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온라인 댄스캠프, 춤을 통해 행복을 전달합니다!
[미국] 온라인 댄스캠프, 춤을 통해 행복을 전달합니다!
  • 이소영
  • 승인 2020.07.2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중미, 남미에서 이루어진 IYF 온라인 댄스캠프

  미국, 캐나다, 그리고 중남미 14개국 4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IYF 온라인 댄스캠프가 지난 7월 6일부터 10일까지 총 5일간 개최됐다.

온라인으로 개최된 IYF 댄스 캠프

  아메리칸 드림 댄스팀이 주최하는 IYF 댄스 캠프는 2017년, 미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댄스 캠프를 통해 춤뿐 아니라 마음의 세계도 배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새로운 춤에 도전하고, 춤을 통해 자신을 표현했다. 더 나아가 춤을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며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전달할 때 자신이 더 행복해지는 마음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다. 올해 코로나 바이러스로 캠프가 취소될 뻔했지만 온라인 한글 캠프 등을 보며 댄스 캠프도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결정됐다.

브로드웨이 유명 댄서인 리즈 피치니(Lizz Picini)가 댄스를 가르치고 있다.
브로드웨이 유명 댄서인 리즈 피치니(Lizz Picini)가 댄스를 가르치고 있다.
수업을 들으며 댄스를 배우는 학생들

  준비팀은 온라인으로 댄스 캠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지만,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히브리서 4:16) 라는 말씀을 마음에 품고 미국 최고의 댄스 전문가들에게 손을 내밀기 시작했다. 우려와는 다르게 많은 유명 댄스 교사들이 IYF 온라인 댄스 캠프에 관심을 보이며, 뉴욕 시립 발레단의 전문가, 유명 TV 댄서, 브로드웨이 댄스 전문가들이 이번 댄스 캠프에 참가해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쳤다. 모든 댄스 수업은 교사들의 개인 집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었는데 마치 브로드웨이의 무용 수업, 뉴욕 최고의 댄스 수업을 받는 듯한 모습이었다. 교사들은 참가자들을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부으며 가르쳤고, 참가자들은 교사들과 순간 순간을 즐기며 행복해했다.

테리 헨더슨 목사(기쁜소식 뉴욕교회)가 마인드 강연을 하고 있다.
테리 헨더슨 목사(기쁜소식 뉴욕교회)가 마인드 강연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스트레칭 수업, 마스터클래스 수업, 아메리칸 드림 댄스 수업, 마인드 강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고, 수업이 끝난 뒤에도 참가자들은 줌(ZOOM)을 나가지 않고 배경 음악에 맞춰 계속 춤을 추기도 하고 자기 나라의 국기를 흔들며 기뻐하는 모습도 보였다.

로시오 자스민 제네스(Rocio Jazmin Genes)

“댄스 캠프에 참석해서 정말 행복합니다. 저는 하나님의 말씀과 동떨어진 마음을 가지고 산 지 오래 되었습니다. 캠프에서 탕자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둘째 아들은 실패했기 때문에 아버지를 향해 두려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그런 것을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그저 두 팔을 벌려 아들을 받아들였습니다. 저도 둘째 아들처럼 나를 자책하는 마음이 많았는데, 탕자의 아버지처럼 하나님이 나를 기다리고 계신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구원 받았던 때와 같이 다시 한 번 이런 큰 기쁨을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 로시오 자스민 제네스(Rocio Jazmin Genes) /  파라과이

마리사 루미 오사코(Marisa Lumi Osako Park)

“이번 댄스캠프에서 테리 목사님의 마인드 강연을 포르투갈어로 통역하는 은혜를 입었습니다. 아버지가 둘째 아들을 위해 하인들을 보내 목욕만 준비한 것이 아니라 좋은 옷, 신발, 가락지, 음식, 방을 준비하게 한 것은 하나님이 우리의 죄만 용서하신 것이 아니라 우리의 모든 삶도 온전하게 준비하신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온전한 행복을 주셨습니다. 댄스캠프에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 마리사 루미 오사코(Marisa Lumi Osako Park)

캠프 마지막 날 감사를 표현하는 참석자들

  5일간의 IYF 온라인 댄스 캠프가 진행되는 하루 하루가 준비팀에게는 놀라운 경험이었다.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댄스 캠프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면서 캠프를 준비하는 것이 경험과 생각의 한계를 넘는 새로운 도전이었다. 하지만 말씀처럼 하나님의 은혜의 보좌 앞에 나아갔을 때 하나님이 이미 댄스 캠프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준비해 놓으신 것을 알 수 있었고, 캠프에 참가한 모든 이들이 연결과 교류가 주는 행복을 맛볼 수 있었다. 춤을 통해 몸을 움직이고 마인드 강연과 복음 교제를 통해 마음을 움직이는 IYF 온라인 댄스 캠프! 참가자들은 며칠 앞으로 성큼 다가온 IYF 온라인 월드캠프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