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人! 행복항체 UP! 댄스로 희망을 전하다
집콕人! 행복항체 UP! 댄스로 희망을 전하다
  • 김민주
  • 승인 2020.08.0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개국과 함께하는 글로벌 댄스 UCC 공모전
대상 코트디부아르 'Tresors'
대상 코트디부아르 'Tresors'

올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국내외 많은 문화 행사가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에 (사)국제청소년연합 소속 댄스팀 TRS20(The Righteous Stars 20)은 ‘도전, 희망, 즐거움’을 주제로 새로운 도전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100여 개국과 함께하는 글로벌 댄스 UCC 공모전’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글로벌 댄스 UCC 공모전 공식 포스터
글로벌 댄스 UCC 공모전 공식 포스터

심사기준은 주제가 공모 취지에 부합하는 적합성에 가장 큰 비중을 두었으며 그 외에도 표현력, 기획성, 완성도, 독창성 총 5가지의 내용이 평가 요소였다. 심사에는 총 3명의 전문 심사위원이 함께했는데 공모전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했다.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다같이 노력해서 멋진 영상을 만들어 내신 부분을 높이 삽니다. 1회 글로벌 댄스 UCC공모전이 해가 거듭될수록 발전할 가능성이 보이고 1회 수상작을 토대로 다음엔 더 업그레이드될 작품들이 기대됩니다. 전체적으로 밝고 건전한 에너지들을 보여주셔서 기분이 좋아지는 영상들이었습니다.”

글로벌 댄스 UCC 공모전 수상팀들
글로벌 댄스 UCC 공모전 수상팀들

국내 14팀, 해외 23팀으로 총 37팀이 참가했고 예선과 심사를 거쳐 대상에는 코트디부아르 ‘Tresors’, 금상에는 한국의 ‘작은별’, 은상 미얀마 ‘Azalea Stars’, 동상 한국 ‘코로나 연구소’ 팀이 수상했다.

Q. 수상소감
" 즐거움, 기쁨을 주제로 만들면서 정말 즐거웠는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우리가 만든 댄스 행복 항체가 전세계에 퍼져서 모두 코로나가 퍼뜨린 두려움을 이겨냈으면 좋겠다"_(코로나 연구소 팀 백상진)

Q. 나에게 라이쳐스란?
“행복입니다. 왜냐하면 저의 댄스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열어 주기 때문입니다.”_(작은별 댄스팀 학생)

Q. 하고 나서 변화가 있다면?
“서로를 보지 못하고 공연도 못해 우울한 마음에 도전감이 생겼습니다. 저희가 함께 고민하며 마음을 하나로 모았고 이 도전을 통해 행복을 찾게 되었습니다.”_(코트디부아르 Tresors팀 단원)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IYF에서 또 도전하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면 계속해서 도전할 것입니다.”_(미얀마 Azalea Stars팀 단원)

공모전을 진행한 준비위원장은 코로나라는 예상치 못하게 만난 문제에 사람들의 마음이 지치고 무기력해 활동적인 것들이 정체되어 있지만 도전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더욱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주고자 했다며 국내외 할 것 없이 참가자들 모두 댄스를 통해 활력을 찾고 영상을 본 사람들은 더 큰 행복을 얻어 사람들의 마음이 살아나는 모습에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은상 미얀마팀 'Azalea Stars'
은상 미얀마팀 'Azalea Stars'
야외 촬영을 하는 '작은별' 팀
야외 촬영을 하는 '작은별' 팀
금상 '코로나 연구소'팀 공모전 작품 중
금상 '코로나 연구소'팀 공모전 작품 중

이번에 개최된 글로벌 댄스 UCC 공모전은 전세계 사람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생활 속 활력과 행복항체를 찾아주는 기회를 제공했다. 코로나로 인한 한계와 제약을 뛰어넘은 TRS20 댄스팀이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댄스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하며 새로운 길로 더욱 힘차게 나아가기를 소망한다.

* 수상작들은 2020 IYF 온라인 월드캠프 비공식 시간에 수시로 상영되었다.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후원에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