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끊임없이 울려퍼지는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
[우간다] 끊임없이 울려퍼지는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
  • 강윤주 기자
  • 승인 2020.06.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BC 국영방송국 Tv, Radio, Dream Tv, Impact Fm Radio 온라인 세미나 방송 소식

지난 달 열린 박옥수 목사 온라인 성경세미나는 94개국에 26개 언어로 268개 방송사를 통해 10억 시청자들을 위해 방송되었고,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 죄가 씻어졌다'는 참된 복음이 전해졌다.

그리고 이곳 우간다에도 'UBC 국영방송국'과 'Dream TV', 국영방송국 라디오, 그리고 임펙트 Fm 라디오 방송국에서 박옥수 목사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이 방영되면서 많은 우간다 사람들이 복음을 들었고, 마음에 소망을 심을 수 있었다.

UBC 국영방송국은 지금까지 선교회와 여러 부분에서 함께 일하며 마인드 교육을 하는 데 마음을 열고 여러 번 중계 및 취재 지원을 도와주었다. 특히, 작년 한국에서 진행되는 월드캠프에 방송국 기자들을 보내주었고, 마인드 교육프로그램을 위한 MOU를 맺었고, 1월 박옥수 목사가 우간다에 방문했을 때에는 UBC 방송국 사장이 행사에 참석해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들었다. 또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직원 마인드 교육을 시작했고, 여러 부분에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월드캠프에 참석한 우간다 기독교 프로그램 담당 PD 안토니씨(맨 왼쪽)와 세마쿨라 기자
월드캠프에 참석한 우간다 기독교 프로그램 담당 PD 안토니 씨(맨 왼쪽)와 세마쿨라 기자(오른쪽에서 두 번째)
우간다 UBC 방송국 부사장 (오른쪽)
우간다 UBC 방송국 부사장 (오른쪽)

이번 온라인 성경세미나 방영은 작년 한국 월드캠프에 방문한 우간다 기독교 프로그램 담당 PD 안토니 씨가 마음을 열고 같이 도와주었고, 방송국 부사장도 이번 한국 온라인 성경세미나 소식을 듣고 라마단 기간(한 달간 금식)이 끝난 후, 월요일부터 목요일 3주간 무료로 말씀을 방영하기로 최종 결정해주었다.

박옥수 목사와 인터뷰를 하는 ‘Gospel Hype’의 사회자인 빅삼 씨
박옥수 목사와 인터뷰를 하는 ‘Gospel Hype’의 사회자인 빅삼 씨
우간다 국영방송국 UBC 기독교 전문 프로그램 'Gospel Hype'와 인터뷰 중인 박옥수 목사
우간다 국영방송국 UBC 기독교 전문 프로그램 'Gospel Hype'와 인터뷰 중인 박옥수 목사

그리고 지난 5월 7일 우간다 국영방송국 UBC 기독교 전문 프로그램인 'Gospel Hype'에서 박옥수 목사를 초청해 토크쇼 녹화방송이 진행되었다. 이 녹화방송을 통해 94개국 10억 명과 함께하는 온라인 성경세미나 소식이 알려지고, 박옥수 목사의 말씀이 1시간 가량 전해졌다.

국영방송국 기독교 프로그램 담당 PD 와루댜바 안토니

"저는 UBC의 프로듀서이고, 기독교 방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작년 한국 월드캠프에 참석하면서 박옥수 목사님의 말씀과 마인드 교육이 너무 좋았고, 저를 다른 사람으로 만들었습니다. 작년 1월 박옥수 목사님이 우간다에 방문하셨을 때도 취재 및 인터뷰를 했고, 이번에 한국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집회를 중계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에 8백만에서 9백만 시청자가 이 집회를 보고 듣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 집회 후 30분 동안 진행되는 박옥수 목사님의 성경강해를 일요일마다 진행하는 기독교 프로그램에 방영할 계획입니다. 박옥수 목사님의 말씀은 저희에게 소망이 되고, 말씀을 통해 사람들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박옥수 목사님께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 국영방송국 기독교 프로그램 담당 PD 와루다뱌 안토니

그리고 지난 달 5월 26일부터 6월 11일까지 3주간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박옥수 목사의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이 우간다 UBC 국영방송국에 방영되었다.

박옥수 목사의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이 UBC 국영방송국에 방영되고 있다.
박옥수 목사의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이 UBC 국영방송국에 방영되고 있다.

우간다 UBC 국영방송국을 통해 말씀을 들은 예상 시청자 수는 8,500,000명이다. 이뿐 아니라 같은 기간에 세루와다 비숍의 교회에서 운영되고 있는 드림 Tv와 임펙트 Fm 라디오 방송국에서도 방영되었다. 그리고 약 1,000,000명 이상의 청취자를 보유하고 있는 우간다 UBC 국영방송국 라디오에서도 집회 말씀이 매주 일요일마다 약 3개월간 방영된다.

또한 방송을 보고 참된 복음을 들은 시청자들은 기쁜소식 우간다 캄팔라 교회로 연락을 해오며, 자신의 구원간증과 UBC 국영방송국을 통해 말씀을 들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했다.

우간다 UBC 국영방송국에 방영된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듣고 소망을 얻었다.
우간다 UBC 국영방송국에 방영된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듣고 소망을 얻었다.

시청자들뿐만 아니라 우간다 UBC 국영방송국 및 기업, 대학 관계자들도 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을 들으며 변화된 마음과 복음을 들은 기쁨을 표현했다.

우간다 국영방송국 UBC 기독교 전문 프로그램 'Gospel Hype'와 인터뷰 중인 박옥수 목사
우간다 국영방송국 UBC 기독교 전문 프로그램 'Gospel Hype'와 인터뷰 중인 박옥수 목사
온라인 성경 세미나 말씀을 듣고 구원을 받은 물랑고 보건대학교 케렌 총장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을 듣고 구원을 받은 물랑고 보건대학교 케렌 총장

"박 목사님의 설교는 우리 죄와 그 속죄제사에 대해 생각해보게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목사님의 설교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것이 저의 죄를 위함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그저 돌아가신 것이 아니라 저를 죄에서 구원해 새로운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제가 더 나은 삶을 살게 하기 위해 돌아가셨습니다. 저희가 십자가를 바라볼 때, 우리의 죄가 사해졌다는 사실을 깨닫기 쉬워집니다."
- 케렌 / 물랑고 보건대학교 총장

리차드 (UBC 프로그램 진행자)
리차드 (UBC 프로그램 진행자)

"현재 우리는 예전처럼 자유로이 만날 수 없는, 모두에게 정말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박옥수 목사님이 전해주신 그 말씀은 사람들에게, 그 사람들의 영혼에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그 지혜에 감사드립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마음에 큰 힘이 되었는데요. 박 목사님은 제가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분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리차드 / UBC 프로그램 진행자

빅 삼 (UBC 프로그램 진행자)
빅 삼 (UBC 프로그램 진행자)

"이번에 좋은 기회로 목사님의 말씀을 방영할 수 있게 됐는데요. 이 성경세미나를 통해 하나님께서 목사님의 삶에 어떻게 일하셨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박 목사님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목사님의 말씀은 사람들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삶은 목사님의 말씀으로 매일 더 나아지고 있습니다."
-빅 삼 / UBC 프로그램 진행자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이런 온라인 성경세미나는 우간다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박 목사님의 설교는 정말 울림이 있었고, 우간다 사람들의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성경세미나 말씀은 4개의 TV 채널과 11개의 라디오 채널을 통해 방송되고 있습니다. 15개의 채널을 통해 방송되고 있는 만큼, 각 채널마다 800만 명이 넘는 시청자들이 이 말씀을 접했습니다. 우간다 사람들에게 이런 말씀을 방송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 토니 / UBC 기독교 프로그램 PD

우간다 UBC 국영방송국뿐만 아니라 'Dream Tv'와 윌슨 부겜베 목사의 개인 방송 채널에도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이 방영되었다.

온라인 성경세미나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세루와다 비숍
온라인 성경세미나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세루와다 비숍

'Dream Tv'는 비숍 조셉 세루와다 교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독교 방송 채널이다. 이번 온라인 성경세미나 집회 소식을 듣고, 조셉 세루와다 비숍이 인사말을 전해주며 성경세미나를 응원했고, 현재 재정적으로 많이 어려운 방송국 상황 속에서도 박옥수 목사가 전하는 말씀을 18일부터 아침, 저녁으로 나누어 일주일 동안 방영해주었다.

윌슨 부겜베 목사는 우간다에서 유명한 국민가수이기도 하다. 현재 우간다 젊은이들 사이에 가장 인기가 많으며, 주일예배에 6,000명 이상 모이며 그의 교회 또한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윌슨 부겜베 목사는 지난 1월 CLF에 참석했을 때,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듣고 엄청난 감명을 받고 마음을 열고, 최근까지 기쁜소식 우간다 캄팔라 교회와 지속된 교류를 이어오며 가깝게 지내고 있다. 이번 온라인 성경세미나에 부족하지만 돕고 싶다며 많은 사람들이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들을 수 있도록 함께 초청 메시지를 찍어 주었다.

기쁜소식 우간다 캄팔라 교회와 지속된 교류를 하고 있는 부겜베 목사 (맨 왼쪽에서 세 번째)
기쁜소식 우간다 캄팔라 교회와 지속된 교류를 하고 있는 부겜베 목사 (맨 왼쪽에서 세 번째)
온라인 성경세미나 초청 메시지를 전하는 부겜베 목사
온라인 성경세미나 초청 메시지를 전하는 부겜베 목사

"안녕하세요. Worship House Uganda의 부겜베 목사입니다. 저는 박옥수 목사님께서 우간다 CLF를 위해 우간다에 방문하셨을 때, CLF에 참석했었는데 그때 목사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박 목사님은 정말 대단한 하나님의 종이시고, 말씀에 관한 대단한 통찰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말씀을 들으며 그 말씀에 젖어들었고, 겸비한 마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말씀을 전해주신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자신의 페이스북 및 유튜브 채널에 게시해주면서 많은 사람들이 말씀을 들을 수 있도록 초청해주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집회 참석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 윌슨 부겜베 목사 / Worship House Uganda

한편, 우간다 교회 성도들은 이번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을 통해 자신의 삶 속에서 잊혀진 하나님을 다시 생각하게 되고, 마음에 복음을 향한 믿음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 채우게 되었다.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을 듣고 있는 기쁜소식 우간다 교회 성도들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을 듣고 있는 기쁜소식 우간다 교회 성도들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통해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들은 참석자들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통해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들은 참석자들
세실리아 (캄팔라, 모코노)
세실리아 (캄팔라, 모코노)

"하나님께서 제게 베푸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UBC를 통해 제가 듣고 있는 박 목사님의 복음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이 복음을 듣고 배울 수 있게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예레미야 31장에서 두 가지 언약에 대해 배웠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율법을 주셨지만 하나님은 우리에게 새로운 법도 주셨습니다. 이 새로운 법을 통해 하나님이 저를 위해 모든 것을 이루셨다는 사실에 참 감사드립니다. 이 모든 것은 오직 은혜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은혜 덕분에 코로나 외출금지 기간에도 저는 새로운 마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는 더 이상 불안하지 않고 복음 안에서 평화를 누리고 있습니다."
- 세실리아 / 캄팔라, 모코노

헬렌 (캄팔라. 모코노)
헬렌 (캄팔라. 모코노)

"제 삶을 바꾼 이 복음을 듣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모든 사람이 죄인이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리고 우리가 죄인이라는 것을 인정할 때 참된 회개가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피 흘려 돌아가심으로 우리가 지은 죄와 앞으로 우리 죄를 사하셨다는 사실을 마음에서 믿는다면, 우리는 더 이상 죄인이 아닙니다. 그 사실은 제 마음에 평안을 주었고, 제가 저의 죄들을 하나하나 고백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알려주었습니다. 제가 해야 할 것은 그저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았다는 사실을 믿는 것입니다."
- 헬렌 / 캄팔라, 모코노

크리스 (캄팔라, 부요궤레레)
크리스 (캄팔라, 부요궤레레)

"목사님은 하늘나라 온전한 장막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그 피를 들고 하늘나라의 온전한 장막에 들어가신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 온전한 장막이 있는지도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만약 예수님이 그 보혈을 들고 하늘나라 온전한 장막에 들어가셨다면, 그 피를 번제단의 뿔에 뿌리셨다면, 하나님이 나를 볼 때 내 죄를 보지 않으시겠다는 사실을 분명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 피가 죄를 다 가렸을 때 하나님은 죄를 보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하나님은 더 이상 제 죄를 보지 못하십니다. 그래서 이 새 언약이 제 마음 안에 들어왔습니다. 이 새 언약이 제 마음에 세워졌습니다. 제가 분명히 씻어졌고 의롭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 크리스 / 캄팔라, 부요궤레레

메리 (캄팔라, 루바가)
메리 (캄팔라, 루바가)

"이번 성경세미나에서 히브리서 10장 10절 말씀이 마음에 남았습니다. 이 말씀을 통해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돌아가실 때 우리의 모든 죄를 단번에 사하셨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저를 의롭다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죽는다고 할지라도 제가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제가 천국에 간다는 확신이 듭니다."
- 메리 / 캄팔라, 루바가

룻 집사 (기쁜소식 캄팔라 교회)
룻 집사 (기쁜소식 캄팔라 교회)

"저희 친척이 암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친척이 박 목사님의 말씀과 간증을 듣고서 그녀가 하나님의 말씀에 마음을 열었습니다. 박 목사님이 이사야 40장 31절을 말씀하셨을 때 하나님이 그녀를 낫게 하실 것을, 하나님을 앙망하면 하나님이 그녀를 낫게 하실 것이라는 사실이 그녀 마음속에 들어왔습니다. 이러한 말씀을 들을 수 있어서 참 감사드리고, 제가 가진 이 복음에 감사드립니다."
- 룻 집사 / 기쁜소식 캄팔라 교회

이번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을 여러 방송국에서 방영하게 되면서 많은 우간다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말미암아 우리가 죄에서 건짐을 받고, 더 이상 죄를 씻기 위해 무언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마음에 받아들이면 되는 소망의 메시지를 심어 주었다. 앞으로 이 소망의 메시지가 우간다 전역에 전해져 많은 우간다 사람들이 예수님 안에서 소망을 품고 살게 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