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아니아] 율법을 넘어, 죄의 심판을 넘게해준 "OVERCOME" 오세아니아 CLF소식
[오세아니아] 율법을 넘어, 죄의 심판을 넘게해준 "OVERCOME" 오세아니아 CLF소식
  • 양반석 기자
  • 승인 2020.12.06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뉴질랜드, 피지, 바누아투 CLF 소식

이번 "OVERCOME" 이라는 주제로 시작된 오세아니아 CLF프로그램은 현지 시각 오전 10시 12월1일에 시작되어 12월 4일까지 진행되었다.

호주는 온라인, 뉴질랜드,피지,바누아투는 오프라인으로 이번 CLF를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온라인으로 시작한 호주는 페이스북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를 하였다. 

페이스북 홍보로 수많은 호주 사람들에게 홍보하였다.

지난 5월 CLF를 통해 알게된 호주에서 가장 큰 침례교의 목회자인 Dale Stephenson목사와 연락이 되어 엠파워먼트 토크에 동참할 수 있었다. 하반기 CLF를 위해 굿뉴스 오세아니아 지부는 약 1500여개의 오세아니아 교회에 메일을 통해 초청장을 보내며 목회자들을 초청했고 이번 컨퍼런스에는 Dale Stephenson목사도 함께 참여하며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호주 가장 큰 침례교 담임목사 Dale Stephenson

오전10시, 오후1시 그리고 저녁7시로 하루에 3번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호주 CLF는 시드니은혜교회에서는 오프라인, 페이스북과 줌으로는 온라인 진행을 하였다. 

화상 회의 줌을 통해 참석한 참석자들 모습

이번 1500여명의 목회자들에게 메일을 보내고 전화통화를 하면서 새로이 참석하게 된 맨투맨 선교회의 Rick Chacon목사, 컨퍼런스 첫날부터 마지막 세션까지 한 번도 빠지지 않고 말씀을 경청하며 CLF 오세아니아에 깊은 감사를 표현했다. 

Rick Chacon목사, 맨투맨 선교회

"CLF에게 이런 적합한 시간에 집회를 준비하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집회에 관한 피드백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행사에 알림을 페이스북을 통해서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보자마자 참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성령에 이끌려서 참석하게 되었다고 믿습니다. 이번에 집회 및 포럼에 참석할 수 있게 된 것을 영광으로 그리고 특권으로 생각합니다. 찬송 및 예배 팀 덕에 큰 복을 받았습니다. 들었던 가르침은 주님의 말씀의 확언과 능력이었습니다. 말씀 중에 우리의 죄가 사해진 부분은 정말 강력했고 우리의 죄를 사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말씀 중에는 금덩이와도 같은 가르침들이 많았습니다. 이 놀라운 집회가 성황리에 끝나리라 기대합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 말씀의 진리를 가슴에 품고, 예수님의 “세계”에 다가가는 일을 계속하면서, 이러한 집회와 같은 행사에 저도 미래에는 참석할 수 있도록 진심으로 소망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이 가득 임하기를 빕니다." 릭 챠콘 / 맨투맨 선교회

뉴질랜드에서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행사를 많이 했지만, 뉴질랜드 국내 상황은 점점 호전되어 거의 정상적으로 모임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이번 컨퍼런스는 기쁜소식오클랜드교회에 모여 지난 온라인으로 교류하던 목회자들을 초청하여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참석한 목회자들과 함께한 CLF

매 시간 말씀을 들을 때마다 참석자들의 마음이 열리고, 복음을 받아들이고, 죄사함을 받았다. CLF를 통해 들은 말씀을 또 자신들의 교회에 와서도 전해달라고 요청했다. 

조지 바탐 목사 / 뉴질랜드 Life Church 

"목회자로서 마음의 문제가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사람들에게 어떻게 말씀으로 이끌고, 그리고 우리의 가름침으로 인도하는 것을 정확히 알려주었습니다. 너무 놀랍습니다. 만일 어떤 문제가 있으면, 우리가 사람들을 그리스도에게 이끌어가서 치료를 받게 하고, 그 형편을 극복할 수 있게 합니다. 너무 좋은 강연이었습니다." 조지 바탐 목사 / Life Church 

Eliot / 뉴질랜드 신 보수당 대표

"제가 말씀을 들으면서 정말 좋았던 부분은 율법이 죄 다음에 왔다는 부분입니다. 왜 우리에게 율법이 있고, 계명이 있는지, 이러한 이유는 마치 목사님께서 설교에서 설명해주신 것처럼 먼저 우리가 범법적 행위가 먼저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사실 이렇게 생각이나 토론을 해본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오늘 많은 말씀을 들었지만 이 부분이 제일 인상 깊었습니다." 엘리오트 / 뉴질랜드 신 보수당 대표

3일부터 4일까지는 왕가레이 시로 옮겨 CLF를 진행하였다. 1부는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듣고 2부로는 그룹교제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왕가레이 지역에 교회를 떠나거나 연결되어 있지 않던 사람들을 보내주셨고 교제와 말씀을 통해 다시 교회와 연결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CLF 참석자들과 단체사진

피지에서는 지난 5월 CLF컨퍼런스를 통해 구원을 받은 목회자 가운데 깊은 산간 혹은 해안 지역과 섬에서 온 목회자들이 그 지역에 CLF포럼을 개최해주기를 간절히 요청했고, 그들의 요청에 따라 이번에 열린 12월 CLF를 통해 동시 다발적으로 피지의 14개 지역과 방송 매체를 통해 다시 한 번 복음의 불꽃을 피웠다. 

지난 5월 CLF 포럼 참석자들 모습
5월 CLF포럼을 통해 많은 목회자들이 지역방문 초청 CLF프로그램을 요구하였다.
12월 피지 CLF행사가 진행된 Albert Park

오프라인으로 참가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TV를 통해 방영되는 온라인(ON-LINE) CLF를 통해 말씀을 듣고있다.

피지 원 티비에서 방영되고 있는 CLF프로그램
CLF 행사에 등록하기 위해 만들어진 행렬

이번 피지 수바 ALBER PARK에서 진행된 CLF컨퍼런스에는 수바 인근 교단의 지역 대표가 다수 참가하였다. 감리교로 시작된 목회자모임 CLF를 통해 이제는 모든 교파를 초월하여 폭넓고 다양하게 복음이 전해지고 있다.

행사장에 모여 말씀을 경청하는 참가자들
말씀을 경청 중인 참가자들
Reverend ManoaRakoroi (마노아 라코로이 목사)

"이제 나는 죄인이 아니고 죄사함을 받은 죄로부터 자유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척 행복합니다. 나는 매일 성경을 읽었지만, 성경의 말씀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CLF를 통하여 복음의 참된 의미를 알게 되었습니다.이번 CLF를 참석하면서 한 가지 알게 된 사실은 모든 기독교인들이 이제 성경으로 돌아가야 하고 그때 비로소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를 향하여 다시 영적으로 자라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Reverend ManoaRakoroi (마노아 라코로이 목사)

Timoci BURE (티모디부레) / 교육부 차관

"저는 이번 CLF프로그램에 참석했습니다. 모든 기독교인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기를 소망하고요, 강사 박옥수 목사로부터 영적인 많은 것을 배우기를 바랍니다. 강연을 들으면서 중요한 것 한 가지는 예수님을 통하여 우리의 모든 죄가 씻겨져, 더 이상 죄인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받아들인다면, 우리는 의인이 됩니다. 죽음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는다면 우린 더 이상 죄인이 아닌 의인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Timoci BURE(티모디부레) / 교육부 차관

LebaHalofaki(렘바 할로파키) / 감리교 영어권 라미 지역 사무처장

로마서 3장 23절과 24절의 말씀을 전하시면서 23절, 우리는 모두 죄가 있고,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는 말씀은 알고 있었지만, 24절 말씀 예수님으로 인해 우리가 이미 거룩하게 되었다는 말씀은 전혀 몰랐습니다. 말씀대로 우리는 예수그리스도 안의 구속으로 말미암아 거룩하고 의롭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를 향한 약속의 확증이고, 메시지입니다 우리 생각으로는 믿기 힘든 말씀이지만 재판장이신 하나님의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로마서 3장 24절을 말씀하셨다면 우리는 말씀으로 인해 의롭고 예수그리스도 안의 구속으로 말미암아 거룩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반드시 믿어야 하고 우리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전해져야 할 진정한 복음입니다." LebaHalofaki(렘바 할로파키) / 감리교 영어권 라미 지역 사무처장

2020년 하반기 기독교 지도자 연합 CLF(Christian Leaders Fellowship) 컨퍼런스는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마무리되었다. 오세아니아는 아직 진정한 복음을 발견하지 못하고 진리를 갈구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번 CLF컨퍼런스를 통해 오세아니아의 목회자들이 들은 확실한 복음을 오세아니아 전역에 전하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의 씨앗을 뿌릴 것을 생각할 때 소망스럽고, 오세아니아에 힘있게 일하실 하나님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