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타굼시에 약속대로 이루어가시는 하나님
[필리핀]타굼시에 약속대로 이루어가시는 하나님
  • 윤경식
  • 승인 2019.06.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 자수자 학교 개원 및 민다나오 대학교와 MOU 체결

#1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필리핀 타굼교회는 이대현 목사를 강사로  마인드훈련 워크샵, 마약자수자 모임, CLF 및 UM대학교와 MOU를 맺는 시간을 가졌다.

타굼시장과 이대현목사와의 만남. 그리고 한국댄스페스티벌에 참가하는 타굼파이 댄스팀을 응원하고 후원하는 알란시장
타굼시장과 이대현목사와의 만남. 그리고 한국댄스페스티벌에 참가하는 타굼파이 댄스팀을 응원하고 후원하는 알란시장

마인드 훈련 워크샵

다가오는 7월 한국에서 개최하는 문화 댄스 페스티벌에 댄스팀을 모집하던 막바지에 타굼 시청직원 30여명이 댄스팀에 지원을 했다. 하나님이 보내주신 사람들이란 마음으로 이번 수양회는 월드캠프에 참석 할 댄스팀을 초청해 마인드훈련 워크샵을 갖게 되었다. 시청에서 건물 내 가장 좋은 AVR강당을 대관해 주었고, 댄스팀을 비롯해 시청직원들과 그동안 연결되었던 사람들을 초청했다.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일간 팀별 장기자랑 및 마인드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었다. 서로 어색했던 마음들이 가까워지고, 강당 안은 웃음과 행복으로 차기 시작했다. 이대현 목사를 통해 속죄제사에 대한 말씀이 힘 있게 전해지던 날, 워크샵에 참석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제는 내 죄가 예수께 넘어갔다며 나는 의인이라며 손을 들며 기뻐했다. 워크샵이 마치던 날 시청직원 캔트는(Kent) ‘다음주에는 우리집에 IYF 식구를 초대해 식사대접을 하고 싶어요. 그리고 IYF 에서 성경모임을 갖는다면 나는 지속적으로 참석하고 싶습니다’ 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후에 이들이 한국 월드캠프를 참석하고 이들 마음에 일하실 하나님께 소망이 되는 시간이었다.

타굼파이댄스팀과 타굼 형제, 자매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 시간
타굼파이댄스팀과 타굼 형제, 자매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 시간
마음이 하나되는 즐거운 마인드 레크레이션 시간
마음이 하나되는 즐거운 마인드 레크레이션 시간

타굼 CLF

하나님이 복음의 새로운 지경을 넓히셔서 각 나라 도시마다 수많은 목사들이 구원을 받고 선교회와 마음을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타굼 CLF 장소는 작년 한국 CLF와 올해 3월 뉴욕에서 열린 CLF에 참가했던 Jared 목사의 교회(Temple of God)에서 하게 되었다. 강사 이대현 목사는 장애를 갖고 태어난 딸을 죽이라는 사단이 주는 음성을 따라가며 살았던 시간을 간증하며, 우리가 사단의 계략에서 스스로의 힘으로는 절대 빠져 나올 수 없음을 설교했다. 그 후 예수님의 보혈을 통해 구원을 받고 고통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사는 부분을 이야기 하면서, 하나님의 말씀만이 우리의 구원의 증거임을 강조했다.

목회자들에게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이 영원한 속죄를 이룬 복음의 말씀이 전해졌고, 목회자들은 진지하게 말씀을 들었다. 말씀 시간을 마치고 현지 목회자 2명이 자신의 교회에 초청하며 주일 예배에 와서 성도들에게 말씀을 전해줄 것을 부탁 했다. 종의 약속 안에서 사역에 한계를 느끼는 많은 목회자들에게 진리의 말씀이 증거 되며 행위에 잡혀있는 사람들이 성경으로 돌아가는 것을 보면서, 앞으로 CLF를 통해 힘 있게 일하실 하나님께 기대와 소망이 되는 시간이었다.

2019 미국 CLF에 참가한 JARED목사교회에서 현지 목사들과 함께
2019 미국 CLF에 참가한 JARED목사교회에서 현지 목사들과 함께

‘Tagum Dream Future Academy’ 타굼의 마약 학교 시작

박옥수 목사님의 마음에서 시작된 타굼 마약자수자 마인드 교육. 이를 통해서 타굼시에 구원받는 마약자수자들이 일어나고, 현재 이들 가운데 교회를 나오며 말씀을 듣는 형제들이 늘어나고 있다. 마약 자수자들에게 꿈과 소망을 주라는 종의 음성을 따라 이번에 타굼에서 마약자수자를 위한 학교를 시작하게 되었다.

5월 29일 저녁 40여명의 마약자수자가 참석한 가운데 ‘Tagum Dream Future Academy’라는 이름으로 첫 개원식을 열었다. 6개월 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에 구시청 건물에서 마인드교육이 이루어지고, 수료 이후에는 다른 도시의 마약자수자 교육에 강사로 보낼 계획이다.

이 날 이대현 목사는 마약자수자들에게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면서 우리의 죄 값을 갚으시고 우리를 의롭게,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여러분 마음에 하나님의 마음을 채우면 여러분 인생이 바뀌고, 여러분 인생이 바뀌면 필리핀 전체가 바뀔 줄 믿습니다.”라며 소망 없이 살아가는 이들에게 하나님 마음을 심어 주었다.

TAGUM DREAM FUTURE ACADEMY 개원식. 신입생들과 함께
TAGUM DREAM FUTURE ACADEMY 개원식. 신입생들과 함께

UM (University of Mindanao) 과의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

2018년 타굼 월드캠프 당시 UM대학교 관광학과 학생들이 VIP를 맡아서 하고, 그 외 많은 UM 학생들이 자원봉사자에 참여했다. 이를 계기로 UM 대학교에 찾아가 관광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교육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학교 담당자는 IYF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의 힘에 마음을 열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제안한 바 있다.

그리고 5월 31일 오전9시, UM대학교에서 개최하는 ‘제 1회 소통을 통한 사회변화를 위한 국제회의’에 IYF가 초청이 됐다. 또한 당일 많은 사람이 참석한 회의장에서 UM대학교와 IYF간의 공식적으로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 MOU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을 만나고 여러 활동이 활발히 진행될 것이 기대된다. 

필리핀 민다나오대학교와의 MOU 체결식
필리핀 민다나오대학교와의 MOU 체결식

#2 지방도시 뉴바탄(New Bataancity)에서 CLF, 청년지도자 마인드교육, 마약자수자 교육을 하다.

뉴 바탄의 청년지도자들에게 마인드 강의

2017년부터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 섬에서 개최된 3번의 월드캠프를 통해 다바오, 타굼, 제너럴 산토스시 뿐만 아니라 다른 도시들에서도 IYF월드캠프를 참가해 목사님의 말씀을 들은 많은 학생들이 있다. 그 중에 타굼 인근의 뉴 바탄 도시에 있는 SK(청년 리더)를 모아 마인드 강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40여명의 SK 청년지도자들은 굉장히 좋은 태도로 강연에 집중하며 IYF의 정신에 마음을 열었다. 또한 이어 전해진 복음도 순수하게 받아들였다. 이후에도 이 학생들을 여러 IYF행사에 초대하고 지속적인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뉴바탄 SK 지도자들과 함께
뉴바탄 SK 지도자들과 함께

뉴바탄 CLF

5월 31일 뉴바탄에 거주하는 현지 목사들을 초청해 CLF를 개최했다. 선교회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이 전 세계의 목회자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새로운 하나님의 사역자로 거듭나는 역사를 허락하셨다. 이대현 목사는 “예수그리스도의 피가 우리의 죄를 온전히 사했는데, 간교한 사단이 우리 마음을 속여 우리의 행위와 노력을 의지하게 했다”고 설교했다. 이 날 자리에 참석한 20여명의 목사들은 전해진 안수 복음을 통해 그 동안 죄에서 매여 있던 자신에게서 벗어나 예수님이 이루신 온전한 구원에 대해 확신하며 기뻐했다.

죄사함 거듭남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현지 목사들
죄사함 거듭남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현지 목사들
뉴바탄 도시의 CLF 현지목사들과 함께
뉴바탄 도시의 CLF 현지목사들과 함께

뉴 바탄 지방도시 마약 자수자들에게 전해진 마인드 교육

2018년 타굼에서 시작된 마약자수자 마인드 교육이 옆 도시에도 시청의 지원을 받아서 강의를 시작하게 됐다. 이대현 목사는 연결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을 하며, 마약에서 스스로 빠져나오지 못하는 이들에게 영원한 속죄를 이루신 예수를 전했다. 종의 약속 안에서 지방도시의 마약자수자들에게도 진리의 말씀이 전해지고, 소망 없이 사는 이들이 예수님과 마음이 연결되어 소망의 삶을 살 것을 생각할 때 너무나 감사하다.

필리핀 지역도시에도 퍼져나가는 마인드교육
필리핀 지역도시에도 전해지는 마인드교육

하나님이 필리핀에 전국 곳곳을 마인드 교육으로 뒤덮으며, 복음의 길을 열어나가고 계신다. 베드로가 앉은뱅이에게 ‘금과 은은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했던 것처럼, 종안에 있는 예수님이 사람들 마음에 전해져서 그 예수님이 모든 사람을 변화시킬 것이 너무 소망스럽고 감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