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니카공화국] 월드캠프를 통해 발견한 새로운 소망들을 위해 워크숍을 개최하다!
[도미니카공화국] 월드캠프를 통해 발견한 새로운 소망들을 위해 워크숍을 개최하다!
  • 이지희
  • 승인 2020.08.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8일, IYF 도미니카공화국 산티아고 지부에서는 IYF와 함께 일하고 싶어하는 월드캠프 참가자들을 위해 IYF워크숍을 개최했다. 약 150여 라인이 연결되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도미니카공화국 각지의 여러 청년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IYF를 소개하며 마음을 나누다

설명을 귀 기울여 듣고있는 참가자들
설명을 귀 기울여 듣고 있는 참가자들

 이번 워크샵에서는 월드캠프 때 새로 연결된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기에 먼저 IYF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IYF 홍보영상을 시청한 뒤 지금까지 해온 여러 가지 캠프와 아카데미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IYF와 마음을 합해 여러 가지 행사들을 진행하기 원하는 청년들을 위해 IYF의 봉사단원으로서 어떤 부문의 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이어진 질문시간에는 IYF와 함께하고 싶은 도미니카공화국 전국 각지의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질문 시간이 부족해 추후에 일정을 조정해 시간을 늘렸을 정도로 도미니카공화국 쳥년들의 IYF를 향한 마음은 뜨거웠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인 욜란다 마토스는
“IYF와 함께한 모든 활동은 저에게 아주 인상 깊었고 저의 삶에 도움이 되었으며 IYF가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단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IYF에 대해서 알게 되었을 때 바로 이 단체와 함께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자원봉사 워크숍은 아주 유익했고 워크숍에 참여함으로써 제가 배운 것 중 하나는 IYF를 통해 청소년들이 그들의 마음을 정확하게 알고 건강한 마음과 건강한 정신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저는 IYF와 함께 청소년들을 위해 일하고 싶고, IYF에서 가르치는 사랑과 비전으로 청소년들을 어두움에서 빛으로 이끌고 길을 잃은 젊은이들에게 IYF를 알리고 싶습니다.”
라고 소감을 남겼다.

함께 행사레 참가하여 공연을 보는 참가자들
함께 행사에 참가해 공연을 보는 참가자들

함께 우리의 마음에 대해 배우다

 이후 참가자들은 여러 문화 공연과 음악공연을 함께 즐겁게 관람한 뒤 마인드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IYF도미니카공화국 지부장 김춘권 목사는 IYF 설립자인 박옥수 목사와 만나 마음이 변화된 앤디의 이야기를 하며 IYF가 시작된 계기에 대해 전했다.

“메마른 땅이었던 LA가 대도시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콜로라도 강과 도시가 연결되어 도시에 물이 흐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앤디의 마음도 하나님과 연결되었기 때문에 변화가 일어나고 마음에 소망이 생길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어 김춘권 목사는 IYF와 이어진 청년들이 어떻게 어둠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설명했다.

“청소년들에게 나쁜 행동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 IYF는 그들의 마음을 감사와 기쁨, 행복으로 가득 채워줍니다. 그들의 마음이 행복으로 가득 찰 때 더 이상 어두움이 들어올 수 없고 변화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마인드 강연을 진행하는 김춘권목사
마인드 강연을 진행하는 김춘권 목사


앞으로 함께할 발걸음을 약속하다

이후에는 월드캠프 교사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부분이 월드캠프 참석자였기 때문에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진심으로 축하의 박수를 쳐주는 시간이었다.

온라인으로 인증서를 수여하는 모습
온라인으로 인증서를 수여하는 모습

프로그램 끝에 참가자인 마이떼 돈네는
“저는 토요일에 열린 워크숍에 참가할 수 있어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진행된 활동들과 설명이 아주 유익하고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함께 참가한 많은 사람들이 다들 IYF와 함께 봉사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 보였고 질문 시간에 많은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음악공연들도 아주 좋았고 마인드 강연 또한 아주 좋았습니다.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앞으로 IYF와 연결되어 마음을 행복으로 채우고 싶다고 생각했고 함께 도미니카공화국의 많은 청년들을 위해 일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에도 이러한 워크숍이 열리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도미니카 공화국의 여러 도시에서 참가한 많은 청년들이 자신의 도시에서도 IYF 행사를 해달라며 초대했다.

 이번 워크숍은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을 뿐 아니라 모든 참가자들이 IYF와 함께하기를 원하고 관심을 가졌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 비록 지금의 상황을 보면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어두움에 빠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온라인을 통해 월드캠프, 워크숍을 비롯한 각종 행사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더 많은 사람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이 매우 감사했다. 앞으로도 IYF도미니카공화국 지부에서는 도미니카공화국 곳곳에 더 큰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나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