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리더의 요람, 제5회 마하나임 컬리지 졸업식
[케냐] 리더의 요람, 제5회 마하나임 컬리지 졸업식
  • 전한나
  • 승인 2020.12.1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하나임 컬리지 (Mahanaim College)는 2008년 Mahanaim Educational Institute(MEI)라는 이름으로 케냐 교육부에 등록됐다. 이후 2011년 케냐 정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아 현재까지 Diploma와 Certificate 과정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9월 초부터 온라인 수업이 시작됐지만, 코로나로 인해 KNEC(케냐 대학 수학 능력 시험) 시험일정이 미뤄지면서 졸업식도 미뤄질 수밖에 없었다.

코로나 이후 선교회에서 온라인을 통해 복음이 더 힘있게 전해지는 것을 보면서, 온라인 플랫폼 ‘줌’과 ‘페이스북’ 생중계를 통해 졸업식을 하기로 결정했다.

제5회 마하나임 컬리지 졸업식이 줌과 페이스북으로 생중계되고 있다.
온라인 졸업식에 참석하고 있는 졸업생 가족들
마하나임 컬리지 졸업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졸업식에 참석하며 기뻐하는 졸업생

12월 8일 화요일, 제5회 마하나임 컬리지 졸업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총 64명의 학생들이 Diploma와 Certificate를 받고 졸업했다. 줌과 페이스북으로 진행된 온라인 졸업식은 대면 졸업식보다 더 많은 졸업생들의 가족과 친구들이 참석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부 장관 및 KCA, 키시, 데이스타 등의 대학교 총장들이 축사와 연설로 자리를 빛내 주었다.

KCA 대학 총장 노아 미담바 아이로 (Prof. Noah Midamba)
키시 대학 총장 존 아카마 (Prof. John Akama)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는 데이스타(Daystar) 대학 라반 아이로(Prof. Laban Ayiro) 총장은 “저는 누구보다도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졸업은 끝이 아니고 새로운 시작입니다. 마인드와 신앙을 여러분의 삶 속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라며 조언했다.

데이스타 대학 총장 라반 아이로 (Prof. Laban Ayiro)

청소년부 조셉 무셰루(Joe Mucheru) 장관은 “인생을 살다보면 누구나 어려움을 만납니다. 어려움을 만났을 때 쉽게 실망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그동안 여러분이 배운 마인드교육을 꼭 기억하길 바랍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케냐 뿐만 아니라 세상을 소망으로 바꾸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부 장관 조셉 무셰루 (Joe Mucheru)

이어서 마하나임 컬리지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사도행전 8장을 통해, “빌립이 복음을 전하는 동안 하나님께서 빌립을 지키신 것처럼, 여러분 스스로가 자기 자신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지키시는 것을 경험하며 예수님을 위해 살길 바랍니다.”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마하나임 컬리지 설립자 박옥수 목사

졸업생들은 말씀을 들으면서 자신을 위해 사는 삶이 아닌 예수님을 위해 사는 삶을 소망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총장들과 관계자들 또한 말씀에 힘을 얻고 기쁨을 얻었다. 무엇보다 컬리지의 정식 수업시간인 채플시간을 통해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은 학생들이 학위 뿐만 아니라 진정한 마음의 변화도 얻을 수 있었다.

메리 나이코 (Mary Naiku)

“2018년에 식음료생산학과에서 공부하려고 마하나임 컬리지에 입학했습니다. 저는 성경수업을 통해 진정한 복음을 만났습니다. 히브리서 10장 10절은 저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다고 이야기해주었습니다. 저는 총장이신 박옥수 목사님께서 마하나임 컬리지를 설립해주신 것에 대해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하나임을 통해 저는 진정한 구원을 얻을 수 있었고 기술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최고의 컬리지를 졸업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 메리 나이코(Mary Naiku)

엘리자벳 완지루 (Elizabeth Wanjiru)

“오늘 졸업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 저는 마인드 교육시간을 통해 어떻게 죄가 사해졌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마하나임 컬리지를 통해 지식만 배운 것이 아니라 올바른 신앙과 긍정적인 마인드 또한 배울 수 있어 너무 감사합니다.” - 엘리자벳 완지루(Elizabeth Wanjiru)

모세 무게이 (Moses Mugai)

“우연한 기회로 마하나임 컬리지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죄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학교에서 로마서 3장 23절, 24절에 대한 말씀을 들으면서 예수님을 통해 오는 진정한 구원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컬리지에 입학할 때는 죄인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졸업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 모세 무게이(Moses Mugai)

현재 케냐에는 마하나임 종합대학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종합대학은 복음을 전하는 마인드학과와 신학과, 그 외에도 다양한 학과들이 있다. 대학설립을 위한 서류는 이미 준비됐고 내년 1월부터 종합대학 건물을 착공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컬리지에서 공부한 많은 학생들이 마인드 교육을 통해 구원을 받고, 학생들의 삶 속에 일하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종합대학을 통해 구원을 받고, 케냐를 이끌어 갈 리더가 될 것을 생각할 때 소망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