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CLF 지역별 설명회, 복음의 큰 떨림을 주실 유럽 CLF 온라인 캠프!
[유럽] CLF 지역별 설명회, 복음의 큰 떨림을 주실 유럽 CLF 온라인 캠프!
  • 송혜진
  • 승인 2020.12.01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에서는 12월 3일부터 5일까지 ‘CLF 온라인 캠프’라는 이름으로 CLF 월드컨퍼런스가 열린다. 박옥수 목사를 초청해 전 세계 기독교 지도자들과 함께하는 이 모임에 유럽 교회에서도 온 마음으로 함께 준비하고 있다.

유럽 교회 연합 모임

유럽 사역자들은 CLF 온라인 캠프를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으며 준비해 나갔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오영신 목사는 CLF 월드 컨퍼런스를 향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전했다. “여호와의 구원은 사람의 많고 적음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요나단은 처음에 ‘여호와께서 일하실까 하노라’라며 하나님께서 일하시겠다는 분명한 마음은 없었지만, 병기 든 자와 함께하면서 하나님께서 일하시겠다는 마음이 분명해졌습니다. 우리는 모두 병기 맡은 자입니다. 교회와 함께 마음을 같이해서 나갈 때 부담스럽고 두려운 발걸음이지만 하나님께서 반드시 하나님께서 큰 떨림이 일어나게 할 것입니다!”

함께 기도하는 유럽 형제자매들

이에 유럽 교회는 종의 약속 아래 1,000명이라는 참석자를 두고 교회별로 사역자들과 형제자매들이 함께 기도하며 준비하기 시작했다. 먼저 교회별로 온라인 홍보를 하고 형제자매들도 지인들을 개인적으로 초청했다.

유럽에서는 그동안 현지 목회자들과 개인적으로 만나며 유럽연합 CLF 모임에 초청해 함께 말씀을 나눠왔다. 온라인으로 하는 모임에 교회가 세워지지 않은 유럽 여러 나라의 목회자들도 만날 수 있게 되면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볼 수 있었다. 이번 CLF 온라인 캠프를 앞두고는 그동안 만났던 현지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언어권별로 ‘지역 CLF 모임’을 했다. 11월 19일부터 한 주간 모임을 하며 함께 말씀을 나누고 CLF 온라인 캠프를 소개했다.

 

스페인

스페인 CLF 설명회 참석자들
참석자들에게 CLF를 소개하는 모습
말씀을 전하는 오영신 목사

스페인에서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오영신 목사를 초청해 스페인 지역 CLF 모임을 시작했다. 8명의 목회자와 볼리비아 출신 에밀리아노 목사가 시무하는 교회의 신학생 9명이 참석한 가운데 CLF 홍보영상을 보며 모임을 시작했다. 이어 CLF 온라인 캠프를 소개하고 공연에 이어 독일 오영신 목사가 "요셉의 눈물"을 주제로 복음을 전했다. 참석자들 모두가 말씀을 들으면서 감사해했다.

켈비 프랑코 목사 /스페인

스페인에서도 이런 모임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하나님께서 저희를 연합시켜서 더 큰 일들을 하게 하실 줄 믿습니다. CLF에서 주관하는 모든 행사에 더 깊은 관계를 맺고 참여하고 싶습니다.

 

에밀리아노 플로레스 목사 / 스페인

저와 제 아내 그리고 신학생들 모두에게 무척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박국환 목사와 같이 일해왔고 가까이 지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함께 일하기를 원합니다.

 

불가리아, 핀란드, 이탈리아

CLF 설명회에서 간증과 기도를 하는 목회자들(상단 핀란드, 하단 불가리아)
핀란드 CLF 설명회 참가자들

21일 저녁 불가리아, 핀란드, 그리고 이탈리아에서도 지역 CLF모임이 있었다. 먼저 CLF와 인연을 맺고 있는 목회자들이 간증했다. 불가리아 겐나디이 니 목사는 “지금껏 행위를 보고 살았는데 CLF 모임의 박옥수 목사 말씀과 오영신 목사의 개인 교제를 통해 행위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믿는 믿음으로 거룩하고 온전하게 되었습니다.”고 간증하며 참석자들의 마음도 뜨거워졌다.

또한 에스토니아의 LIFE TV 국장으로 박옥수 목사 성경세미나와 CLF 방송 송출을 약속한 타이모르 목사, 이탈리아 ROMIT TV 담당자 플로린 목사도 모임에 함께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교회마다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목회자들과 함께하며, 다가오는 CLF에 함께 참여하고 홍보 및 초청하는 부분에 온 마음으로 돕겠다고 표현했다.

불가리아 설명회
이탈리아 설명회

드르사 목사 / 스웨덴

이 목회자 모임에 함께 할 수 있도록 초대해 준 사실에 감사하며 앞으로 계속 만남을 이어가고 싶습니다.

 

플로린 목사 / 이탈리아

CLF를 만나 영적으로 많은 부분에 배우고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은 직장을 다니면서 사역을 하고 있지만, 제 모든 시간을 복음의 일에 쓰고 싶고 또 계속 이 모임에 함께하고 싶습니다.

 

알바니아·북마케도니아 연합, 영국

영국 설명회 참석자들
알바니아,북마케도니아 설명회
CLF를 소개하는 모습

알바니아, 북마케도니아에서는 기존에 연결된 목회자들과 성도와 함께, 영국에서는 홍보를 통해 새롭게 만난 분들과 함께 CLF 설명회를 했다. 영국에서는 특별히 기독민주당의 대표인 스투어트라는 분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영국 설명회에서 독일 프랑크푸르트 오영신 목사는 ‘요셉의 눈물’이라는 주제로 복음을 전하면서 “요셉의 눈물이 주님의 눈물이었고 그 눈물을 닦기 위해 우리가 복음을 전한다”고 증거했다. 참석자들은 CLF 안에서 이 복음을 전하고 싶다는 이야기에 모두 공감하면서 아멘으로 화답했다.

 

루마니아, 포르투갈

루마니아 설명회 참석자들
포르투갈 설명회 참석자들

루마니아와 포르투갈에서는 그동안 연결되었던 목회자들과 홍보를 통해 새로 연결된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CLF 설명회를 했다. 포르투갈 설명회에서 터키 김근수 목사는 로마서와 갈라디아서를 중심으로 사도바울이 전한 참된 복음과 사도바울이 경고한 다른 복음에 관해 자세하게 전했다. 말씀을 나누는 동안 하나님께서 목회자들의 마음을 이끄시고 마음을 열고 CLF와 함께하기로 마음을 정했다. 교회의 인도를 받아 나아갈 때 목회자들의 마음 또한 이끌어가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느낄 수 있었다.

 

독일, 프랑스

독일지역 CLF 설명회

독일 다섯 개 지역 교회에서는 요나단의 병기 든 자의 마음으로 독일지역 CLF 설명회를 열었다. 베를린에서는 터키 김근수 목사를 초청, '무슬림 국가 터키 선교'를 주제로 일반 목회자들과 함께 비전을 나누었다. 프랑크푸르트 등 다른 지역에서도 새로운 목회자들이 여러 명 참석한 가운데 말씀을 들으며 CLF의 목적과 취지에 대해 크게 공감했다.

안드레아스 슈미츠케 목사 / 독일

저도 터키에 관심이 많은데 무슬림 나라인 터키에서 마인드 강연 등으로 사람들을 사귀고 또 복음을 전하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무슬림으로 태어나 살다가 복음을 듣고 하나님을 믿게 된 터키인의 간증이 감사했습니다.

 

안드레아스 목사 / 독일

우리가 더 이상 야곱이 아닌 이스라엘인 것에 대해 너무 놀랍고, 감사합니다. CLF라는 초교파적인 모임에 처음 참석을 했는데요. 강사 목사님 말씀처럼 우리가 이 진리를 전파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프랑스에서는 CLF와 함께해왔던 은고이 목사를 포함해 여러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CLF 설명회가 있었다. 예수님의 무덤 사진을 통해 우리의 죄가 정확히 처리된 것을 증거하며 복음을 전했다. 참석자들은 마음을 열고 오는 CLF 온라인 캠프에 참석하겠다고 약속했다. 교회와 같은 마음으로 설명회를 준비하는 가운데 하나님이 은혜를 베풀어주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응고에 목사 / 프랑스

코로나 시대 때 우리가 함께 복음의 진보를 위해 달려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사람들이 절망에 빠져 있는데 형편을 이길 것은 복음밖에 없습니다. 성경에 보면 달란트 이야기가 나오는데, 한 달란트 받은 사람처럼 형편이라는 한계 안에서 머물러 있는 게 아니라 계속해 나아가면서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그를 기쁘시게 할 것을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 유럽에 새로운 복음의 문을 열고 계신다. 새로운 일반 목회자들이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으면서 박옥수 목사의 말씀이 유럽 내에 있는 TV 방송국을 통해 송출되고 있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대로 이번 CLF 월드컨퍼런스를 통해 유럽 모든 교회에 복음의 큰 떨림을 주실 것이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이 구원을 받아 교회에 더해지는 약속을 우리가 확인할 줄 믿고 소망의 발걸음을 내디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