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홍콩선교사역자연합회 부회장 천화밍 목사 인터뷰
[홍콩] 홍콩선교사역자연합회 부회장 천화밍 목사 인터뷰
  • 이은석
  • 승인 2019.01.2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에서는 인터넷상에 기쁜소식선교회를 비방하는 글이 한동안 떠돌았다. 그러던 중 2018년 10월 ‘신흥종교관심사역회’와 ‘홍콩교회갱신운동회’는 <한국신흥종교분별토론회>를 공개방식으로 열었고, 여기에 패널로 신흥종교관심사역회 측의 양즈총 총간사와 해면선교회 천렌후 전도사, 홍콩교회갱신운동회 부회장 후즈웨이 목사, 발표자로 기쁜소식선교회 측 이광보 선교사와 장홍쥔 목사가 나섰다. 이날 토론회에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기쁜소식선교회 측 이광보 목사는 35분 동안 무엇이 ‘성경적인 회개와 복음’인지 이야기했다. 토론회를 지켜본 참석자들은 기쁜소식선교회를 비방하는 측을 향해 “기쁜소식선교회의 회개가 맞는데, 왜 회개가 없다고 하는가?”라고 반문하며, 선교회 비방 글을 내려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결국 공개토론회는 그동안 선교회를 비방해오던 측이 '기쁜소식선교회에 대한 이해 부족과 오해가 있었음을 인정'하며 마무리됐다.

토론회를 지켜본 '홍콩선교사역자연합회'는 회장 런다오성(任道聲) 목사와 부회장 천화밍(陳華明) 목사 명의로 즉각 성명서를 발표해 ‘기쁜소식선교회는 이단이 아니다’라고 밝히고, '목회자들 간 거리낌없이 교류하라'는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홍콩선교사역자연합회가 2018년 10월 21일 발표한 성명서

 

<천화밍陳華明 목사 인터뷰>

이후 2019년 초 신년을 맞아 '홍콩선교사역자연합회' 부회장 천화밍(陳華明) 목사를 만나 성명서 발표 당시 소감을 자세히 전해들었다.

홍콩선교사역자연합회 부회장 천화밍(陳華明) 목사

목사님, 안녕하세요. 현재 목사님께서 소속되어 있는 선교회와 사역에 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 홍콩에 있는 천화밍(陳華明) 목사입니다. 저는 20년 전 신학교를 졸업한 후 홍콩기독교선교목회자연합회에 소속돼 있습니다.이 단체는 일반 목사, 전도사 등 복음전도에 관심 있는 형제 자매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이미 71년 전 시작되었으며 말씀, 기도, 찬양을 주로 합니다. 수시로 전도여행을 떠나기도 합니다. 


얼마 전, 기쁜소식선교회에서 홍콩 CLF를 주최해 한국에 계시는 목사님을 초청했을 때 목사님도 참석했다고 들었습니다. 목사님 말씀을 듣고 인상깊은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 주십시오.

말씀은 아주 충격이었습니다. 기쁜소선교회 신학생은 입학 후 기본교육이 일주일에 성경 전권을 읽게 한다는 말씀을 듣고서 놀랐습니다. 뿐만 아니라 목회자와 성도들이 성경을 중심으로 배운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은 배워야 하며 추구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구원의 4단계를 그림으로 설명해주었는데 너무 은혜로웠습니다.
1단계는 태초에 하나님과 인간의 사이에 죄가 없어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었고, 2단계는 죄가 세상에 들어와서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막았습니다. 3단계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죄를 다 씻으셨는데, 여전히 마음에 죄가 있다고 여기는 단계입니다. 부끄럽게도 오늘날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은 3단계가 한계입니다. 그러나 4단계로 가면 예수님의 속죄를 믿음으로 하나님과 같은 의, 같은 거룩함을 가지게 됩니다. 김재홍 목사님(기쁜소식 인천교회)의 말씀을 들으면서 4단계가 제 마음에 이루어졌습니다.
우리가 영원히 거룩하게 되었고 하나님이 영원히 우리와 함께하시는 부분이 너무 놀랍고 감사해서 홍콩 모든 목사들은 이 복음을 들어야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홍콩에 있는 목회자들이 목회에 너무 바빠서 성경을 잘 읽지 못하고 이런 부분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만약 성경을 많이 읽고 사고하게 되면 홍콩 교회뿐만 아니라 형제 자매님들 생명에 반드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후에 공개토론회를 가졌는데, 이 토론회에 참석한 소감은 무엇입니까?

이 모임은 열린 모임이라서, 주최 측에서 기쁜소식선교회의 목회자들도 초청해서 나눔을 가지게 했습니다. 저도 주최 측 초청을 받아 이 회의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듣고 나서 저는 기쁜소식선교회가 결코 이단이 아니며 우리 선교회연합에서도 성명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모든 동역자들에게 더 이상 기쁜소식선교회를 비난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저는 이러한 회의가 무척 좋다고 생각되며 홍콩 사역자들에게도 기쁜소식선교회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전 기쁜소식선교회에서의 신앙은 성경을 근거로 한 진리이자 정확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개토론회 이후 목사님께서 자발적으로 명확한 해명을 하셨는데, 그 이유와 배경을 간단히 말씀해 주십시오.

배경으로 말씀드리자면 우리 선교사역에 있어 많은 분들이 외부의 불분명한 영향을 받아 기쁜소식선교회를 안 좋게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조직을 이끄는 중요한 위치에 있는 자로서 이 부분을 반드시 명확하게 밝히는 게 중요하고 그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목사님께선 기쁜소식선교회가 일반 홍콩교회와 무엇이 다르다고 생각하십니까?

기쁜소식선교회는 복음을 전하는 데 굉장히 적극적이고 성경말씀을 깊이 나누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일부 교회는 우리 기쁜소식선교회에 대해서 다른 의견을 갖고 있었습니다. 목사님께선 그분들이 왜 반대 의견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제 생각엔 그들이 소통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인식도 부족해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토론회 주최 측도 이를 인정한 바 있습니다.


성명서 발표 이후에 홍콩 교회 측에선 어떠한 반응이 있습니까?

우리가 성명서 발표 이후 최소한 우리 선교회연합회에서는 기쁜소식선교회에 대해서 교회가 안 좋다는 비난이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해외교포나 선교단체들도 이러한 소식을 듣고 기쁜소식선교회에 마음을 열었다고 들었는데 너무 감사했습니다. 


목사님께서 1년 가까이 기쁜소식선교회를 접했는데요. 기쁜소식선교회의 어떤 부분이 인상 깊었습니까?

첫 번째로 성경을 이해하는 부분에서 굉장히 깊이 있고, 두 번째로는 복음을 무척 열심히 전하는 부분입니다. 이런 부분은 우리가 진정 배워야 합니다.


앞으로 목사님께선 기쁜소식선교회와 어떻게 같이할 계획이십니까?

하나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실 것 입니다! 우리는 오픈돼 있습니다. 같은 하나님, 같은 믿음, 신앙을 가지고 있으며, 같은 신앙을 중심으로 교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한 해 목사님의 소망과 계획을 말씀해 주십시오.

2019년  새해에는 홍콩 교회 복음의 일에 큰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우리 선교회연합에서 복음의 역사가 많을 줄 믿습니다. 기쁜소식선교회와 함께할 계획이 있습니다.


새해에 전세계 선교사님들에게 하시고 싶은 신년사가 있습니까?

새해는 새로운 시작을 뜻합니다. 새로운 한 해 모든 목회자와 하나님의 종들 그리고 모든 교회에서 하나님의 아름다운 간증이 있길 바랍니다. 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큰 사명을 행하며 많은 사람들이 주님께 돌아올 수 있도록 여러분 같이 진력(盡力)하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