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바이블 웨비나 시리즈’, 바이블 칼리지의 시작
[유럽] ‘바이블 웨비나 시리즈’, 바이블 칼리지의 시작
  • 송혜진
  • 승인 2020.10.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6월, 박옥수 목사와 전 세계 사역자가 온라인으로 한 자리에 모였다. 이날 모임에서 들려진 교회의 음성을 따라 유럽도 바이블 칼리지 준비에 들어갔다. 올해 8월, 월드캠프를 앞두고 유럽에서도 교사들이 모집되어 처음으로 ‘유럽 교사 강습회’를 가졌고, 이때 훈련받은 교사들이 월드캠프 그룹교제에서 직접 학생들에게 말씀을 전하며 마음이 복음 앞에 일어나게 되었다. 이 교사들을 포함해 근간에 연결된 CLF 목회자 등 80여 명이 바이블 칼리지의 전신인 ‘바이블 웨비나’에 등록해서 9월부터 수업이 진행됐다.

바이블 웨비나 시리즈 포스터
사회자, 터키 교회 김근수 선교사

‘바이블 웨비나 시리즈’ 강의는 총 3학기로 구성되며, 매주 두 시간의 강연을 듣게 된다. 매 학기마다 다른 강사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수강생들은 강의 때마다 레포트를 제출해야 한다. 그리고 모든 강의는 총 10개의 언어로 동시 통역된다.

바이블 웨비나 멕시코 교회 신재훈 강사

첫 학기는 기쁜소식 멕시코 교회 신재훈 강사와 함께 수업을 시작했다. ‘성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는 1강, 성막이 세워진 배경부터 시작해 율법과 성막의 필요성, 그리고 성막 기구에 담긴 의미 하나 하나를 강연했다. 이어서 6강부터는 속죄 제사와 복음에 대한 강의를 자세히 들을 수 있었다.

신재훈 강사는 “우리는 성막을 통해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도저히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없는 죄인이지만,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이, 구속의 은혜가 하나님 앞에 화목하게 하고 그리스도의 피를 믿음으로써 언제든지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음이 참 감사합니다. 이 말씀으로 유럽에 수많은 사람들이 구원받게 되기를 바랍니다.” 라며 강연을 마무리 했다.

바이블 웨비나 참석자

교회의 음성으로 말미암아 시작된 ‘바이블 웨비나 시리즈’. 유럽 형제 자매들의 마음에 다시 한 번 복음을 심을 뿐 아니라 성막에 담긴 의미 하나 하나를 통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그 뜻을 알 수 있었다.

10월 류홍렬 목사의 ‘누가복음 강해’로 이어지는 바이블 웨비나를 통해 주님이 어떠한 길들을 유럽에 열어 놓으셨을지 소망스럽다.

 

<참가자 인터뷰>

쥴리오 쟈미 / 프랑스

성막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어도 성막을 통해 어떻게 예수님을 설명할 수 있는지는 너무 어려웠는데, 바이블 웨비나를 통해 모두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죄가 세상에 들어오면서부터 하나님께서 우리의 속죄를 위해 모든 것을 계획하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온전케 될 수 있는 방법은 성막이나 예수님을 통해서 뿐입니다. 성경에 있는 성막에 대한 퍼즐 조각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엘리자베스 야시 / 영국

성막 강의를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모든 걸 준비하시고 계획하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죄로 인해 하나님과 갈라졌기 때문에 구세주가 필요하고, 성막은 예수님의 그림자이며, 성막의 모든 기구에 하나님의 계획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 만드시기 위해 처음부터 준비하신 것을 생각할 때 하나님 앞에 감사를 드립니다.

 

모이세스 음바 시마 은사마 / 포르투갈

성막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구약의 모든 제사와 모세의 율법의 참 형상이라는 것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성막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는데 이러한 기회가 또 다시 있기를 주님께 구합니다.

 

수잔 마인카 / 독일

성막의 입구의 여러 가지 색에 대한 말씀이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몇 달 전 나미비아에 있는 제 사촌에게 복음을 전했는데, 제게 성막과 언약궤에 대해 물어볼 때마다 제대로 설명해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목사님의 말씀을 통해서 이제는 제 사촌에게 정확히 설명해줄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마리오 엔리께 피게레도 / 스페인

성막에 대해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것을 통해 저뿐만 아니라 구원의 말씀을 들을 사람들을 위해 이루신 구원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세미나를 통해서 성령의 인도를 받는 삶을 살 수 있게 되어, 하나님과, 그리고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이런 기회를 주신 기쁜소식선교회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