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2020 크리스마스는 그라시아스합창단과 함께
[중남미] 2020 크리스마스는 그라시아스합창단과 함께
  • 최은성
  • 승인 2020.12.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남미 102곳 주요 방송, 그라시아스합창단 크리스마스 콘서트 중계

중남미에서는 올 2월 중남미 4개국 월드캠프에서 온두라스 3000여 명, 볼리비아 3200여 명, 파라과이 2500여 명, 코스타리카 3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이하 크리스마스 칸타타)이 개최됐다. 또한 매년 멕시코 월드캠프 때 멕시코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개최돼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한 통로가 된 크리스마스 칸타타는 2011년 멕시코 혁명광장, 2012년 멕시코 소칼로 광장 그리고 2016년부터는 세계 10대 공연장(9,999석)으로 불리는 오디토리오 나쇼날에서 3년 연속으로 개최하며 만석 행진을 기록했다. 특히 2019년 멕시코시티 최대공연장인 멕시코시티 아레나에서는 1만 4천여 명이 크리스마스 칸타타에 참석해 복음을 들었다.

2019년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시 멕시코시티 아레나를 가득 메운 멕시코 시민들에게 복음을 전한 박옥수 목사
2019년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시 멕시코시티 아레나를 가득 메운 멕시코 시민들에게 복음을 전한 박옥수 목사

올해는 COVID-19로 인해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중남미에서는 다시 보기 어려울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하나님은 중남미 102군데 TV 방송과 라디오방송을 통해 그라시아스합창단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방영하는 새로운 길을 열어주셨다.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중계한 중남미 주요 방송사 로고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방영한 방송국들은 중남미 각국의 대표 메이저 지상파 방송인 Canal Coral(도미니카공화국), Canal 5(온두라스), Tele Amiga(콜롬비아), TV-Universitario(볼리비아) 등 많은 방송들이 크리스마스 주간의 황금시간대에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방영했고, 스페니쉬 최대 기독교 방송사 중 하나인 엔라쎄(Enlace) 방송은 중남미 비롯해 북미 전역에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방송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방송하는 중남미 각국 대표 방송사들

“이번에 그라시아스합창단 크리스마스 콘서트의 메이저 TV 방송사 중계를 추진하면서 박 목사님과 합창단 안에 있는 복음을 수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내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1억 명의 시청자를 보유한 최대 지상파 문화방송 채널인 Canal 22로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박 목사님의 메시지가 3번 멕시코 전역으로 중계됐습니다. 또한 여러 주의 방송사들이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무료로 중계해 주었습니다. 이번에 멕시코 전국 약 1억3천만 명을 다 커버하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아직 우리 지부가 없는 중미의 엘살바도르도 같은 마음으로 추진했을 때, 전국을 커버하는 지상파 민영방송사 채널33이 흔쾌히 무료 중계를 해 주었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박 목사님과 합창단께 감사드립니다.” (신재훈 선교사, 멕시코)

“이번에 페루에서는 12군데의 TV와 Radio 방송국을 통해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무료로 방영됐고 목사님의 메시지가 전해졌습니다. 또한 25, 26일 저녁시간으로는 페루 전국을 커버하는 4대 메이저 방송인 UCI방송에서도 방송됐습니다. 페루의 수많은 사람들이 합창단의 공연에 감격하고 놀라워했고 박옥수 목사님이 전하는 복음을 듣고 구원 받은 사람들이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구원을 확신하는 댓글을 달며 감격스러워했습니다.” (조성주 선교사, 페루)

크리스마스 콘서트에서 전해진 박옥수 목사 메세지에 감사해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크리스마스 콘서트에서 전해진 박옥수 목사 메시지에 감사해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이번에 파나마에서는 총 6개 TV 방송국에서 11번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무료로 송출됐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콘서트 TV 중계 소식을 들은 쟈스민 코르티소 영부인께서는 합창단의 수준 높은 공연이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파나마 국민에게 성탄의 기쁜소식과 소망을 전해줄 것을 확신하고 파나마 4대 메이저 TV 방송국 MEDCOM, TVN, SERTV 3곳을 연결해 주셨습니다. 특히 영부인이 연결해 준 방송들은 24, 25일 시청자가 가장 많은 좋은 시간대에 송출됐습니다. 그 외에 국회 방송과 파나마 기독교 방송국 중 가장 큰 호산나 방송국에서 송출됐습니다. 파나마 온 국민이 합창단 콘서트를 보고 박목사님 메시지를 들은 것을 생각하니 감사합니다.” (이승재 선교사, 파나마) 

“이런 큰 크리스마스 선물을 우리 시청자들에게 주어서 고맙습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고 훌륭한 공연과 메시지였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교류하고 싶습니다. 저의 큰 포옹을 드립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힐베르토 라모스 / 푸에르토리코 MEGA-TV 프로그램 국장)

“이번 콘서트를 보는 것은 제게 좋은 경험이 되었고 여러 번 감동을 받았습니다. 놀라운 크리스마스 콘서트였습니다. 합창단의 노래들은 우리 마음에 축복이 됐습니다. 주님의 영감이 합창단을 통해 우리를 축복한다는 마음이 들고 전통적이고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캐롤들은 우리 마음에 축복으로 다가왔습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제 손주 호세가 노래하는 것을 방송을 통해 보는 것은 우리 가족에게는 매우 특별한 경험이었고 큰 축복이었습니다.” (루이스 알길레라 / 칠레 산티아고 구세군교회 원로 목사)

파나마에서는 이번 크리스마스 공연을 정부와 영부인 사무처에서 후원했다.(오른쪽 첫번째, 두번째가 영부인 사무처와 정부 로고)
파나마에서는 이번 크리스마스 공연을 정부와 영부인 사무처에서 후원했다.(오른쪽 첫 번째와 두 번째가 영부인 사무처와 정부 로고)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보면서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 이번 크리스마스는 슬플 거라고 생각했지만, 아니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공연과 하나님의 은혜로 제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 어려운 상황이 시작될 때도 합창단의 노래와 함께해서 저는 평안했습니다. 합창단이 어떻게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하는지 보면서 저 또한 희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박옥수 목사님의 메시지를 들으면서 제 마음에 희망이 넘쳤고 말씀을 들을 때 기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음으로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이번에 완전히 예수님을 믿을 수 있었습니다.” (디아나 에스피노사 / 멕시코)

“이번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보면서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콘서트를 정성스레 준비한 합창단의 마음이 제 마음에 들어와서 공연을 보는 내내 예수님을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박 목사님 메시지에서 나아만 장군이 하나님의 종의 말씀을 통해 그 몸이 문둥병에서 깨끗하게 낫는 것을 들었습니다. 저도 문둥병자 같은 더러운 죄인이었는데, 목사님의 이번 메시지를 들으며 예수님이 십자가에 흘리신 피로 제가 이제는 깨끗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 마음에 예수님이 탄생하셨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소피아 세구라 / 에콰도르) 

멕시코 정부 공식 문화 채널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전국으로 중계되었다.
멕시코 정부 공식 문화 채널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전국으로 중계됐다.

“제게 이번 콘서트는 너무나 아름답고 가치 있었습니다. 합창단의 공연은 최고로 아름다웠고, 제 영혼에 깊이 와닿았습니다. 저는 허리가 매우 아팠었는데요. 이것이 끝나지 않을 것 같았지만 이번에 저에게 너무나 아름다운 메시지와 음악이 제 마음을 거쳐가며 이제는 건강해졌습니다. 박옥수 목사님의 메시지는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나아만이 문둥병에 걸린 것처럼 요즘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박 목사님의 말씀을 들으며 하나님이 우리의 죄를 모두 씻으셨을 뿐만 아니라 이 바이러스까지도 씻으시겠다는 마음이 들며 너무 감사했습니다.” (세이디 카를리요 / 코스타리카)

“이번 콘서트는 예수그리스도 탄생의 진정한 의미를 콘서트와 메시지로 우리에게 보여주었습니다. 그라시아스합창단과 박옥수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박옥수 목사님은 구원자의 탄생을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그의 아들을 이 땅에 보내서 하나님의 뜻을 행할 수 있게 하셨는지, 또한 그렇게 함으로써 온 인류가 어떻게 그 구원을 받을 수 있는지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전에는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몰랐습니다. 오랫동안 크리스마스는 선물을 주고 받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박옥수 목사님 메시지를 통해 세상 죄를 지고 가신 구원자의 탄생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게 정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세사르 티코나, 아르헨티나)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보는 이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보는 이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전세계가 코로나 감염 위협 때문에 현장 예배를 중단해야 하고 영상으로 예배를 대체해야 하는 아픔도 있었다. 그러나 하나님이 이번에 이런 어려움을 주신 것은, COVID-19로 오는 어려움을 통해서 우리의 믿음을 실현하고 그 귀한 하나님의 복음을 향해 달려나가는 마음을 일으키기 위함이라는 종의 음성 또한 있었다. COVID-19는 우리에게 어려움과 아픔도 주었지만 하나님은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중남미 102군데의 방송을 통해 전파하는 축복으로 이끌어 주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