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영부인과의 면담 그리고 청소년체육부와 MOU체결. 지금 이 시각 아이티는 변하고 있다.
[아이티] 영부인과의 면담 그리고 청소년체육부와 MOU체결. 지금 이 시각 아이티는 변하고 있다.
  • 김성재
  • 승인 2019.04.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 영부인과의 면담
-델마 시장과의 면담
-청소년체육부와 MOU체결

아이티는 중미에 위치한 인구 1천만의 섬이다. 2010년 20만여 명의 사망자를 발생시킨 전 세계 최악의 지진으로 세계의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해 기쁜소식선교회는 선교사를 파송했다. 지진과 가난으로 소망 없던 아이티 국민들은 2011년 아이티에서 박옥수 목사와 그라시아스 합창단 방문 대전도집회를 시작으로 월드문화캠프, 의료봉사 등을 통해 참된 복음이 심겼고 IYF의 마인드 교육을 통해 절망에서 벗어나 소망을 갖고 변화되기 시작했다.

4월 16일 IYF 중미총괄본부장 김진성 목사 일행은 마르띤 모이스(Martin Moise) 영부인과 면담을 가졌다. 먼저 IYF가 시작된 배경부터 현재 IYF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했다. "청소년들에게 마약을 하지 마라고 해서 마약을 안 하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마약을 이길 수 있는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마인드 교육은 강한 마음을 형성하고 절제와 자제력을 길러줍니다. 마음에서 마약을 이길 수 있는 힘이 생길 때 비로소 마약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살게 됩니다."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고 있는 마르띤 모이스 영부인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고 있는 마르띤 모이스 영부인

이어서 김 목사는 로마서 3장을 통해 우리가 영원히 의롭게 된 복음을 전했다. "많은 사람들이 로마서 3장 23절의 우리가 죄인된 말씀은 알지만, 24절의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그 말씀은 잘 모릅니다. 우리가 죄 때문에 하나님과 연결이 끊어졌는데, 예수님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었습니다. 다윗이 하나님과 마음을 합했을 때 하나님이 다윗을 도우셨던 것처럼, 이 나라에도 어려움이 있지만 대통령과 영부인께서 하나님과 마음을 합하면 하나님이 아이티를 새롭게 하시고 다 이기게 할 것입니다."

“저도 목사님의 말씀처럼 하나님의 말씀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변화는 하나님의 마음과 만나는 것인데, 우리 아이티 사람들도 하나님의 마음과 만나면 새롭게 될 줄 믿습니다.” (마르띤 모이스 영부인)

면담을 마치고 김진성 목사와 영부인 마르띤 모이스
면담을 마치고 김진성 목사와 영부인 마르띤 모이스
단체사진
단체사진

또한 이날 저녁 김진성 목사 일행은 윌슨 제디(Winson jeudy) 델마 시장의 자택에 초청받았다. 2011년 IYF의 초창기 시절 시작된 델마 시장과의 인연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복음을 받아들인 윌슨 시장은 기쁜소식선교회와 IYF가 하는 일을 전적으로 돕고 있다. 게다가 한국에서 강사들이 오면 매번 본인의 자택을 숙소로 내어줄 만큼 마음을 열고 있다.

진지하게 말씀을 듣고 있는 윌슨 제디 시장 부부
진지하게 말씀을 듣고 있는 윌슨 제디 시장 부부

김진성 목사는 "많은 사람들이 교회는 나가지만 영원한 속죄에 대해 모르니까 울면서 죄를 고백합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면서 영원한 속죄를 이루셨습니다. 믿어지십니까?"

"하나님이 저에게 이 복음을 허락하시고 하나님께서 아이티를 위해 일하실 것을 확신합니다." (서프라이즈 / 시장부인)

김진성 목사는 식사 전에 델마 시장 부부와 동석한 이들에게 복음을 전했고 식사 후에도 계속 교제를 나눴다. 이날 저녁 하나님께서 시장부부와, 함께한 이들 마음에 다시 한 번 복음을 심으셨다.

시장부부와 동석한 분에게 복음을 전하는 김진성 목사
시장부부와 동석한 분에게 복음을 전하는 김진성 목사

이튿날 오전 10시에는 아이티 청소년체육부와 MOU 체결식이 있었다. 청소년 체육부 임원들과 청소년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시작되었다. 먼저 라이쳐스 댄스를 시작으로 IYF 홍보영상, IYF 문화댄스, 굿뉴스코 단원들의 앙상블 공연이 진행되었고 김진성 목사의 마인드 강연이 시작되었다.

청소년들에게 마인드 강연을 하고 있는 김진성 목사
청소년들에게 마인드 강연을 하고 있는 김진성 목사

김진성 목사는 마인드강연에서 마인드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이로 인해 청소년들이 변화될 것에 대한 소망을 이야기했다. 강연이 마치고 에드윌 샬(edwing charles) 청소년체육부 장관은 "IYF 마인드 강연을 통해 우리는 이제까지 받지 못한 교육을 받게 될 것이고 마인드강연이 우리에게 꼭 필요하며 아이티를 바꿀 수 있는 하나의 소망"이라고 말했다.

MOU체결
MOU 체결

MOU 체결을 마치고 김진성 목사 일행은 청소년체육부 장관 집무실에 모여 청소년체육부와 IYF가 함께 일하는 부분을 상의했다. "저희가 마인드 강연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을 모집하겠습니다. 목사님께서는 필요한 교사들을 보내주십시오." (에드윌 샬 청소년체육부 장관)
IYF 아카데미를 청소년체육부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했고, IYF에서 교사를 보내 마인드강연, 언어, 태권도, 음악, 댄스 아카데미를 진행하기로 했다.

장관 사무실에서 김진성목사 일행과 면담을 하고 있는 에들윌 샬 청소년체육부 장관
장관 사무실에서 김진성목사 일행과 면담을 하고 있는 에들윌 샬 청소년체육부 장관

아이티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참된 복음을 허락하시고 IYF를 통해 청소년을 변화시키며 나아가 아이티가 변화될 것을 상상할 때 너무나 소망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