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온라인을 통한 ‘Saturday Academy’
[스리랑카] 온라인을 통한 ‘Saturday Academy’
  • 전다영
  • 승인 2020.05.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망을 전하기 위한 발걸음
IYF 스리랑카 지부에서 지난 5월 2일 온라인을 통한 ‘Saturday Academy’를 시작했다. 이 행사는 매주 토요일 스리랑카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아카데미와 마인드 강연, 독서토론으로 이루어진 아카데미이다.
 'Saturday Academy' 포스터

스리랑카 단원들이 직접 계획하고 준비한 아카데미는 한국어와 K-pop, 태권도 아카데미로 이루어져 있으며 16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아카데미는 2개월 동안 진행되며 2개월간의 과정을 성실히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을 준다.

한국어
한국어 아카데미를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태권도의 기본동작을 소개하는 스리랑카 단원
태권도의 기본동작을 소개하는 스리랑카 단원

토요일 아카데미는 2개월간의 과정을 통해 간단한 정보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해당 과목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아는 스리랑카 사람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카데미 행사의 사회를 하고 있는 스리랑카 단원들
아카데미 행사의 사회를 하고 있는 스리랑카 단원들
한국어 클래스를 하고 있는 모습
아카데미 중 가장 인기가 있는 한국어 아카데미
K-pop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모습
K-pop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모습
태권도 아카데미에서 기본동작을 설명하는 모습
태권도 아카데미에서 기본동작을 설명하는 모습

IYF 스리랑카 최현용 지부장은 마인드강연에서 "마음을 바꾸었을 때 삶이 바뀔 수 있고 세계가 바뀔 수 있다."며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참가자들은 처음에는 생소해했지만 강연을 들으며 마인드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강연을 통해 바뀐 마음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인드 강연을 하는 모습
마인드 강연을 전하는 IYF 스리랑카 최현용 지부장과 참가자들

“저에게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사실 영어를 못합니다. 그래서 얘기를 많이 하지 않지만 지금 이 시간 제  마음을 얘기하고 싶습니다. 저는 지리학을 선택해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잘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공부하러 학교에 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 공부하는데 너무 어려워서 ‘난 못해, 이걸 못해’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강연을 들으면서 제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오늘 강연을 통해 제가 공부를 안 했던 것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할 수 있다'는 마음을 배웠습니다. 마인드 강연은 저에게 '생각을 바꾸면 할 수 없어 보이는 것도 할 수 있다'라는 소망을 주었고, 미래에 나의 꿈을 이룰 수 있겠다는 확신을 준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넬라(女, 대학생)

마인드 강연을 들은 후 소감을 발표하는 넬라
마인드 강연을 들은 후 소감을 발표하는 넬라

굿뉴스코 단원들은 스리랑카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만날 수는 없지만 매주 갖는 ‘토요일 On-line 아카데미’를 통해 더 많은 교류와 소통을 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