이끌어 주십니다라는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와 행복에 대해 명쾌하게 복음을 전했다.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전하는 김재홍 목사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전하는 김재홍 목사
성탄메시지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와 행복에 대해 명쾌하게 복음을 전하는 성탄메시지

마음을 강하게 하는 비결에 대한 목사님 말씀을 들으면서 많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요즘 시대 성탄절 날 자칭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들이 축제에 빠져있는데, 참된 크리스마스의 의미는 예수님이 다 이루었다하시고 우리의 구원을 이루어 주신 것을 믿기만 하면 우리의 죄가 사해진다는 것인데,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이 이 진리를 몰라서 안타까울 때가 많고 이 복음을 전하는 일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문정현(남동사할린센터 노인회장)

말씀 이후에, 2018년 기쁜소식인천교회 뉴스를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정집회, 힐링콘서트, 대학총장 및 해외마인드교육 진행, 월드캠프 폐막식 남동체육관 유치, 장년회 필리핀 마약자수자 마인드교육, 시민연극제 대상 수상, 아동인성교육원 국내 및 해외활동, 주일학교 및 실버회 안동탈춤페스티벌 입상 등등.

사도행전 18절의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는 신년사 말씀을 따라 자신의 연약함에 매여 있던 형제자매들이 교회의 음성을 따라 발걸음을 내디뎠을 때, 주일학교에서부터 실버회까지 형제자매들이 복음의 종 된 삶을 사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마지막 이벤트로 약 200여 개의 경품이 기부되어 행운권 추첨시간에 이웃사랑의 따뜻함과 풍성함을 더했다.

오랜 만에 가족들과 함께 공연을 보고 말씀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복된 시간이 되었어요. 제 남편이 아직 구원을 안 받았는데 다음번 크리스마스 콘서트에는 꼭 같이 참석하고 싶습니다” - 정유라(남동구 구월동)

2018 크리스마스 감동콘서트를 통해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행복을 마음에 담고 돌아가는 참석자들의 발걸음 속에, 2019년 새 해를 힘차게 달려갈 수 있는 소망을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