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디부아르] 청소년센터와 메디컬센터의 시작
[코트디부아르] 청소년센터와 메디컬센터의 시작
  • 신성욱
  • 승인 2020.12.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비장시장 IYF센터 방문

코트디부아르 지부는 아비장 시장 로베르 뵈그레 맘베(ROBERT BEUGRE MAMBE)와의 만남을 통해 아비장 시와의 MOU를 맺고 많은 일들을 함께 해오고 있다.

IYF와 아비장시의 MOU
아비장 시와의 MOU

 특히 지난 2019년 8월 29일부터 9월 2일, 4일 동안 한국의료봉사단이 의료봉사를 진행했을 때 4일만에 10,500여 명의 환자들을 치료하는 일을 보면서 시장의 마음이 활짝 열렸고 그때부터 한국을 방문한 이후 한국을 항상 한국을 그리워하고 한국에서 시행하는 모든 일들 앞에 마음으로 함께했다.

2019년 코트디부아르 의료봉사활동
2019년 코트디부아르 의료봉사활동

 지금까지 시와 함께 많은 일을 하면서 코트디부아르 지부는 현 지부 땅을 둘러싼 문제들이 있었다. 하지만 올해 9월 23일, 아비장 시장과 박옥수 목사와의 만남이 ZOOM을 통해 이뤄지면서 현 지부 땅의 상황과 그곳에 아비장 시책으로 병원을 짓는 일들이 의논됐다.

 아비장 시장은 병원과 마인드 교육을 정부에서 진행하는 일들을 하고 싶어 했고, 박옥수 목사는 현 지부에 병원과 마인드센터를 겸하는 건물을 짓자고 제안했고 아비장 시장은 직접 방문해 적합여부를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박목사님과 아비장시장의 ZOOM 미팅
박옥수 목사와 아비장 시장의 ZOOM 미팅

그리고 12월 23일 아비장 시장이 코트디부아르 지부에 방문했다. 아비장 시장 방문을 두고 온 교회가 마음을 함께해 기도하며 일들을 준비했다. 아비장 시장과의 만남을 그린 영상과 주일학교 댄스팀의 공연, 센터 건축에 대한 브리핑 등을 보며 시장은 마음을 열었다.

IYF지부를 방문한 아비장 시장
지부를 방문한 아비장 로베르 뵈그레 맘베(ROBERT BEUGRE MAMBE) 시장

시장은 행사를 마친 후 앞으로 지어질 센터의 땅을 둘러보고 “땅의 위치가 너무 좋습니다. 박 목사님께서 약속했던 것처럼 한국에서 설계도를 만들어 보내주면 거기에 맞춰서 아비장 시책으로 이 건물을 진행하는 부분을 실행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 부분에 코트디부아르를 향해 마음을 갖고 있는 박옥수 목사에 대해 감사해했고 부룰리궤양을 위해 ‘나의 좋은 친구’ 황효정 원장(모래시계한의원)에게도 깊은 감사를 전해달라고 부탁했다.

박옥수 목사, 황효정 원장(모래시계한의원)에게 감사를 표하는 아비장 시장

이제 아비장 시와 영원한 파트너로서 코트디부아르의 발전을 위해 함께 달려갈 수 있는 친구가 됐다. 앞으로 계속해서 함께 일들을 진행할 것을 약속했고 이 일을 진행할 수 있게 길을 열어주신 교회 앞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진행될 마인드센터와 메디컬 센터 위치
앞으로 진행될 마인드센터와 메디컬 센터 위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