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코로나 덕분에 더 가까워진 IYF와 정부
[에티오피아] 코로나 덕분에 더 가까워진 IYF와 정부
  • 정성은
  • 승인 2020.10.16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이하 IYF) 에티오피아 지부는 9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국을 돌며 마스크를 나누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첸 펑이라는 중국인 사장이 함께했는데, 따롱 목사(멕껠레 교회)의 고향 친구로 중국에서 수양회를 참석하면서 기쁜소식선교회에 마음을 활짝 열고 있었다. 이번에 첸 펑 사장이 에티오피아에 마스크 공장을 세우게 되면서 에티오피아 IYF에 5만불 상당의 마스크를 후원하였다.

  9월 29일에는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고등과학교육부에 마스크 증정식이 있었다. 부장관인 Dr.사무엘은 예전부터 IYF를 알고 지속적으로 마인드 교육을 하는 부분에 관심이 많은 장관이었다. 지난 에티오피아IYF에서 주최한 리더스 컨퍼런스에서는 현지 학생들과 단기들에게 장관상을 주기도 하는 등 IYF를 향해 마음을 활짝 열고 있었고, 이번 마스크 기증식 행사를 하면서 IYF와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했다.

가모 주와 진카 주(오른쪽 아래)에서 행한 증정식

  9월 30일은 가모 주로 이동했다. 가모 주 주지사는 공항까지 나와 전통복을 주며 IYF를 환영했고, 바로 주청사로 이동하여 마스크 증정식을 가졌다. 증정식 후 주지사는 가모 주의 자랑인 악어농장을 보여주고, 다음 날인 10월 1일 가모 주의 전통음식과 전통댄스를 체험시켜 주었다.
10월 2일 IYF 멤버들은 '아프리카의 눈물' 촬영지, 오모벨리가 있는 진카로 이동하였다. 부지사는 직접 공항까지 나왔고, 마스크 증정식을 하고, 오모 강이 흐르는 오모밸리를 직접 안내해 주었다.
  마스크 증정식을 하면서 중간 중간 예전 주일학교 교사 훈련을 했던 생명의 빛 교회에서 말씀을 전하기도 하고, 붉은 흙을 바르고 사는 하메르 부족 투르미에 장로교 장로와도 만나 교제도 하며 연합집회에 초청도 받기도 하였다.

남부 지역을 돌면서 하나님께서 에티오피아에 IYF를 점점 드러내시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은 남부 오모주의 주지사의 새로 임명된 고문이 지난 아다마 지역에서 이루어진 교사 마인드 교육을 참석하였던 사람이었다. 그때 마인드 교육을 기억한다며 IYF 일행들을 너무 환대하고 기뻐하였다. 또한 지난 번 아르바 믄쯔 교육을 준비해주셨던 전 마해 고문은 남부 교육 책임자로 임명되어 남부에 더욱더 마인드 교육이 커질 것이라 예상한다. 또한 전 남부 교육 책임자였던 Dr.게타훈이 아디스 아바바의 교육부로 이동하였다는 소식을 들으며 더욱더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10월 5일에는 다시 아디스로 돌아와 평화부에 마스크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화부의 알마즈 부장관과 예쉬와스 수석고문은 마스크를 전달 받으며 IYF와 첸 펑 사장에게 감사함을 전달했다.

남부 대통령실
시다마 대통령과 함께

  10월 6일 다시 남부 에티오피아로 내려간 IYF는 남부 기독교 총연합 본부에 증적식을 하고, 남부 대통령실과 시다마 대통령실에서 마스크 증정식을 하였다. 시다마 도는 코로나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IYF 마인드교육이 꼭 필요하다며 하와사를 시작으로 모든 부서에 마인드교육을 할 수 있도록 IYF와 MOU를 요청하기도 하였다.

  또한 IYF는 이 중국 기업인들에게 감사를 표현하며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 행사에는 하와사 단기들이 라이쳐스 건전댄스를 추며 자리를 더 밝게 만들었다.

10월 9일 에티오피아 북부로 넘어갔다. 그리고 그곳에서 티그레이 정부와 전달식을 가졌다. 이 행사에는 티그레이 대통령이 참석하여 감사함을 전했고, 티그레이의 대통령과 보건부장이 함께 서명하고 증명서를 주었다. 이들은 IYF가 특별한 시기에 중국 기업인들을 지원하고 도울 수 있도록 지도해준 것에 감사했다. 

10월 13일 오후는 멕껠레 청소년 체육부에 마스크 기증식이 있었다. 재작년 9회 아프리카 대학체전 때 맺어진 인연은 계속 이어졌고, 맥껠레 대학교에 장소를 주고 지속적으로 아카데미와 행사를 함께하고 있다.
  청소년체육부 국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국에 마스크 기증을 고마워하며 또 “그동안 IYF는 제9회 아프리카 대학체전을 시작하여 중고등 전국 체육대회에 파트너로 자원봉사자 마인드교육으로 성공리에 대회들이 마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라며 큰 감사를 전달했다.

  2주라는 시간 동안 에티오피아에 IYF와 연결된 정부 부처들을 돌아다니며 다시 관계를 돈독히 가지는 시간이 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생각할 수 없는 길을 이용하여 예상치 못한 일들을 진행해 주신다. 생각 속에, 상황 속에 갇혀서 있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머무르고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계속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돌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