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Toyota(토요타) CEO 및 임원 마인드 교육 시작!
[스리랑카] Toyota(토요타) CEO 및 임원 마인드 교육 시작!
  • 최현용
  • 승인 2020.03.0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인 Toyata(토요타)의 스리랑카 지부 CEO, 임원, 부서장 등 74명을 대상으로 마인드 교육 워크숍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인 Toyata(토요타)의 스리랑카 지부 C.E.O, 임원,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교육 워크샵숍을 시작했다.

스리랑카 토요타 본부에서는 2월27-28일, 3월5-6일 4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74명의 전 임원 및 부서장들을 2팀으로 나누어서 마인드교육 워크숍을 실시했다.

세계 최대 자동차회사 중 하나인 토요타
토요타 스리랑카 본사
좌측 KPMG의 인사부장 Sharon, 가운데 토요타 상무이사, 우측 토요타 C.E.O.
좌측 KPMG의 인사부장 Sharon, 가운데 토요타 상무이사, 우측 토요타 CEO

2020년 1월 KPMG에서 가진 기업인 워크숍에 참석했던 Toyota Lanka의 상무이사인 Mr. Demetrious의 추천으로, CEO와의 개인면담이 이루어졌고, 개인면담에서 마인드 교육의 접한 CEO의 결정으로 마인드 교육 워크숍이 이루어졌다.

'마인드 강연', '그룹토론', '발표'의 3way 교육방식과 '마시멜로 챌린지', '액션러닝', '갤러리뷰', '소통게임' 등 다양한 활동들로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br>

강사 최현용 지부장은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 '도전하는 삶', '자제력', '성공과 행복', '교류하는 삶'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정소영 강사는 '우리가 배운 마인드를 어떻게 가족과 회사에 적용할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활동을 진행하였다.

<인터뷰>                                                                                   

토요타 스리랑카 C.E.O.

"1년이 넘도록 마인드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나는 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런 종류의 교육을 해봤지만, 실제적인 변화를 보지 못했다.
KPMG에서 하는 마인드 교육 행사에 참석했던 상무이사가 마인드 교육을 꼭 해야 한다고 해서, 이렇게 진행하게 되었다. 나는 회사가 성장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직원들의 행복과,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는 마인드라고 늘 강조했는데, 이 모든 것을 마인드 교육을 통해 얻는 것을 본다. 가족들과 어떻게 마음을 나누어야 하는지, 자녀들에게 자제력을 가르치는 부분, 마음이 높아지면 반드시 실패하는 부분, 쉽게 포기하지 않고 일을 이루어내는 도전정신 등 내가 직원들에게 이야기하지만, 그걸 전달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데, 마인드 교육은 내가 하고 싶은 말들을 그림을 그리듯이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 Mr. Manohara 마노하라 / 토요타 랑카의 C.E.O. 

토요타 스리랑카 상무이사

"우리가 이번 마인드 교육을 하기로 한 건 지혜로운 결정이었다. 모든 산업분야에는 많은 위험요소와 어려움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회사의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일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한다. 그걸 위해서 경영진에서는 많은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일하는데, 마인드 교육은 이번 참가한 임원들이 위기를 기회로 보는 눈을 갖게 하고, 다양한 각도의 사고를 하게 했다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하다. 특히 '겸비한 마음의 중요성', '소통과 교류의 중요성'은 기업리더들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인데, 그런 부분을 자세히 배웠다. 토요타 직원들뿐 아니라 직원들의 가족들과도 이런 워크숍을 가지는 것을 의논하려 한다. 가정 안에서 아내와 자녀들이 행복해야, 남편이 직장에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 Mr. Demetrious 디미트리우스 / 토요타 랑카의 상무이사

토요타 스리랑카 재무이사

"우리의 마인드와 시각을 바꾸는 데 너무 유익한 워크숍이었고, 이런 행사를 하게 된 것에 감사한다. 어려움이나 신체의 장애가 성공이나 행복의 방해요소가 될 수 없는 부분에 큰 공감을 했다. 나도 내 삶 속에서 그런 것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아무리 재능이 있고 많은 노력을 해도, 마인드가 잘못되어 있다면 실패하고 불행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배웠다. 우리나라가 발전하려면 올바른 마인드를 가진 지도자를 기르는 게 가장 중요하다. 오늘 집에 돌아가면 아내에게 '당신과 가족 덕분에 오늘의 내가 있다고' 이야기할 것이다."

- Mr. Gayan 가얀 / 토요타 랑카의 재무이사

마인드 교육으로 행복해져가는 스리랑카의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다. 마인드의 변화를 경험한 그들을 통해 더 많은 스리랑카 사람들이 변화하고 행복해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