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기 해외봉사단 대구·경북지역 1차 워크숍
제19기 해외봉사단 대구·경북지역 1차 워크숍
  • 장수덕
  • 승인 2019.06.2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지역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굿뉴스코해외봉사단 1차워크샵이 5월31일부터 2박3일간 경상북도 김천에 위치한 IYF대덕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내 젊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싶다'는 모토아래 2020년19기 파견을 앞두고 첫번째로 가진 이번 워크샵은 지원자 및 선배단원 100여명이 참석했고, 활동영상, 선배단원과의 만남, 해외봉사개발프로젝트, 현지 단원과 전화연결 등 해외봉사활동에 대해 생생하고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미국으로 해외봉사를 다녀온 김병조 선배단원은 "갈까 말까 수없이 한 고민 끝에 내린 1년이라는 시간이 진정한 나를 깨닫게 시간이었고 100 백세시대에 1년동안의 해외봉사활동의 시간이 인생의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발표했으며, 최수현 선배 단원 등은 해외봉사 및 봉사 후 삶의 변화 등 선배로써의 실제 살아가면서 굿뉴스코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시지는 지원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선배단원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연주와 문화댄스공연과 워터올림픽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원자들의 표정에는 어느덧 마음으로 하나가 되며 워크숍 프로그램에 흠뻑 빠져있는 듯합니다.

이상학 대구경북 교육위원은 "말을 잘하는 것은 지식의 영역이고 경청하는 것은 지혜의 영역이다. 자기를 믿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동안에는 절대로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을 수 없다"며 경청이라는 선물은 해외봉사활동을 하는 동안에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지혜가 될 것이다"고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인터뷰) 우승준 / 구미대 간호학과

인터뷰) 박소현 / 대구가톨릭대

이번 워크샵에서 건강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배운 지원자들이 2020년 세계 여러 곳을 비추는 별로 밝게 빛날 것이 기대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