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우간다를 복음의 물결로 뒤덮은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
[우간다] 우간다를 복음의 물결로 뒤덮은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
  • 강윤주 기자
  • 승인 2020.07.05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 CLF를 통해 구원을 받은 우간다 목회자들의 간증
- 'UBC 국영방송국' TV and Radio, 'Dream Tv' 등 새롭게 방송의 길이 열리게 되었다.

지난 달 '박옥수 목사 온라인 성경세미나' 계기를 우간다 현지 방송국인 '우간다 UBC 국영방송국', 'Dream Tv', '임펙트 라디오'와 연결되면서 많은 우간다 사람들에게 복음이 전해졌다.

방송을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을 듣는 참석자들
방송으로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을 듣는 참석자들

방송을 통해 집회 말씀을 들은 참석자들은 간증과 소감들을 보내왔고, 그 어느 때보다 우간다 사람들의 마음에는 소망으로 가득 찼었다.

6월 25일, 우간다를 다시 한 번 복음의 물결로 뒤덮을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가 열렸다. 특히 아프리카는 인터넷 사용료가 비싸고 최근 3개월 동안 진행된 '코로나 봉쇄령(Lock down)'으로 많은 사람들이 식량난 등의 어려움이 있어 사람들을 초청하기 쉽지 않은 가운데 온라인 CLF는 하나의 도전이 되었다.

온라인 CLF에 신청하는 사람들의 접수를 받는 우간다 CLF팀
온라인 CLF에 우간다 기독교 지도자들을 초청하는 우간다 교회 형제 자매들

기쁜소식 우간다 교회 성도들은 마음을 모아 지난 10년간 성경세미나 및 CLF를 함께했던 우간다 기독교 지도자들과 지인 및 가족들에게 연락하며 한 명 한 명 초청하기 시작했고, 약 870명이 온라인으로 접수했다. 현지 사역자들과 형제 자매들이 그룹장이 되어, 참석자들을 50명씩 그룹을 만들었다. 참석자들이 말씀을 들을 수 있도록 시간마다 CLF가 방영되는 채널 링크를 보내주고 말씀을 들은 이후 간증과 참석 사진을 통해 출석도 체크하며 마음을 관리해 나갔다.

WCLF에 함께한 우간다 기독교 지도자들
WCLF에 함께한 우간다 기독교 지도자들

한편, 지난 여러 해 동안 진행된 CLF와 집회를 통해 연결된 우간다 현지 비숍 및 목사들은 'CLF Online World Conference' 개최 소식을 듣고 '미국 CLF 키노프 스피커'와 '동부 아프리카 CLF 기도 및 인사' 영상을 보내오며, 이번 온라인 CLF에 동참했다. 

열악한 환경 가운데 있지만 복음을 향한 참석자들의 마음은 뜨겁다.
열악한 환경 가운데 있지만 CLF 참석자들의 복음을 향한 마음은 뜨겁다.

참석자들 가운데 간절히 말씀을 듣기를 원하지만 3개월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생계조차 어려운 사람들은 인터넷 데이터를 지원해 주었고, 참석자들은 주변 교회와 가정집에 10명, 20명씩 모여 말씀을 듣고 CLF에 함께했다. 열악한 환경 가운데 말씀을 귀 기울여 듣는 참석자들의 모습을 통해 복음을 향한 그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제인  / 캄팔라
"참 은혜로웠던 오늘의 설교에 참 감사드립니다. 이 포도원 농부는 포도원 농부를 인도할 수 있는 하나님의 눈보다 자신의 눈을 더 믿었습니다. 우리가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 그 기반을 다지고 하나님에 의해 보호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종 박옥수 목사님을 찬양합니다."
 

바사바 / 캄팔라
"박목사님이 요한계시록에 대해 말씀하신 설교에 따르면, 예수님께서 제 죄를 사해주셨습니다. 저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피를 흘렸을 때 예수님이 제 죗값을 지불하셨기에 더 이상 죄의 노예가 아닙니다. 저는 죄 사함을 받았고 축복 받았습니다. 주님께서 아람진으로 가는 네 명의 문둥이에게 음식을 주신 것처럼, 주는 우리 죄가 용서된 후에 항상 우리에게 복을 주실 것입니다. 주의 말씀으로 정말 복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마이크 파예수 목사 / 캄팔라
"제가 구원을 받기 전에, 저는 사람들을 율법을 지키도록 이끄는 수많은 종교지도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율법에는 사망과 저주가 있다는 사실도 모르고 말입니다. 오늘날 많은 성직자들은 율법이 말하는 대로 한다면, 십계명을 따른다면, 하나님이 축복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자신들이 성도들을 저주와 사망으로 이끌고 있다는 사실도 모르고 말입니다. 어제 저는 하나님은 우리를 율법 안에 두지 않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안에 우리를 두기 원하신다는 박옥수 목사님의 설교를 듣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저에게 율법의 삶과 믿음의 삶 사이에 명확한 선을 긋도록 해주셨습니다. 예수님이 오셨을 때, 우리는 모세의 율법 아래 있는 삶에서 벗어나 은혜와 평화의 삶을 살게 되어 있습니다."

마구마 마함마드 / 캄팔라
"예수님이 없었던 제 삶은 지금과는 정말 달랐습니다. 저는 제가 원하는 대로 행동하며 살았고, 심지어 하나님이 존재하시는지조차도 몰랐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어려움에 빠졌지만 예수님을 믿으라는 목소리를 들었을 때, 저는 교회로 갔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예수님에 대해서 알았고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가 이 말씀을 들으면서 마음에 남은 것은 예수님의 피를 통해서 저의 모든 죄가 씻어졌고, 제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 제가 무엇을 하든지 제 생각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일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낸시 차란겟 / 캄팔라
"저는 의롭게 되는 것은 하나님이 주신 십계명을 지켜야 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 하나님이 모세에게 시내산에서 십계명을 줬을 때 이스라엘 민족들이 지킬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를 믿지 않았기 때문에, 이스라엘 민족들은 곧 타락했습니다. 저 또한 하나님의 은혜를 믿지 않았기 때문에, 타락했습니다. 하지만 말씀을 들으면서 제 노력과 열심으로는 율법을 지킬 수 없고, 나의 노력과 열심 대신에 사람을 의롭게 만드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혼자서 고군분투해서는 절대 구원을 받을 수 없기에, 제가 구원받기 위해서는 하나님 앞에 항복해야 한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진리를 알아야 한다는 사실을, 진리가 저를 자유케 한다는 사실을, 그때 제가 거듭나는 때라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룻 마토부 / 캄팔라
"오늘 말씀은 참 복된 말씀이었습니다. 포도원 농부가 포도원 주인에게 잘하려고 했기 때문에, 포도원 농부가 자신을 믿었을 때, 포도원 주인의 외아들을 죽이는 데까지 이르렀습니다. 이것처럼 제 생각을 버리기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다면, 저는 신앙적 멸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말씀을 전해주신 박옥수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아기네스 부히키레 / 모코노
"때때로 사단이 저를 속여 저를 피곤하게 하는 생각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을 버리고 예수님에게 접붙여진다면, 나의 약함과 상관없이 예수님이 놀라운 성령의 열매로 저의 삶을 채우실 것입니다. 마치 참외의 뿌리가 약하지만 더 강한 뿌리를 가진 호박에게로 접붙여져서 놀라운 '참외 거듭남'의 과정을 거친 것처럼 말입니다. 그 말씀이 너무 감사합니다."

또한 말씀이 마치고 나서 CLF 참석자들로 이루어진 그룹별 채팅방에는 마음에 참된 복음을 받아들인 참석자들의 구원간증이 넘쳐났고, 하나님께서 참석자들의 마음에 살아 역사하심을 볼 수 있었다. 우간다 교회 성도들의 마음에도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며 감사함과 복음을 향한 뜨거운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온라인 성경세미나 이후 하나님께서 방송의 길을 새롭게 열어 주셨다. 우간다 국영방송국 Tv&라디오, 드림 Tv, 임팩트 라디오, 듀나미스 라디오, 채널 44, 라이프 Tv, 펠리시 Tv 등 박옥수 목사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방송해 주고, 끝이 아니라,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UBC 우간다 국영방송국 기독교 전문프로그램에 방영된 집회 말씀
UBC 우간다 국영방송국 기독교 전문프로그램에 방영된 집회 말씀

온라인 성경세미나 말씀 방영에 이어 이번 온라인 CLF 말씀 또한 여러 현지 방송사에 방영하는데, 진행 중에 있다. 우간다 UBC 국영방송국은 MOU 협약체결 이후 여러 방면에서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온라인 성경세미나 때, 3주간 집회 말씀을 방영해주었고, 라디오에서는 매주 일요일마다 방송되고 있다. 현재 박옥수 목사 30분 말씀을 일주일에 한 번씩 방영하는 부분을 두고 국영방송국 사장 및 부사장과 함께 의논 중에 있다.

박옥수 목사와의 만남을 가진 세루와다 비숍
박옥수 목사와 만남을 가진 세루와다 비숍

세루와다 비숍 교회의 'Dream Tv', 라디오 방송국인 'Impact FM'은 지난 온라인 성경세미나의 모든 말씀을 Tv와 라디오로 방송해 주었다. 또한 이번 CLF 말씀과 박옥수 목사의 설교 방송이 일주일에 한 번씩 Tv와 라디오에서 정기적으로 방송하려고 한다.

지난 1월, 우간다 CLF에 참석해 박옥수 목사의 말슴을 들은 듀나미스 방송국 사장 비숍 무시시
지난 1월, 우간다 CLF에 참석해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들은 듀나미스 방송국 사장 비숍 무시시

듀나미스 방송국 사장인 비숍 무시시는 지난 1월, 우간다 CLF에 참석해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들었다. 박옥수 목사 온라인 집회 소식을 듣고, 자신의 라디오 방송국 듀나미스 라디오에서 토요일, 일요일에 박옥수 목사 말씀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Channel 44' 미라클 교회 방송국 사장 카얀자 목사
'Channel 44' 미라클 교회 방송국 사장 카얀자 목사

'Channel 44'는 카얀자 목사가 시무하는 미라클 교회의 방송국으로 우간다에서 가장 인기있는 기독교 방송국이며 DSTV로 나가 아프리카 여러 나라에서도 볼 수 있다. GBS Tv와 MOU를 추진해 박옥수 목사의 말씀이 Channel 44에서도 나갈 수 있게 의논 중에 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는 우간다 사람들에게 성경세미나와 CLF를 통해 계속해서 복음이 전해지고, 우간다 사람들의 마음에 소망이 채워지고 어려움이 빛으로 바뀌는 것을 보며 우간다 사람들이 소망을 갖게 되기를 바라시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우간다 모든 사람들에게 참된 복음이 전해지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