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실버대학, '어르신들을 위한 온라인 크리스마스 퀴즈대회 참가자 모집'
[서울] 강남실버대학, '어르신들을 위한 온라인 크리스마스 퀴즈대회 참가자 모집'
  • 유승태
  • 승인 2020.12.1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야외 활동이 어려워지고 집안에서의 생활이 길어지면서 답답하고 우울감을 호소하는 실버들이 점차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강남실버대학(학장 신찬옥)은 어르신에게 행복과 기쁜 마음을 선사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를 실시해 왔는데 오는 17일 30회째를 맞이한다.

강남실버대학 크리스마스 퀴즈대회

강남실버대학은 2010년 4월 개강한 이래 “백발은 있어도 노인은 없다”는 모토로 노년을 지내는 실버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선사하고자 준비된 배움의 장이다. 올해 코로나19가 발발하면서 온라인 실버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남, 서초, 송파, 관악, 동작 등지의 실버들이 참석하며 올해 연인원 5000여 명이 참석하는 놀라운 성과를 냈다.

오는 17일 강남실버대학은 줌(ZOOM)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퀴즈대회’을 개최한다.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실버대학측은 인터넷 환경에 익숙지 않은 실버들에게 전화로 참여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강남 지역 등의 많은 기업들의 후원을 받아 눈이 좋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한 백내장수술권, 아이패드, 쌀, 홍삼액 등 500만원 상당의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며 실버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예선전, 패자부활전, 결승전 순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약 5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버대학 신찬옥 학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이 어르신들에게 오는 행복을 가로막을 수 없다. 크리스마스의 행복을 어르신과 함께 나누자라는 취지로 이번 퀴즈대회를 준비했다”며 “온라인 크리스마스 퀴즈대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 퀴즈대회에 대한 문의는 강남실버대학 원민숙 학과장(010-9307-9175), 박경란 미디어팀장(010-5224-769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