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126,000명의 전 공무원을 IYF에 맡깁니다.
[케냐] 126,000명의 전 공무원을 IYF에 맡깁니다.
  • 전한나
  • 승인 2019.10.15 09: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0명 신규 공무원 트레이닝
-케냐 유네스코 파트너십 체결
-국회 국회의원 마인드 교육
-부통령 직원 마인드 교육

케냐에는 마인드 교육만이 나라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 중에 폴 코이난게 상원의원 회장은 온 마음으로 마인드 교육을 도와주고 있다. 상원의원 회장은 공무원 및 국가 안보를 담당하고 있는데 특별히 공무원들이 마인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무원 위원장을 소개시켜주었다.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돕겠습니다.” 폴 코이난게(가운데) 상원의원 회장

공무원 위원장은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듣고 바로 키냔주이 키로고 공무원 회장을 소개시켜 주었다. 키냔주이 키로고 공무원 회장은 마인드 교육이 전 공무원들에게 필요하다며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을 절감하였다. 그리고 3,600명의 공무원 신규 공무원 워크숍에 한국 특별 강사를 요청하였다.

신규 공무원 3,600명에게 마인드 강연을 하고 있는 특별 강사 김기성 목사

특별 강사 김기성 목사는 “작은 어항 속 코이 물고기처럼 주어진 조건에 충실이 일하는 사람들은 케냐를 퇴보시키는 장본인이지만, 한계를 넘어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강물의 큰 코이 물고기처럼 100배, 300배 케냐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했다. 또한 불가능이라는 단어는 생각 속에서 만들어 낸 허상이라며 마음에서 불가능이라는 단어를 지우면 꿈같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기성 목사는 “불가능한 상황에 부딪히면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준비하신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인생은 발견하는 것입니다.” 라고 외쳤다. 강연을 들은 신입사원 및 고위 간부들은 기립박수로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화답하였다.

진지하게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을 듣고 있는 3,600명의 신규 공무원
키냔주이 키로고 공무원 회장의 특별 요청으로 폐막식에 공연을 하는 마하나임 국제 고등학교 학생들

신규 공무원 워크숍에 특별한 시상식과 만남이 있었다. 공무원 및 청소년을 담당하는 마가렛 청소년부 장관은 IYF 마인드 교육을 통해 교도소 재소자들이 변화되고 청소년들이 변화되는 공로를 인정하여 김기성 목사에게 특별 상패를 증정하였다. 그리고 케냐 외교부 장관이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을 듣고 IYF 센터에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기성 목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청소년부 장관
IYF 활동 보고서를 유심히 보고 있는 외교부 장관

신규 공무원 워크숍 첫날을 마치고 키냔주이 키로고 공무원 회장은 직접 IYF 나이로비 센터에 방문하여 마하나임 국제 고등학교와 GBS 방송국을 탐방하였다.

밝은 미소로 공무원 회장을 맞이하는 마하나임 국제 고등학교 학생들
GBS를 방문 중인 키냔주이 키로고 공무원 회장
마하나임 국제 고등학교 학생들이 준비한 문화공연 후 단체 사진

그 후, 김기성 목사는 키냔주이 키로고 공무원 회장에게 복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장님은 마음에 죄가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공무원 회장은 “당연히 우리는 죄인입니다” 라고 대답하였다. 김기성 목사는 "우리는 모두 죄인으로 태어났지만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분명하게 의롭게 되고 죄를 씻는 길을 제시하였다"며 예수님을 통해서 영원한 속죄를 이루신 부분을 이야기했다. 공무원 회장은 "예수님을 알고 있었지만 내 죄를 다 씻어 나를 의롭게 한 사실을 몰랐다"며 "이제는 더 이상 죄인이 아니라 의인"이라고 하였다.

영원한 속죄를 이루신 예수님의 복음을 듣고 있는 공무원 회장 및 공무원 위원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은 키냔주이 키로고 공무원 회장은 케냐에 있는 공무원들이 126,000명 정도 되는데 모든 공무원이 참된 복음과 마인드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고위간부들을 한국에 보내고 일반 공무원들은 순차적으로 마인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하나님께서 마인드 교육으로 복음의 지경을 넓혀 가시는 것이 놀랍고, 전 케냐 공무원들이 마인드 교육을 통해서 복음을 들을 것을 생각할 때 케냐의 미래는 너무나도 밝았다.

공무원 고위간부들만 따로 김기성 목사의 특별 마인드 강연을 받았다

공무원 모임 이후 자리를 옮겨 교육 과학 문화 기구인 케냐 유네스코와 파트너십 사인식이 있었다. 케냐 유네스코는 2018년 키수무 문화 축제에 김기성 목사를 강사로 초청한 이후 지속적으로 IYF와 교류를 가지고 있다.

2018년 유네스코 주최 문화 축제에 김기성 목사 강연

유네스코와 IYF는 케냐의 청소년 교육 및 문화 교류와 관련해서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유네스코는 IYF의 마인드 교육을 높이 평가해 유네스코가 활동하는 기관에 마인드 교육을 하기로 하고 IYF 케냐 청소년 캠프에 유네스코가 파트너로 같이 준비하기로 했다.

유네스코와 마인드 교육 및 문화교류 파트너십을 체결

다양한 부서에서 마인드 교육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케냐는 국회의원들이 마인드 교육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국회의원들의 주선으로 국회에서 소그룹으로 김기성 목사를 초청하여 마인드 교육 설명회를 가졌다. 마인드 교육을 들은 국회의원은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케냐에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했다. 앞으로 국회의장에게 보고해 모든 국회의원들이 마인드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국회의원들에게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부통령 사무실에서도 마인드 교육을 했다. 이번 부통령실의 직원 마인드 교육은 부통령 사무실의 최고 책임자인 다니엘 차관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다니엘 차관은 김기성 목사에게 개인적으로 마인드 교육을 배우면서 불가능은 없다라고 배웠다. 그래서 이번에 부통령실의 직원 마인드 교육을 준비할 때 대부분의 직원들이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다니엘 차관은 반드시 가능하다는 믿음으로 준비했다고 했다.

부통령 사무실 최고 책임자 다니엘 차관

모든 소리는 들어도, 절대로 듣지 말아야 할 소리는 우리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역사하지 않는다는 소리이다. 열린 문을 주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습과 상관없이 반드시 역사하시고 케냐를 복음으로 뒤덮는 일 앞에 힘있게 일하실 것이 소망스럽다.

“불가능한 상황에 부딪치면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준비하신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인생은 발견하는 것입니다.” - 김기성 목사 강연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차희 2019-10-17 14:41:56
김기성 목사님 최고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