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 CLF 일반목회자들과의 성경세미나
[볼리비아] CLF 일반목회자들과의 성경세미나
  • 이진솔
  • 승인 2019.10.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지난 9월 기쁜소식 칠레교회 김진환 목사의 방문을 통해 일반교회와 일반 목회자들은 선교회를 향해 마음을 열었고 같이 일하고 싶어 했다.

라파스에서 제일 처음 설립된 복음주의 교회에서의 성경집회 후 목회자들과
라파스에서 제일 처음 설립된 복음주의 교회에서의 성경집회 후 목회자들과
외무부장관 주선으로 디렉터들과의 면담
외무부장관 주선으로 디렉터들과의 면담
김진환목사를 강사로 제네라시온 데 후에고 교회에서의 성경집회
김진환 목사를 강사로 제네라시온 데 후에고 교회에서의 성경집회

성경집회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가졌으며 다시 한 번 성경세미나를 해줄 것을 요청해 10월 또한 성경세미나를 갖게 되었다. 이에 기쁜소식 에콰도르의 이종환 목사는 2020년 월드문화캠프 준비와 성경세미나를 위해 볼리비아를 방문했다.

이번 성경세미나는 기쁜소식선교회 소속이 아닌 일반 목회자의 교회에서 진행되는 세미나로 전세계 목회자들에게 복음이 전해지고 함께 일하기 바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가지고 CLF(Christian Leaders Forum 이하 CLF) 초청을 위한 만남이 지속되면서 성경세미나까지 진행하게 되었다. 이 성경세미나는 총 3개 도시에서 진행되었다.

첫 성경세미나는 볼리비아의 수도인 라파스에서 시작을 알렸다. 말씀이 전해지기 전에 2020년에 있을 볼리비아 월드문화캠프와 CLF를 소개했다. 그날 저녁, 100여 명의 일반 목회자들과 함께 성경말씀을 나눴다. 로마서 3장 말씀을 가지고 복음을 풀어주었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나는 죄를 지었지만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다"는 로마서에 나와 있는 하나님의 판결문을 보고 감사해하고 기뻐했다.

김진환 목사 방문 이후 재 방문한 복음주의 교회에서의 성경세미나
김진환 목사 방문 이후 재 방문한 복음주의 교회에서의 성경세미나
성경세미나에 집중하고 있는 참석자들
성경세미나에 집중하고 있는 참석자들

성경세미나가 끝나고 종교지도자들과 2부 소모임을 가졌다. 기쁜소식선교회와 박옥수 목사에게 일하신 하나님의 역사를 비디오로 시청했고 그 역사 앞에 목회자들은 놀라며 지금까지의 선교회에 일하신 일들을 하나님께 영광 돌렸다. 그리고 이종환 목사는 2020년에 있을 CLF에 다시 한 번 초청했고 목회자들은 기쁘게 초청에 응했다.

2부 소모임중인 이종환목사와 목회자들
2부 소모임 중인 이종환 목사와 목회자들
CLF비디오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목회자들
CLF비디오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목회자들

둘째 날, 이종환 목사와 일행은 산타크루즈로 이동해 복음주의 성경신학교, 하나님의 교회 총회, 그리고 생명교회에서 3일간 성경세미나를 이어갔다. 3일간 이어진 성경세미나는 요한복음 8장을 주제로 말씀이 전해졌다.

간음 중에 죄인으로 잡혀 와 죽을 수밖에 없는 여자가 예수님을 만나 죄사함을 얻고 생명을 얻은 것처럼 우리 또한 죄를 지은 죄인으로서 죽을 수밖에 없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의 죄가 덮여져 죄가 없음을 전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라는 말씀 앞에 참석자들은 아멘하며 감사해했다. 각각의 교회를 방문해 성경세미나를 갖기 전, 이종환 목사는 참석자들에게 2020년에 있을 CLF에 초대했고 참석자들 모두 초대에 기뻐하며 화답했다. 각 교회의 담임목사들은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복음을 듣고 배울 수 있도록 도울 것을 약속했다.

복음주의 교회의 하비에르 아르테 아가 목사의 환영사
복음주의 교회의 하비에르 아르테 아가 목사의 환영사
생명교회에서의 성경세미나_말씀을 들으며 기뻐하는 참석자들
생명교회에서의 성경세미나_말씀을 들으며 기뻐하는 참석자들

마지막 여행지인 리베알따 시로 이동했다. 기쁜소식 리베알따 교회를 방문해 형제 자매들을 만났다. 기쁜소식 리베알따 교회에는 약 10명의 형제 자매가 있으며, 이 목사의 방문을 통해 하나님께서 리베알따의 많은 일반 교회와 목회자들이 연결되고 함께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소망했다.

기쁜소식 리베알따교회 앞에서 형제자매님들과
기쁜소식 리베알따교회 앞에서 형제 자매들과

 이종환 목사는 리베엘따에서도 이틀간 성경세미나를 이어갔다. 동일하게 요한복음 8장 말씀을 주제로 간음 중에 잡힌 여자를 비롯해 이곳에 모인 우리 모두 이미 십자가에서 예수님의 피 흘림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죗값이 지불되었기 때문에 하나님은 더 이상 우리를 정죄하지 않는다고 말씀을 전했다.

리베엘따에서의 성경세미나
리베엘따에서의 성경세미나
성경세미나를 마치고 목회자들과 다함께
성경세미나를 마치고 목회자들과 다함께

이번 성경세미나는 지난 김진환 목사 방문으로 만남이 이루어지고 집회 때 연결된 목회자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로 목회자들이 자발적으로 세미나를 요청하여 진행되었다. 1주일간 볼리비아의 3개 도시에서 복음이 전해지고 2020년에 있을 CLF를 소개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형제 자매들 마음에 하나님께서 교단과 상관없이 볼리비아의 많은 목회자들과 복음으로 하나되게 하시고 볼리비아에 더 힘있게 일하시겠다는 소망이 생겨났다. 하나님께서 2020년에 있을 볼리비아 월드문화캠프와 CLF를 통해 더 큰 복음의 진보를 열어가실 것을 생각할 때 벌써부터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