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나는 더 이상 마약자수자가 아닙니다!
[필리핀] 나는 더 이상 마약자수자가 아닙니다!
  • 윤경식
  • 승인 2020.09.1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도소에서도 계속되는 온라인 마인드교육
타굼 교도소 온라인 마인드 교육
타굼 교도소 온라인 마인드 교육

지난 8월 30일 박옥수 목사와 타굼시장 Allan L. Rellon의 영상면담 때 박옥수 목사는 필리핀 교도소에 신학교를 개설해 재소자들을 위한 마인드교육이 확대되어 제공되기를 제안했다. 이어 9월 10일 IYF 타굼지부는 타굼시티 교도소에 50인치 텔레비전을 기증했다. 

타굼 교도소 TV 기증
타굼 교도소 TV 기증

그리고 한 주 뒤 9월 17일에 타굼교도소에서 첫 온라인 마인드 강의가 시작되었다. 영상 안의 노란 죄수복을 입은 재소자들에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 혼란 속에 큰 두려움이 자리잡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영상을 통해 인사를 나누고 대화를 하며 딱딱한 분위기가 부드러워지고, 박옥수 목사의 말씀이 전해지자 재소자들은 집중하며 경청했다.

코로나로 인해 크고 작은 오프라인 행사들이 취소되었지만, 박옥수 목사의 VIP면담을 통해 타굼교도소에서 온라인을 통한 말씀이 지속적으로 전해지고 신학교를 할 수 있는 기반이 새롭게 마련되었다.

(현재 필리핀은 교도청으로부터 IYF 마인드 교육과정을 승인 받고, 재소자들을 위한 마인드 교육이 지역별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월 성경세미나 때 교도소 마인드 강의를 통해 약 3,000명의 재소자들이 복음을 들었다. IYF 필리핀 지부는 장기수를 대상으로 52주 교육을 수료하면 졸업장과 함께 목회자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마약 자수자 교육

IYF 필리핀 지부는 타굼 시와 마인드교육 MOU체결을 통해 정부의 관리를 받는 마약자수자(마약복용을 정부에 인정하고 정부주관 마약예방교육 대상자) 대상으로 체계적인 마인드교육을 진행해왔다. 마약으로 인해 자신뿐 아니라 가족들에도 큰 고통을 준 여러 마약중독자들은 마인드교육을 들으며 자신을 믿는 마음의 결과가 무엇인지 마음의 세계를 배우며 하나님 말씀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타굼 시는 9월 16일 타굼 시 내 마약자수자를 대상으로 마약검사 반응 테스트를 실시했고, 다음 날인 17일 타굼시청 홀에서 거리두기 수칙 속에서 마약자수자 5회 졸업식을 가졌다. 타굼시장 Allan L. Rellon는 본 졸업식 행사에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교육을 요청했다.

마약 자수자 마인드 교육
마약 자수자 졸업식 온라인 마인드 교육

마약자수자 교육을 성실히 이행하고 졸업하는 학생들과 그들의 가족들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타굼 시 마약자수자 전체 교육담당 Lowei Selario가 축하 인사를 전하면서 졸업식 행사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시청홀의 큰 스크린을 통해 그라시아스합창단의 공연이 울려퍼지고, 박옥수 목사 마인드강의가 시작되었다. 박옥수 목사는 한국전쟁에 참가했다가 부상을 당한 후 자기 생각을 따라서 결국 자살을 택한 ‘존’의 이야기를 전했다. 그가 어머니에게 부상당한 자신의 마음을 있는 그대로 얘기했다면, 악한 영이 주는 생각에서 벗어나 불행하게 죽지 않았을 것을 강조했다. 그리고 우리가 악한 영이 주는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의 마음을 받아들였을 때 우리는 더 이상 죄인이 아니라 의인임을 강연했다.

[로마서 3장 23-24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23절의 죄인된 내 생각을 버리고 24절의 의롭다 하심을 얻었다 하는 말씀을 받아들이고 믿을 때 우리는 의인이라고 하나님의 마음을 힘있게 전했다.

졸업식에 참가한 마약자수자들은 마약의 강한 힘에 끌려가 계속 마약을 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의지가 아닌 예수님의 마음을 받아들였을 때 비로소 악한 영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들으며 졸업 후 앞으로의 삶을 기대하며 기뻐했다.

마약예방 교육 졸업식에서 기뻐하는 참가자
마약예방 교육 졸업식에서 기뻐하는 참가자

타굼시장 Allan L. Rellon은 축사에서 그동안 성실히 교육에 참가한 여러분이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서 앞으로도 포기하지 말고 마약의 유혹에서 싸워나가면 좋겠다는 연설로 졸업식을 마쳤다.

마약예방 교육 졸업식 축사를 하고 있는 타굼 시장 Allan L. Rellon

악한 영의 힘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은 하나님 마음과 연결되는 것이다. 우리가 전하는 마인드 교육이 필리핀의 재소자와 마약자수자들의 마음을 하나님과 연결시켜서, 어둡고 곤고했던 그들의 인생에 밝은 빛이 비치고 행복한 삶으로 변화될 것이 소망이 된다. 마약자수자 교육을 하면서 막막하고 어려울 때도 있지만, 때에 따라 돕는 자를 붙이시고 세밀하게 하고 계시는 하나님을 경험할 있어 감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